-
싱가포르에 스며드는 K스타일 - 패션의류
- 트렌드
- 싱가포르
- 싱가포르무역관 이상훈
- 2013-07-21
- 출처 : KOTRA
-
싱가포르에 스며드는 K스타일 - 패션의류
- 한류 성숙기 거친 싱가포르, 한류 저변 확대 지속 -
- 디자인에서 차별화, 일본제품보다 대중화 성공 -
□ 싱가포르 패션시장 작지만 지속 성장
○ 2015년까지 연간 2~5% 꾸준한 성장세 예상
- 싱가포르 소비시장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주변국의 구매력 향상과 작년에 이은 전 세계 관광객 유입 증가에 힘입어 지속 성장하는 추세
- 여성복 시장은 15억 싱가포르 달러 수준으로 매년 3% 성장
□ 한국 의류 스타일 선호 고객 증가
○ ZARA, MANGO, UNIQLO 등 글로벌 SPA 브랜드와는 다른 접근, 현지인에 신선한 이미지 구축
- 미국 및 유럽 브랜드보다 예쁘고 차별화됐다는 평가로 특히, UNIQLO를 제외한 일본 의류보다 대중화에 성공했다는 평가
- 동양 여성 체형에 맞고 한국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하고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한 디자인이 타국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강점으로 작용
- 또한, 타국 브랜드보다 섬유 재질 등 품질이 뛰어나다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음.
○ Bugis Junction 패션거리에서 쇼핑몰,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한국의류 진출 확대
싱가포르 Bugis Junction KStreet
□ 진출 성공 사례
○ LE POMMIER
- Bugis Juction 위치
- 2007년 싱가포르 현지인이 오픈한 한국의류 전문 매장
- 꽃장식, 레이스, 인형같은 스타일의 여성복 수입
- 주얼리 액세서리, 가방까지 들여오며, 가격대는 100~300 싱가포르 달러 수준(1싱가포르 달러 = 900원)
○ SPUR
- Plaza Singapura 위치
- 수제 구두 제품으로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승부
- KPOP 스타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Spur 싱가포르 매장
○ 로빈슨 백화점 진출 의류매장
- Basic House, Mindbridge, The Classic 등은 영국계 로빈슨 백화점에 입점
- 2010년 입점해 꾸준한 매출 지속
□ 싱가포르 진출 시 참고사항
○ 싱가포르는 인구 530만 명의 작은 도시국가이며 관광객이 인구보다 많음.
○ 싱가포르인은 대체로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하나, 최근 직접 구매 온라인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싱가포르 임대료 가격이 지속 상승해 온라인 매장 진출도 고려해볼 만함.
○ 한국에서 먼저 히트해 브랜드 스토리를 지닌 제품이라면 빠르게 신뢰를 얻음.
○ 글로벌 SPA가 대거 진출한 싱가포르 패션시장에서는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벗어나더라도 가장 한국적인 참신한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것이 바람직함.
자료원: The Straits Times, KOTRA 싱가포르 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싱가포르에 스며드는 K스타일 - 패션의류)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싱가포르 패션 틈새시장을 노려라
싱가포르 2011-09-29
-
2
싱가포르 내 한류(4) K-Fashion
싱가포르 2016-01-07
-
3
[전문가 기고] 한류 패션 진출방안- 작지만 큰 시장 싱가포르
싱가포르 2014-12-16
-
4
독일 그린카의 선두주자, F-Cell!
독일 2013-07-21
-
5
싱가포르, 멋스러운 스포츠 의류가 대세
싱가포르 2013-09-06
-
6
싱가포르 내 한류(5) K-마케팅
싱가포르 2016-01-08
-
1
2023년 싱가포르 바이오헬스 산업 정보
싱가포르 2023-05-23
-
2
2021년 싱가포르 IT산업 정보
싱가포르 2021-12-01
-
3
2021년 싱가포르 관광산업 정보
싱가포르 2021-11-29
-
4
2021년 싱가포르 건설산업 정보
싱가포르 2021-11-29
-
5
2021년 싱가포르 물류산업 정보
싱가포르 2021-11-29
-
6
2021년 싱가포르 금융산업 정보
싱가포르 2021-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