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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바이어, 한국 가공식품에 많은 관심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3-07-06
  • 출처 : KOTRA

 

美 바이어, 한국 가공식품에 많은 관심

 

 

 

□ 무역사절단 상담 바이어, 한국식품에 관심 많아

 

 ㅇ 6월 28일 뉴욕에서 진행된 KOTRA 무역사절단 상담회에서 식품류에 대해 바이어들이 특히 많은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음.

 

 ㅇ 냉동 떡볶이, 파전, 잡채와 같은 냉동 한국 음식은 중국계 미국인 바이어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 원활한 상담이 진행

 

 ㅇ 다시마환, 도라지환 등 환 형태의 건강식품도 미국 한의사 또는 건강식품 바이어에게 큰 인기를 끌었음.

 

 ㅇ 상담회에 참석했던 바이어에 따르면 한국식품 중 수입에 관심 있는 제품이 많으나 미국식품 판매에 필수적인 HACCP(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s) 플랜이 준비된 업체가 드물어 수입 결정에 가장 큰 장애물이 되고 있다고 언급

  - HACCP는 식품의 원료, 제조·가공 및 유통 등의 과정에서 위해물질이 제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예방·감시하는 시스템

 

HACCP 인증 마크

자료원: 구글 이미지 검색

 

□ 시사점

 

 ㅇ 한식의 세계화로 미국 시장에서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흔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과 형태로 바이어에게 관심을 받고 있음.

 

 ㅇ 미국으로의 식품 수출을 하기 위해서 미국의 식품 관련 규제사항을 미리 파악하고, 장기적 계획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필요함.

 

 

자료원: 바이어 면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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