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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액세서리,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로 승부
- 현장·인터뷰
- 미국
- 실리콘밸리무역관 최명례
- 2013-06-29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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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액세서리,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로 승부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이 최근 인터뷰한 캘리포니아 프레몬트 소재 S사 구매담당자는 스마트폰과 연동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이라면 한국 제품이 중국 제품보다 경쟁력이 크다고 조언함.
□ 미국 바이어, 대부분 중국산 제품을 수입 중
○ S사의 A 바이어에 따르면, 미국 바이어들은 주로 중국에서 휴대전화 관련 제품을 수입해 현지에 유통하고 있다고 밝힘.
- 충전기, 케이스, 받침대, 스마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수입해 Fry's 등 현지 대형 소매상에 유통시키며 온라인 판매도 하고 있음.
- 그러나 최근 제품의 완성도가 낮은 중국 제품보다 한국의 제조사를 찾아 새로운 관계를 성립하고 싶어함.
- 현재 한국의 제조업체를 물색 중이며, 독특한 아이디어가 있는 상품에 큰 관심을 표명
- 현재 인도 진출을 위해 인도에 지사를 두고, 한국에도 지사를 설립할 의사가 있음.
- 한국 휴대전화 및 관련 액세서리시장에 관심을 보이며, 행사 및 시장 조사 등으로 한국 방문 계획을 밝힘.
자료원: 바이어 제공
□ 휴대폰 액세서리도 스마트해야
○ 바이어에 따르면 미 스마트폰 액세서리시장 규모는 2012년 한해 2000억 달러 규모이며 피처폰까지 합한다면 3600억 달러 규모
- 스마트폰 액세서리는 2017년까지 380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피처폰에는 인색한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액세서리에는 최소 한개 이상을 구매하고 개당 평균 56.18달러를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지는 등, 향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휴대전화 액세서리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나타남.
- 이러한 시장을 뚫기 위해서는 액세서리의 기능 스마트폰과 긴밀히 연계될수록, 그리고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를 겨룰수록 유리하다고 의견을 제시했고 휴대전화 자체의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와도 긴밀히 연동되는 제품의 중요성을 강조
-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제작된 휴대전화 액세서리는 미국 공략을 위해 도전해보는 것이 필요
자료원: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 바이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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