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문구·팬시용품, 미국 소비자 눈길을 잡으려면?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3-05-23
  • 출처 : KOTRA

 

美 문구·팬시용품, 미국 소비자 눈길을 잡으려면?

 

 

 

□ 미 시장에서 종이·나무 제품 수요 증가

 

 ㅇ 세계적인 디자인 소품 전문기업 K사의 Product Design Manager·Buyer에 따르면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종이제품 또는 나무소재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

  - 특히, 한국산 종이는 품질이 좋아 큰 관심을 보임.

 

□ 성공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조언

 

 ㅇ 한국 디자인 제품의 가장 큰 문제는 미국 디자인시장에 대한 사전조사 없이 미국 시장의 트렌드와 맞지 않는 상품을 가지고 진출을 시도한다는 점임.

 

 ㅇ 미국 시장에서는 한국적인 디자인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짐에도 많은 한국기업들이 외국 디자인을 카피한 제품을 미국에 수출하려고 하는 것도 문제점

 

 ㅇ 모든 디자인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기 마련인데, 한국 기업은 스토리 마케팅에 약한 것이 아쉬움.

  - 수출 상담 시 디자인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하거나 브로슈어 제작 등을 한다면 바이어의 호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임.

 

K사가 판매 중인 제품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보유 자료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문구·팬시용품, 미국 소비자 눈길을 잡으려면?)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