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문구·팬시용품, 미국 소비자 눈길을 잡으려면?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3-05-23
- 출처 : KOTRA
-
美 문구·팬시용품, 미국 소비자 눈길을 잡으려면?
□ 미 시장에서 종이·나무 제품 수요 증가
ㅇ 세계적인 디자인 소품 전문기업 K사의 Product Design Manager·Buyer에 따르면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종이제품 또는 나무소재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
- 특히, 한국산 종이는 품질이 좋아 큰 관심을 보임.
□ 성공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조언
ㅇ 한국 디자인 제품의 가장 큰 문제는 미국 디자인시장에 대한 사전조사 없이 미국 시장의 트렌드와 맞지 않는 상품을 가지고 진출을 시도한다는 점임.
ㅇ 미국 시장에서는 한국적인 디자인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짐에도 많은 한국기업들이 외국 디자인을 카피한 제품을 미국에 수출하려고 하는 것도 문제점
ㅇ 모든 디자인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기 마련인데, 한국 기업은 스토리 마케팅에 약한 것이 아쉬움.
- 수출 상담 시 디자인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하거나 브로슈어 제작 등을 한다면 바이어의 호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임.
K사가 판매 중인 제품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보유 자료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美 문구·팬시용품, 미국 소비자 눈길을 잡으려면?)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고품질 한국산 학용품, 미국 시장에 기회 있다
미국 2015-11-24
-
2
한국산 문구류에 대한 캐나다 바이어 반응
캐나다 2013-04-20
-
3
日 문구류, 고기능∙고부가가치화로 승부
일본 2016-09-01
-
4
베트남, 인삼나이 속여 팔기 기승
베트남 2013-05-20
-
5
美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IT산업과의 융합에 큰 관심
미국 2013-05-20
-
6
이탈리아 인구의 세 배, 중국 온라인마켓을 잡아라
이탈리아 201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