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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카드서비스 도입한 LG전자 알제리 법인
- 현장·인터뷰
- 알제리
- 알제무역관 오현탁
- 2013-05-12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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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잡은 손 놓지 않을게요” 고객카드서비스 도입한 LG전자 알제리 법인
- 서비스 시행 1주년 맞아, 누적 가입자수 8만6000명 –
- 신규고객 충성고객으로 확보 노력 -
ㅇ LG전자 알제리 법인의 고객카드서비스란?
- 1포인트가 1 알제리 디나르에 해당하는 적립카드로, 제품 구매 시나 카드 가입 시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음.
LG전자 알제리 법인 고객카드 행사 관련 홈페이지 안내자료
자료원: www.lg.com/dz
ㅇ 알제리 내 가전제품분야에서 2012년 4월부로 최초 시행된 고객카드시스템은 수많은 잠재고객을 가입시키는 데 성공함. 2013년 4월 기준으로 1주년을 맞은 알제리 LG전자 고객카드의 누적 가입자 수는 8만6000명을 기록
- LG전자 알제리 법인 안우상 법인장은 알제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신규고객을 더욱 효과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점주나 세일즈맨에게 고객카드에 대해 일 년에 두 차례 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전하며, 직원들에게 돌아가는 판매 인센티브는 고객이 카드로 구매했을 때에만 인정된다는 것을 알려 이들이 직접 고객들의 카드 회원가입에 앞장서게 함.
ㅇ 고객카드 1주년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LG전자 알제리 법인은 카드에 가입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혜택 프로모션은 물론, 4월 13일에서 5월 4일에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보유 카드포인트의 두 배를 제공함.
ㅇ 성과
- 행사기간에 구매율이 40% 이상 증가
- 고객카드로 얻은 정보를 통해 ‘다이렉트 마케팅’을 추진. 예를 들어, ‘이드 알 피트르(연중 소비율이 가장 높은 시기이며, 라마단 기간이 끝나는 날로 온 가족과 이웃들이 모여 양을 잡는 날)’에 대형 냉장고가 필요한 고객을 직접 접촉해 판매율을 높이는 것
ㅇ 의의 및 전망
- 고객카드는 판매지역과 고객들의 구매패턴을 파악하는 데 용이해 구체적인 마케팅에 도움이 되며, 카드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프로모션과 할인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이 심한 가전제품분야에서 LG의 입지를 공고히 함.
- LG전자 알제리 법인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확보하는 데 힘쓰고, 전 방위적인 제휴를 통해 카드포인트가 곳곳에서 현금으로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
자료원: 2013년 4월 18일 자 Transaction, 알제리 LG전자 법인, KOTRA 알제 무역관 인터뷰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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