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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시장, 중국과의 경쟁은 항상 품질에서부터
  • 현장·인터뷰
  • 미국
  • 실리콘밸리무역관 최명례
  • 2013-05-04
  • 출처 : KOTRA

 

美 시장, 중국과의 경쟁은 항상 품질에서부터

- 가격경쟁력은 기본, 품질로 승부해야 -

 

 

 

 ○ 미 캘리포니아 바이어들은 실리콘밸리 무역관과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산보다 한국산에 관한 관심이 지대한 것은 사실이지만, 결국 한국 제품을 수입하기 위해서는 한국산이 중국산 가격을 뛰어넘는 품질인지가 중요하다고 밝힘.

 

 ○ 현지 바이어 W사

  - 현재 중국에서 대부분의 Knife Gate Valve 제품을 수입 중

  - 그러나 최저가의 제품보다는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제조업체를 물색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으로부터 소액의 제품을 테스트 차 수입했음.

 - 이에 따라 한국기업과의 추가 사업의 기회를 찾고 있음.

 

 ○ 현지 바이어 E사

  - 현재 연간 약 30 컨테이너 분량의 PVC Fabric Roll을 중국 등 다른 국가로부터 수입 중

  - 만약 FTA로 인한 관세 혜택 및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이 있다면 한국으로부터의 구매를 희망함.

 

 ○ 시사점

  -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구입할 의사가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중국산 제품 등 저가 상품 대비 한국산의 품질 우수성을 바이어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자사 상품에 대한 자세한 영문 홍보자료 및 객관적인 품질 증빙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

  - 바이어들은 한국제품에 대한 막연한 이미지는 있으나 실제 제품을 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무역관 등 다양한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사 제품 홍보에 나서야할 것

  - 특히, 한미 FTA 등 관세에 영향을 주는 요인 등 가격과 관련된 정보도 적극적으로 오픈할 것

  - 소액, 소량의 테스트 제품이라 할지라도 바이어와의 추가 계약의 기반이 될 수 있음을 항상 염두에 두고 샘플을 적극적으로 송부할 것

 

 

자료원: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 바이어 인터뷰(2013년 5월 3일)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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