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호주 대형 리테일기업, 공격적 온라인사업 전략 수립 박차
  • 현장·인터뷰
  • 호주
  • 시드니무역관 배강기
  • 2013-05-02
  • 출처 : KOTRA

 

호주 대형 리테일기업, 공격적 온라인사업 전략 수립 박차

- 지속적인 온라인시장 발전 보여 -

- 호주 소비자 구매력 노린 해외기업 호주시장 러시 -

 

 

 

□ 대표적인 리테일기업(웨스파머스), 온라인사업 적극 추진

 

  산업 구분을 막론하고 호주에서 가장 많은 임직원을 갖고 리테일산업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웨스파머스(Wesfarmers) 그룹은 내년 온라인 판매액이 10억 호주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함.

  - 웨스파머스 그룹 본사는 9개의 자사(Coles, Kmart, target, Bunnings 등)에 최초로 자체 온라인사업을 위한 디지털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지시했으며, 본사는 각 자사의 계획을 취합해 5월 29일 임원회의 때 공개할 예정임.

  - 온라인 판매는 기업 입장에서 소비자 및 구매 데이터 분석이 용이하며,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간접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함.

 

□ 호주달러 강세에 따른 구매력 노린 해외기업 진출 러시

 

 ○ 모건스탠리의 분석가 Thomas Kierath는 대표적인 해외 온라인 리테일러인 Amazon과 Asos같은 기업이 호주달러 강세에 따라 높아진 호주 소비자의 구매력을 타깃 삼아 적극적인 진출이 두드러짐.

  - 인구 및 e-commerce 수준 대비 호주시장은 잠재력을 가진 곳으로 평가받음.

  - 참고로 해외 온라인시장으로도 사업을 확대해 운영 중인 호주 기업은 대표 백화점인 Myer와 David Jones로 나타남.

 

 ○ 이러한 시장동향을 고려할 때, 기존 온라인리테일 사업자들은 온라인사업 확장을 통해 호주 소비자를 타깃으로 시장에 진출해보는 것도 현지에서 제품 인지도 확립 차원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함.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호주 대형 리테일기업, 공격적 온라인사업 전략 수립 박차)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