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설문으로 본 러시아 패션 트렌드
  • 트렌드
  • 러시아연방
  • 모스크바무역관
  • 2013-04-22
  • 출처 : KOTRA

 

설문으로 본 러시아 패션 트렌드

- 러시아인 중 60%가 유행에 민감 -

- 대형 쇼핑센터에서의 의류구매 빈도 높아 -

 

 

 

□ 러시아 소비자의 패션 트렌드

 

 ○ 설문조사에 따르면 러시아인 중 60%가 유행을 따르고 있다고 밝혔으며, 여성은 72%로 45%인 남성보다 그 비율이 높았음.

 

 ○ 응답자 중 절반이 넘는 53%가 패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TV방송을 통해 얻는다고 하였으며 인터넷(44%), 언론(36%), 패션잡지(24%), TV 패션채널(20%)이 그 뒤를 이었음.

 

 ○ 옷을 고르는 기준으로 옷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남성 53%, 여성 66%)가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혔으며, 품질·실용성·의류 간 조화도 등이 뒤를 이음.

  - 남성은 실용성을 여성은 의류 간 조화도를 상대적으로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드러남.

 

 

 ○ 한편, 러시아인들이 의류나 신발을 고를 때 선호하는 색상은 검정색(80%), 회색(44%), 파란색(43%), 흰색(41%)으로 주로 무난한 색을 선호함.

 

□ 러시아 소비자의 의류·신발 구매패턴

 

 ○ 의류 및 신발 구매 시 보통 대형 쇼핑센터를 이용하는 것(80%)으로 나타났으며, 소형매장(54%), 부티크(22%), 인터넷 쇼핑(15%) 등이 뒤를 이음.

 

 ○ 구매 빈도에 대한 조사결과, 새로운 계절이 시작될 때 구매한다는 비율이 41%로 가장 높았음. 매달(20%), 연간 2회 세일기간 중(17%), 원할 때마다(14%)라는 응답이 뒤를 이음.

 

 ○ 소득 중 의류에 대한 지출 비중이 10~20%라는 응답자가 43%로 제일 많았고 10% 이하(28%), 20~30%(22%), 30% 이상(8%) 순으로 나타남.

 

 

□ 시사점

 

 ○ 설문조사 결과 60% 이상의 러시아인이 유행에 관심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개인소득의 증가와 더불어 패션산업 성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판단함.

 

 ○ 인터넷 보급 확대로 인터넷을 통한 의류·신발의 홍보가 효율적이며, 점포 임대비가 들지 않는 인터넷 판매 또한 매력적임.

 

 ○ 소비자들의 구매 빈도를 고려해 계절 할인행사 등 판매촉진 행사를 진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임.

 

 ○ 한국 의류는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하며,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러시아 시장으로 진출하면 그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함.

 

 

자료원: Romir Research, KOTRA 모스크바 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설문으로 본 러시아 패션 트렌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