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중국 퍼스트레이디의 브랜드 효과
  • 트렌드
  • 중국
  • 다롄무역관
  • 2013-04-22
  • 출처 : KOTRA

 

중국 퍼스트레이디의 브랜드효과

- 펑리위안 신드롬, 중국 로컬 패션분야 동반상승효과 누려 –

 

 

 

 핫이슈로 떠오른 중국 퍼스트레이디의 패션

 

  최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해외 순방마다 퍼스트레이디 펑리위안의 패션이 세계적인 관심을 끎.

  - 펑리위안은 과거 중국의 퍼스트레이디와 달리 해외 순방에서 세련되고 우아한 모습으로 등장해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중국 네티즌들은 "우리도 우아한 영부인을 갖게 됐다"며 찬사를 쏟아냄.

  - 타오바오(淘), 이취(易趣), 파이파이(拍拍), 요아(有) 등 중국 인터넷 C2C 구매 사이트에서 연일 인기 검색어로 '펑리위안 패션'이 떠오름.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바이두에 펑리위안 패션(彭媛服装)을 검색어로 검색한 결과가 100만 개를 넘는 등 펑리위안 신드롬을 낳음.

  - 펑리위안 류의 디자인 제품이 인터넷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중국 로컬 의류업체의 주가가 올랐을 뿐 아니라 중국의 자체 패션브랜드의 발전과 육성이 논의의 주요 주제로 떠오름.

 

□ 로컬브랜드를 입는 퍼스트레이디

 

 ○ 펑리위안 해외순방길 패션 브랜드는 모두 중국 국내 브랜드에서 직접 맞춤 제작한 것임.

  - 22일, 첫 방문지인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펑리위안은 중국 광저우복식공사 리와이(例外·Exception)에서 특별 제작한 짙은 남색코트와 검은색 각진 가방, 부츠를 매치함.

 

자료원:

 

  - 펑리위안이 착용했던 코트와 핸드백은 맞춤 제작으로 가격이 매겨지지는 않았으나 이 브랜드의 코트 가격은 보통 500위안(약 9만 원), 핸드백은 250위안(약 4만5000원)임.

  - 광저우복식공사 리와이에는 22일 러시아 방문 시 펑리위안이 입은 디자인과 같은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는 고객문의로 인터넷 접속이 폭주함.

  - 광저우복식공사 리와이는 펑리위안이 예전부터 단골 고객이라고 발표함.

 

  탄자니아 방문 시에는 펑리위안은 현지 날씨를 고려해 중국 전통의상 치파오를 응용한 흰색 투피스와 금색 하이힐, 남편인 시주석의 하늘색 넥타이에 맞춘 옥빛 스카프 등을 활용해 장소와 상황에 어우러지는 패션을 선보임.

 

자료원: 新

 

 펑리위안 신드롬에 동반 상승효과를 누리는 중국 의류업체

 

 ○ 타오바오의 통계에 따르면 본 로컬 브랜드의 검색지수가 1035.6% 상승함.

  - 러시아 모스크바 방문 시 입었던 남색 코트와 검정색 가죽 핸드백은 같은 브랜드라는 이유로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이 품절됨.

 

 ○ 펑리위안 효과로 중국 의류 관련 주식이 최고 10%가량 상승했음.

  - 그동안 중국 국내 의류시장은 연속적인 불경기를 겪고 있었으나 펑리위안의 해외순방 패션이 주목을 받으면서 이례적으로 패션의류 및 방직 업종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는 일명 '퍼스트레이디 테마주' 상승 사태까지 벌어짐.

 

 

자료원: 百度, 淘, 易趣, 拍拍, 有, 新京日, 中品牌服装, 京华时报, , 新, 中, 大连国际服装览会홈페이지, KOTRA 다롄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중국 퍼스트레이디의 브랜드 효과)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