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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CC크림이 트렌드!
  • 현장·인터뷰
  • 미국
  • 달라스무역관 문성윤
  • 2013-04-06
  • 출처 : KOTRA

 

2013년 CC크림이 트렌드!

- BB크림시장의 한국제품 인지도 이어가야 -

 

 

 

□ BB크림에 이은 CC크림

 

 ○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BB 크림보다 수분감이 뛰어나고 간편한 화장이 가능한 CC(Color Control)크림이 주목받음.

  - Salon, Beauty Supply 업주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작년의 BB크림에 이어 올해엔 CC크림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망

  - CC크림은 BB크림보다 가벼운 느낌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최근 히스패닉 여성들이 피부결점이나 피부톤 보정을 위해 CC크림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함.

  - BB크림보다 커버력은 떨어지지만 피부톤 정리 등에 더 유용해 각광받고 있음.

 

자료원: Google 이미지 검색

 

□ 한국 BB크림에 이어 CC크림 찾는 고객 늘어

 

 ○ BB크림의 한국 제품 인지도를 이용해 CC크림시장에서 선전 기대

  - Salon, Beauty Supply 업주에 따르면 BB 크림의 한국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CC크림도 한국제품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함.

 

 ○ BB크림은 해외 브랜드의 반응이 늦어 국내 브랜드의 선점이 쉬웠지만, CC 크림은 샤넬, 랑콤뿐만 아니라 중저가 브랜드 Olay에서도 빠르게 출시

  - 미국은 다양한 인종이 어우러진 만큼 그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제품 선점에 효과적

  - 브랜드의 이미지나 주 대상 고객에 따라 백화점, 종합화장품 전문점이나 마트 및 드럭스토어 등 유통경로를 다르게 해 진출하는 것을 모색해야 함.

 

 

자료원: KOTRA 댈러스 무역관 자체 인터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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