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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내 중국산 LED 시장점유율 상승
  • 현장·인터뷰
  • 태국
  • 방콕무역관 김세진
  • 2013-03-20
  • 출처 : KOTRA

 

태국 내 중국산 LED 시장점유율 상승

- 한국 제품은 중국산과 비교해 품질과 홍보로 승부해야 -

 

 

 

 ㅇ LED 조명에 대한 수요는 에너지 절약, 내구성 그리고 합리적인 회수기간 등의 장점으로 최근 확실히 증가하고 있음.

  - 태국의 전체 조명시장 규모는 70억 바트(약 2600억 원)로 작년 대비 4%의 성장세를 보임.

  - 이 중 LED 조명시장은 12%를 차지

  - 태국은 중-고효율의 LED 조명을 사용 중

 

 ㅇ 태국의 LED 조명의 주요 공급자는 중국 기업임.

  - 1000여 개 이상의 중국 LED 제조업체가 전 세계로 LED 조명을 공급하는데, 태국의 바이어들은 가격경쟁력 때문에 중국제품을 선호함.

 

 ㅇ 2013년 1월 HS Code 9450(서치라이트와 스포트라이트, 부속품 포함한 전등과 조명, 구체적으로 전광식 표지, 전광식 문패 그리고 영구적으로 고정광원과 부속품 등의 제품)의 전체 수입 중 중국이 1290만 달러로 태국 내 1위 수출국임.

  - 그 뒤를 이어 일본이 50만 달러, 태국 현지 공급업체가 40만 달러의 제품을 생산함. 한국제품은 20만 달러에 불과해 11위에 랭크돼 있음.

 

 ㅇ 한국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에 대한 조언

  - Siam Create Enterprises 사 마케팅부의 고위간부인 Mr. Patpitchayut에 따르면 태국 LED 조명시장은 국내외 공급자 간의 경쟁이 치열하고 세분화된 시장으로, 태국 바이어들은 항상 합리적인 가격을 요구한다고 언급

  - 하지만 한국 공급자들은 꽤 높은 가격대로 시장 진출을 하려고 한다고 말함.

  - 이러한 한국 제품은 판촉을 위한 광고계획이 더 필요하며, 제품 특성은 중국산과 차별성이 있어야 하고 더 좋은 품질을 보유해야 태국 시장 진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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