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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도 이제는 '안티에이징'
  • 트렌드
  • 중국
  • 베이징무역관
  • 2013-02-13
  • 출처 : KOTRA

 

중국도 이제는 '안티에이징'

- 중국 안티에이징시장, 총 25조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

-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고영양, 고보습 제품 위주로 시장 공략 -

 

 

 

□ 중국의 안티에이징 화장품 급속 성장 중

 

 ㅇ 중국은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상태로 30~60세 여성인구는 2000년도에 이미 3억2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30년도에는 4억 명이 넘을 예정

  - 중국의 소비수준 향상과 더불어 미용에 관한 관심도 점차 세분화되고,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

  - 전체 화장품시장에서 안티에이징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프랑스 60%, 미국 58%, 일본 45% 수준이지만 중국은 38%에 불과해 향후 발전여지가 큰 시장임.

 

자료원 : www.sina.com

 

 ㅇ 안티에이징 제품은 향후 25조 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

  - 현재 중국 안티에이징시장 규모는 7조7000억 원 정도이나, 다른 국가의 화장품시장 구조 변화추세 및 중국 인구구조 변화를 고려하면 향후17조3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여지가 있음.

  - GNPD(신제품 트렌드 및 제품 혁신 모니터링)에 의하면 프랑스와 미국이 신제품 총수량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으나, 신제품 개발 속도는 중국과 일본이 가장 빠른 편

 

□ 중국에서 판매 중인 안티에이징 제품

 

 ㅇ 중국 안티에이징 제품은 대부분 스킨케어 제품이며, 세분화된 제품별 기능 및 효과에 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

  - 중국 로컬 화장품 기업의 안티에이징 제품은 주로 전통 약재 및 식물에서 추출한 것이며, SOD·EGF·NGB 등의 새로운 성분들이 중국 제품에도 사용되기 시작

  - 중저가 시장에서는 중국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지만,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유럽·일본·한국 브랜드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음.

 

 ㅇ 중국에서 인기 있는 외국계 브랜드 안티에이징 제품

 

제품 사진

제품명

판매사

가격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에센스

CLINIQUE

620위안/ 30㎕

830위안/ 50㎕

 ○ 효과

  -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름 개선: 고농축의 텝타이드 복합체가 천연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단단하게 채워 주름을 완화

  - 특허 효소성분이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 개선: 특허받은 복수 효소가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외부자극으로 유발된 활성산소와 독소의 활동을 억제해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개선

  - 주요성분 : 희첨추출물, 감초잎추출물, 플랑크톤추출물, 석류즙, 카페인

퍼펙셔니스트 에센스

Estee Lauder

780위안/ 30㎕

1120위안/ 50㎕

 ○ 효과

  - 콜라겐 생성능력을 강화하는 기능으로 눈에 쉽게 띄는 노화와 주름 방지에 도움

  - 주름이 더욱 완화되고 피부가 부드럽고 매끄러워지도록 함.

  - 주요성분 : 희첨 추출물, 클라리 추출물, 포스콜리 뿌리추출물

원에센셜 스킨부스팅

슈퍼에센스

Dior

850위안/ 30㎕

1100위안/ 50㎕

1500위안/ 75㎕

 ○ 효과

  - 피부 속 유해물질을 줄여줌으로써, 피부의 생기를 되찾아주는 필수적인 요소들이 효과적으로 피부 깊숙한 곳부터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줌.

  - 안티에이징 활성화 성분과 함께 스킨케어의 효과를 한층 더 높여주며, 피부에 활력을 줌.

제니피크 에센스

LANCOME

780위안/ 30㎕

 ○ 효과

  - 7일 만에 피부에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2달 후에는 5배 개선됨.

  - 피부투명도, 피부톤, 피부결, 피부밀도, 피부전체 모두 효과를 볼 수 있음.

  - 7개 국제 특허출원 획득으로 주름개선 기능을 인정받았고, 산뜻하면서도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며 피부를 생기있게 해줌.

자료원: 각 회사별 홈페이지 및 바이두(www.baidu.com)

 

□ 중국 안티에이징시장 진출을 위해 고려할 점

 

 ㅇ 중국 소비자는 건조한 대륙성 기후 때문에 고영양, 고보습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함. 이를 고려한 포뮬레이션 필요

  - 중국 소비자들의 피부관리에 대한 지식 수준이 높아지고, 화장품을 통한 피부관리에도 관심이 늘고 있음.

  - 한국산 브랜드라는 강점 외에 제품 성분에 대한 연구와 지역별 기후에 맞는 상품 출시가 요구됨.

 

 ㅇ 최근 까다로워진 위생허가증 취득을 위해 장기적인 준비 및 투자 필요

  - 해외 생산공장이 없는 한국 중소기업은 중국 바이어들이 한국산 화장품에 관심이 많음에도 위생허가증 미취득으로 거래가 성사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음.

  - 제품별로 위생허가증 취득에 요구되는 자료를 철저히 준비하고, 현지 백화점·온라인몰 등의 지정 벤더사와 협의해 바이어들이 원하는 제품 스펙을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필요함.

 

 

자료원: 中國化□品網, 新浪網, 搜狐網, 和訊網, 各品牌官方網站, 淘寶網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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