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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직결정보] 러시아 바이어가 본 한국산 용접기
  • 트렌드
  • 러시아연방
  • 모스크바무역관
  • 2012-08-30
  • 출처 : KOTRA

 

러시아 바이어가 본 한국산 용접기에 대한 평가

- 고·저가로 양분화된 용접기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필요 -

 

 

 

□ 바이어 인터뷰

 

회사명

Group of Company SVAROG

회사 개요

중국의 SHENZHEN JASIC TECHNOLOGY 공장에서 제조된 용접기와 용접용
기자재를 자사 브랜드 Svarog TM으로 유통

러시아 전 지역에 딜러망과 AS 인력을 보유함.

홈페이지

www.svarog-spb.ru

전화

+7-812-325-0105 / +7-812-325-0104

이메일

info@svarog-spb.ru

인터뷰자

Mr. Galkin Evgeny Yurievich / Marketing Director

한국제품에

대한 의견

  - 한국산 제품은 품질이 좋은 편이며, 수명이 길어 가동 중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

  - 그러나 현재 중국산 기기도 품질이 좋고 가격이 한국산 제품보다 저렴해 현재 한국산 시장점유율이 낮은 것으로 생각함.

 

회사명

SVAGA

회사개요

용접기와 용접용 기자재를 러시아 내 유통하는 회사로 SELCO, Lincoln

Electric, Foxweld, GYS, HELVI, SOLTER사 제품 유통 중임.

러시아 전 지역 딜러망과 AS인력 보유

홈페이지

www.svaga.ru

전화

+7-495-739-0719, 499-487-6505

팩스

+7-499-487-4100

인터뷰자

Ms. Makarova Galina / Manager

한국 제품에 대한

 의견 및

시장확대 제언

  - 한국산은 품질상 문제가 없으며 사양상 유럽산 제품과 비슷한 수준인 반면, 가격은 유럽산 제품에 비해 저렴한 편임.

  - 품질을 선호하는 구매자는 유럽제품을 선호하는 추세가 강해 이런 구매자에게 접근이 어려움.

  - 또한, 한국 제품은 고장나면 수리하는 데 큰 비용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음. 중저가부분에서는 중국산 제품의 가격경쟁력으로 경쟁이 어려움.

 

회사명

ZAO Severnaya Electrotechnicheskaya kompaniya

회사개요

러시아산외에 스웨덴, 한국산 용접기기를 공급 중인 유통업체

홈페이지

www.seveko.ru

인터뷰자

Mr. Kalugin Sergey / Commercial Director

한국 제품에

 대한 의견

  - 한국산 제품이 러시아 시장에서 유망하다 생각함. 품질이 좋고 수명이 길며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편임.

  - 문제점은 가격인데 중국산 또는 러시아산 기기에 비해 가격이 높으며 품질을 우선시하는 구매자는 유럽산 제품을 선호함.

  - 현재 러시아 용접기기 시장에는 많은 브랜드가 있으며 한국산 제품도 기기 진출했으나 러시아 인증 등은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므로 새로운 브랜드 출시하기가 어려울 것임.

주: 현재 한국산 제품 수입자가 있어 바이어 연락처는 미공개함.

 

□ 바이어 인터뷰 종합

 

 ○ 러시아 용접기 시장은 확연히 고·저가 시장으로 이분화

  - 건설 수요가 높은 러시아에서 산업재인 용접기 시장을 둘러싼 시장경쟁 매우 치열

  - 반면, 바이어 인터뷰 결과, 다른 제품에 비해 확연히 고·저가 시장으로 양분됨을 확인

 

 ○ 유통업체가 주도하는 시장

  - 광대한 영토, 직수요자의 재정, 무역실무 부재에 의한 러시아 시장의 특성으로 대부분의 제품도 마찬가지이나 용접기 시장은 특히 유통업체가 주도하는 특징이 강한 것으로 파악됨.

 

 ○ 한국산 제품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양호

  - 품질 등 전반적인 한국산 제품에 대한 평가는 우호적임.

 

□ 시사점

 

 ○ 유력 유통업체 발굴이 중요

  - 유통업체에 의해 좌우되는 러시아 용접기 시장 특성상 유력 유통업체 발굴이 관건임.

  - KOTRA 모스크바 무역관이 인터뷰한 이 바이어를 포함한 기타 유통업체와의 지속적인 공급 제안 필요

 

 ○ 공격적인 마케팅 필요

  - 현지로의 출장과 관련 전시회에 지속적인 참여를 통한 마케팅 노력이 필요

  - 아울러 수요처의 신용도가 전제될 경우 여신거래 등에 대해서도 고려할 필요 있음.

 

 ○ 현지에서 제품의 공신력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홍보 강화 필요

  - 러시아 인증(GOST) 외 유럽 또는 기타 CIS 국가의 인증을 획득해 신뢰성 확보 필요

  - 다른 선진국 대형기업에 공급된 사례가 있을 경우 적극적 홍보 필요

 

 

자료원: KOTRA 모스크바 무역관 전화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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