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말레이시아 내 한국산 인기상품
  • 트렌드
  •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무역관 박건원
  • 2011-11-11
  • 출처 : KOTRA

 

말레이시아 내 한국산 인기상품

- 한국산 화장품, 가전제품, 자동차. 말레이시아 내 인기 상승세 -

 

 

 

□ 말레이시아 내 한국산 화장품 시장

 

 ○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상당한 수의 한국산 화장품 구매 가능. 한국 문화(한국 드라마, K-POP)가 인기를 얻음에 따라 한국산 화장품도 인기를 얻는 추세임. 말레이시아에서 한국산 화장품은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면서도 고가의 럭셔리제품에서 중저가제품까지 다양한 영역을 보유함.

 

 ○ 말레이시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산 화장품 브랜드는 다음과 같음.

 

브랜드 명칭

제품 라인

 Pure Beauty

스킨케어, 헤어케어

Dr. G

스킨케어(의학적 성분)

Lioele

색조화장, 스킨케어

 Nature Republic

클린징, 스킨케어, 남성라인, 유아 및 어린이용,

 팩 및 마스크, 색조화장, 액세서리

The Face Shop

스킨케어, 색조화장, 클렌저, 바디제품,

헤어제품, 남성라인, 향수

Skin Food

스킨케어, 기타 뷰티제품

 Laneige

  

스킨케어, 색조화장

Beauty Credit

클린져, 토너/화장수, 수분공급라인, 선크림,

아이케어, 색조화장리무버, 마스크, 안티에이징,

 바디케어, 남성라인, 헤어제품

Elianto

스킨케어, 색조화장, 바디제품, 향수,

손톱케어, 액세서리

Missha

 

스킨케어, 색조화장

Palgantong

색조화장(주로 파우더제품), 마스카라

Etude House

스킨케어, 색조화장, 바디 및 헤어제품,

남성라인, 향수

Ianti

 

스킨케어, 화이트닝, 바디 및 헤어제품, 색조화장, 남성라인, 향수, 액세서리

자료원: 현지뷰티잡지 및 시장조사 자료

 

□ 가전제품

 

 ○ 말레이시아 투자개발청(Malaysian Investment Development Authority, MIDA)에 따르면 이 분야는 LED 텔레비전, 블루레이(blu-ray disc) 디스크 플레이어, 녹음기 등의 시청각제품, 디지털 홈씨어터 제품, 미니디스크, 전자게임콘솔, 카메라 등을 포함함.

 

 ○ 주요 한국기업으로는 이 분야의 급속한 성장에 상당한 기여를 하는 삼성, 엘지 등이 있음.

  - 삼성 그룹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시아 내 주요 3개 외국투자자 중 하나임.

  - 삼성의 평면TV는 말레이시아 2011년 리더스 다이제스트가 선정하는 신뢰받는 브랜드(2011 The Reader’s Digest Trusted Brand)에 선정됨.

 

2011 The Reader’s Digest Trusted Brand in Malaysia

자료원: Reader’s Digest

 

  - 전체 리스트는 다음 사이트 참고http://www.rdasia.com/trusted-brands-2011-malaysia

  - 말레이시아 삼성전자는 연말까지 말레이시아 내 디지털 카메라시장에서 점유율 15%달성과 이후 35%이상의 판매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음. 상무이사 권재훈에 따르면, 회사는 콤팩트 카메라 시장이 올해 세계적으로 약 300%가량 성장할 것이며, 5년 이내 디지털 일안 반사식 카메라(digital single-lens reflex camera, DSLR)시장을 추월할 것이라 예상함.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시장 역시 성장할 것이라 전망함.

 

□ 자동차

 

 ○ 기아 포르테(Forte), 현대 소나타(Sonata), 투싼 suv (Tucson sport-utility vehicle)와 같은 모델로 인해 말레이시아 내에서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음.

 

 ○ Naza Kia 말레이시아의 포르테는 2011 Frost & Sullivan Malaysia Excellence Awards에서 올해의 데뷔모델을 수상함. 이는 포르테가 말레이시아에서 출시된 이후 여섯 번째로 수상한 것임. 2009년 11월 출시 이래 포르테는 시장 내 파장을 초래했으며, 기아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킴.

 

 ○ 말레이시아 자동차 연합회(Malaysian Automotive Association, MAA)에 따르면, 2011년 상반기 동안 현대, 기아, 쌍용은 전년 동기간에 비해 승용차 판매, 시장점유율과 업계 순위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였음.

 

 ○ 보다 상세한 사항은 다음 사이트 참고 http://www.maa.org.my/pdf/july.pdf

 

 

자료원: MIDA, MAA, Reader’s Digest, various local beauty magazines, The Star - Manufacturers urged to find ways to optimise production – 30 July 2011, The Star - Samsung Malaysia eyes over 35% sales growth by year-end – 18 Oct 2011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말레이시아 내 한국산 인기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