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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자전거 헬멧시장 잠재력 막대
  • 트렌드
  • 덴마크
  • 코펜하겐무역관 권기남
  • 2011-08-26
  • 출처 : KOTRA

 

덴마크, 자전거 헬멧시장 잠재력 막대

- 높은 자전거 보급량에 따라, 최근 급속도로 확대 중 -

 

 

 

□ 시장동향

 

 ○ 시장규모

  - 덴마크 통계청에 따르면, 2010년 덴마크에는 100만 대가 넘는 자전거가 존재함.

  - 자전거 생산과 수입의 급속한 증가로 지난 2010년 덴마크 내 자전거 수는 2009년에 비해 146% 증가

  - 2006년까지 존재가 미미했던 덴마크 자전거 헬멧시장은 최근 들어 급속히 확대됨. 2008년 덴마크 자전거 이용자 중 헬멧을 착용하는 사람의 비율은 15%, 2010년 25%로 꾸준히 증가함.

 

□ 수요동향

 

 ○ 2010년 자전거 인구 중 25%가 헬멧을 착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 어린이 자전거 이용자 중 자전거 헬멧 착용자는 77%에 달함.

 

 ○ 자전거 헬멧 사용자의 2/3가 자전거 소매점이나 대형 슈퍼마켓 체인에서 구매

  - 2009년 덴마크의 슈퍼마켓 체인 Netto는 Danish Road Satfy Council의 부분적 지원을 받아 덴마크 아티스트들의 디자인을 결합한 자전거 헬멧 캠페인을 벌였음.

 

□ 경쟁동향

 

 ○ 현지생산

  - Yakkay는 덴마크 유일의 현지 생산 자전거 헬멧 브랜드임. Yakkay 헬멧은 섬유로 커버를 만들어 헬멧이 아닌 모자처럼 보이게 하는 등 독창적인 디자인을 자랑함.

 

Yakkay

소비자가: 700덴마크 크로네

자료원: Yakkay사 홈페이지

 

 ○ 수입동향

  -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독일의 Uvex, Abus, 미국의 Giro. 그러나 최근 이탈리아의 Mango, 미국의 Bell, 현지산 Yakkay도 급격히 인지도와 경쟁력을 얻음.

  - 노르웨이 브랜드 Etto는 제품을 중국에서 아웃소싱하여 덴마크 시장에 공급해왔으나 최근 덴마크 소비자협회에서 실시된 quality test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지 못하고 관련된 전 제품을 회수함.

 

Uvex

소비자가: 700덴마크 크로네

Abus

소비자가: 500덴마크 크로네

Mango

소비자가: 500덴마크 크로네

Bell

소비자가: 400덴마크 크로네

자료원: 각 브랜드 홈페이지

 

□ 덴마크 자전거 헬멧시장 진출방안

 

 ○ 덴마크 자전거 헬멧시장 내 가장 강력한 유통망인 자전거 소매점이나 슈퍼마켓 체인과 협력하려면 더욱 낮은 가격과 많은 상품수량이 요구됨.

 

 ○ 덴마크 현지 소비자 가격은 200~700덴마크 크로네 사이이며 가장 많이 팔리는 가격대는 500~700덴마크 크로네임. 안전성과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중저가(300~500덴마크 크로네) 브랜드의 성공적인 진출이 예상됨.

 

 ○ 덴마크 자전거 헬멧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유럽규격(EN Standards) EN-1078을 준수해야 함.

 

 ○ 덴마크 소비자 조사로는 자전거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착용감이 불편해서인 것으로 나타남. 이를 보완한 상품을 개발해 수출한다면 덴마크의 풍부한 잠재 자전거 헬멧시장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분석됨.

 

 

자료원: 덴마크 통계청, 덴마크 소비자 협회, Danish Road Safety Council 및 KOTRA 코펜하겐 KBC 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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