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미리 보는 美 Mothers Day 쇼핑 기상도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고일훈
  • 2011-04-30
  • 출처 : KOTRA

 

미리 보는 美 Mother's Day 쇼핑 기상도

- 1인당 선물 지출액 140달러, 전년대비 11% 증가 전망 -

- 소매업계의 Mother's Day 특수 기대감 높아져 -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가 Mother's Day(5월 둘째 주 일요일)를 앞두고 미국 소비자 848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로는 올해 1인당 선물 구매비는 140.73달러로 전년(126.90달러) 대비 10.9% 증가할 것으로 보임. 이에 따라 올해 Mother's Day 관련 총 소비 지출액은 163억 달러에 달해 글로벌 금융위기 이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됨.

 

□ 美 소비자들의 Mother's Day 선물 구매비용 전망

     

 ○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설문조사 결과, 미국 소비자들인 이번 Mother's Day 선물 구매비로 평균 140.73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나타남.

  - 이는 작년 평균 지출액인 126.90달러에 비해 약 11% 증가한 것이며, 올해 Mother's Day 관련 총 소비 지출액은 163억 달러에 달해 금융위기 이전 수준을 회복할 전망

     

Mother's Day 관련 1인당 평균 선물 구매비 추이

(단위 : U$)

자료원 :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 미국 성인인구의 83.1%가 Mother's Day를 맞아 선물을 구매할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중 59.9%가 어머니용 선물을 구매할 계획

  - 기타 선물 대상은 아내(19.6%), 딸(9.6%), 할머니(8.0%), 자매(8.4%), 친구(7.3%) 등

 

 ○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Matthew Shay 협회장은 이와 관련, 최근 식료품 및 가솔린 가격 급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도 미국 소비자들은 일 년에 하루밖에 없는 Mother's Day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

 

□ 남성, 젊은 계층이 선물구매에 더 많은 돈 지출

 

 ○ 남성들의 평균 선물 구매비용은 164.84달러로 나타난 반면, 여성들의 평균 선물 구매비용은 이보다 50달러 이상 낮은 114.01달러

 

 ○ 연령별로 살펴보면, 25~34세 사이의 젊은 소비계층의 1인당 선물 구매비용이 191.35달러로 가장 높았으며 18~24세(183.38달러), 35~44세(155.97달러) 순

 

□ 보석류, 전자제품 구매 크게 늘어날 전망

 

 ○ 다이아몬든, 금, 은 등 보석류(Jewelry)를 구매하겠다는 소비자 비중은 31.2%에 달했는데, 이는 작년(26%)에 비해 20% 증가한 것

  - 보석류 구매에 지출될 금액은 약 3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

 

 ○ Mother's Day 선물로 전자제품을 구매할 것이라는 소비자 비중은 13.3%에 달했는데, 이는 작년(9%)에 비해 48% 늘어난 것임.

  - 전자제품 중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 태블릿PC 등이 선물용으로 가장 많이 팔릴 전망

 

□ 외식업계도 Mother's Day 특수 예상

 

 ○ 美 소비자들의 절반 이상이(54.7%) Mother's Day를 맞아 외식을 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들의 총 외식  비용도 3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여 외식업계도 Mother's Day 특수를 누릴 전망

 

 ○ 이와 함께, 美 소비자들의 31.8%가 선물로 의류 및 액세서리를 구매하겠다고 밝혀 여기에도 약 13억 달러가 지출될 전망이며, 64.9%는 꽃을 구매할 계획으로 총지출비용은 19억 달러에 달할 전망

 

 ○ 이 외에도 선물카드(Gift Card) 구매에 16억 달러가 지출될 것으로 보이며 스파여행 등 일일 여행상품 구매에도 12억 달러를 지출할 전망

 

□ 주요 쇼핑장소는 백화점

 

 ○ 美 소비자들의 32%가 백화점에서 Mother's Day 선물을 구매하겠다고 답했으며, 31.8%는 전문매장에서 구매하겠다고 응답

  - 이 외에 쇼핑 장소로는 할인매장(29.6%), 인터넷 쇼핑몰(21.5%), 의류 전문점(7.1%) 등

 

□ 설문조사 개요

 

 ○ 이번 설문조사는 설문조사 전문기관인 BIGresearch가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의뢰를 받아 지난 4월 4~12일 동안 美 성인 소비자 8488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음.

 

 

자료원 :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BIGresearch, Marketing Charts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미리 보는 美 Mothers Day 쇼핑 기상도)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