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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청두 고속철도 2011년 달리기 시작
  • 경제·무역
  • 중국
  • 청두무역관
  • 2011-02-23
  • 출처 : KOTRA

 

청두 고속철도 2011년 '달리기' 시작

- 서남지역의  번째 고속철도열차 운행 -

 

 

 

□ 청두에서 베이징, 상하이까지 운행하는 고속열차 개통

 

  2011년 1월 11일 오후 3시 50분, 청두에서 베이징 서(西)역으로 가는 첫 번째 고속철도열차 D318호가 정식으로 출발했음.

  - 이번 열차는 12일 아침 7시 30분에 베이징 서역에 도착했으며, 중도에 오직 난총(南充)과 스지아좡(石家庄) 두 역에서만 정차했음.

  - 청두에서 상하이 홍치아오(虹로 가는 또 다른 고속철도열차 D358호는 11일 오후 5시 15분에 출발해 오직 난총(南充), 허페이(合肥), 난징(南京), 쑤저우(州) 네 역에서만 정차했음.

 

 ○ 청두에서 베이징, 상해 사이의 운행 시간은 약 15시간 정도만 소요되며, 이전에 운행하던 열차에 비해 거의 10시간에서 20시간을 단축한 것임.

 

 ○ 안전 검사는 4개의 문을 통하는 전용 통로를 통해 가야 함.

  - 조사에 따르면, 고속철도열차 운행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의 철도 담당 부서에서 엄격한 안전검사를 제정했으며, 역에 진입할 때부터 열차에 오를 때까지 4개의 관문을 통과해야 함.

  - 모든 고속철도열차에 승차하는 승객들은 역에 진입할 때 반드시 전용 진입통로를 이용하고, 전용 안전 검사 통로를 통과해 전용 승차 대기 장소로 들어가서 마지막으로 전용 통로를 통해 승차 구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안전 검사를 받지 않고 몰래 물품 등을 가지고 승차하는 상황을 엄중히 방비함.

 

 ○ 청두에서 베이징, 상하이로 향하는 침대 고속철도열차 차량은 CRH1E형을 채용함.

  - 총 길이는 430m, 전체 16 대(차량 칸)로 구성, 정원은 618명이며, 그  루안워(고급 침대칸)가 13 대, 정원 496명이고, 2등 객차가 2 대, 식당 차가 1대임.

  - 루안워 차량마다 양변기와 좌변기를 고르게 배치한 화장실이  개씩 있으며, 개방식의 세안대도 증설했음.

  - 열차의 특별 칸에서는 독립적으로 실내 온도를 조절할  있으며, 상호작용식의 열차 내의 TV와 오락시스템은 여행자들의 여정을 더욱 다채롭고 풍부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함.

 

 

양스청(仕成)

 

자료원 : 화남도시보(西都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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