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日, 예쁘게 찍히는 디지털 카메라로 女心 몰이
  • 트렌드
  • 일본
  • 도쿄무역관 임지훈
  • 2011-02-23
  • 출처 : KOTRA

     

日, 예쁘게 찍히는 디지털 카메라로 女心 몰이

- 자동 화장, 피부 트러블 감춤 기능으로 여성 고객에 어필 -

- 선명한 화질보다 예쁘게 찍히고 싶은 속내에 초점 -

 

 

     

□ 색다른 기능으로 보여주는 일본 디지털 카메라

     

 ○ 일본의 주요 디지털 카메라 메이커가 최근 색다른 기능을 내세워 특정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음. 지금까지 디지털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간편한 사용방법, 휴대의 용이성, 뛰어난 화질 등이 품질 및 경쟁력의 기준이었으나 이번에 화제가 되는 기능은 좀 독특함.

     

 ○ 주요 디지털 카메라 메이커들이 앞다퉈 전면에 내세우는 것은 바로 사진을 촬영한 후에 즉석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수정, 보정 작업을 할 수 있는 이른바 더 예뻐 보이게 하는 기능임.

     

 ○ 주력하는 기능이 예뻐 보이는 기술인 만큼 타깃으로 삼는 것은 젊은 여성 고객으로서 좀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사진에 남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욕구를 자극해 좋은 반응을 얻음.

     

□ 자동 화장 기능의 파나소닉

     

 ○ 일본의 대표적인 전자기기 메이커 파나소닉은 2월 25일 정식 발매를 시작하는 새로운 모델 LUMIX FX77을 홍보하면서 장점으로 인물사진을 즉석에서 보정하거나 원하는 스타일로 메이크 업, 즉 화장을 하는 기능을 내세웠음.

     

 ○ 이번 모델은 빛과 색조 등 화상의 보정기능을 강화해 얼굴에서 나오는 광을 줄이고 윤곽을 보정해 얼굴 자체를 작게 보이게 하거나 이빨을 더욱 하얗게 빛나게 하는 등의 에스테 기능을 탑재했음.

 

 ○ 또한 화장하지 않은 민얼굴로 사진을 찍은 이후에 립스틱을 바르거나 눈 화장을 추가하는 등의 메이크업 기능을 추가시켰는데, 이러한 기능한 카메라에 부착된 터치패널을 이용해 누구나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 기기 조작에 서투른 여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음.

     

 ○ 파나소닉은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인기 배우를 기용한 텔레비전 광고를 방영시켜 실제로 간단하게 화장 기능을 시연하는 방식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파나소닉 LUMIX FX77

 

     

파나소닉 LUMIX FX77의 화장 기능

    

 

□ 피부 트러블 보정 기능의 카시오

     

 ○ 카시오에서 내놓은 새로운 디지털 카메라 EXILIM Z800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적용해 마찬가지로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기능을 어필하고 있음. 바로 얼굴, 피부의 트러블을 보정해주는 기능임.

     

 ○ 카시오 EXILIM Z800은 피부의 매끈함, 윤기의 정도를 12단계로 나누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피부에 생긴 얼룩, 검버섯, 거무스름한 부분 등을 눈에 띄지 않게 감추는 기능이 탑재됐음.

     

 ○ 카시오 관계자에 의하면 ‘고화질의 선명한 사진을 찍기보다는 사용자 스스로가 마음에 드는 자신의 모습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를 만들어 여성 사용자에게 어필하고 싶다’고 제품 개발의 취지를 밝혔음.

     

□ 시사점

     

 ○ 현재 일본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는 파나소닉, 카시오 이외에도 후지필름에서 내놓은 사람의 얼굴을 자동적으로 감지해 예쁘게 나오도록 빛의 강도나 핀트를 저절로 설정해주는 카메라가 출시되는 등 보정기능제품이 주를 이룸.

     

 ○ 높은 화상도, 선명한 화질로 승부하는것 만으로는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없다고 판단한 일본 카메라 메이커들은 좀 더 예쁜 모습으로 사진에 찍히고 싶은 사람들의 속내에 초점을 맞추어 이러한 모델을 개발한 것으로 분석됨.

     

 ○ 일본 영상기기공업회에 의하면 2011년 일본 카메라 메이커가 생산하는 소형 디지털 카메라의 출하량은 전 세계 시장 대상 약 1억1550만대로 전망함. 이것은 전년 대비 6.4% 증가한 수치임.

     

 ○ 전 세계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꾸준히 커지는 만큼 일본 카메라 메이커는 유행에 민감한 여성 고객을 사로잡아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분석됨.

     

 

 자료원 : 일본경제신문, 후지산케이 비즈니스, 도쿄KBC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日, 예쁘게 찍히는 디지털 카메라로 女心 몰이)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