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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온라인시장, 무료배달과 고소득층 선호로 급성장
  • 경제·무역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10-12-22
  • 출처 : KOTRA

 

美 온라인시장, 무료배달과 고소득층 선호로 급성장
- 무료배달이 온라인 구입에 가장 큰 기여 -
- 브로드밴드 보유 증가로 온라인을 생활에 더욱 활용 -

 

 

 

□ 온라인시장 무료배달서비스로 판매 급신장

 

 O 올 홀리데이시즌 무료배달이 온라인 경쟁력 배가

  - 11월~12월 중 47일간 온라인상에서 274억6000만 달러 지출 기록해 전년대비 12% 증가

  - 12월 13~17일 주간 중 51억5000만 달러 기록해 전년대비 14% 증가 기록

  -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매장 혼잡 피하려 온라인 구입 더욱 증가 추세

 

주요 일정별 온라인 구입 증가율 추세

       (단위 : US$ 백만, %)

  

2009년

2010년

증감률

11월 1일~12월 17일(47일간)

24,504

27,460

12%

추수감사절(11월 25일)

318

407

28%

Black Friday(11월 26일)

595

648

9%

Cyber Monday(11월 29일)

887

1,028

16%

Green Monday(12월 13일)

854

954

12%

Free Shipping Day (Dec. 17)

586

942

61%

Week Ending Dec. 17 (Dec. 11-17)

4,644

5,509

14%

자료원 : ComScore

 

□ 고소득층, 온라인 활동과 상품·서비스 구입활동 더욱 많아

 

 O 고소득층,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활동 추구

  - 연간 7만 5000달러 이상 고소득 가구, 온라인 뉴스 검색(50%), 제품 서치(40%), 지도 및 운전경로 찾기(20%)

  - 연간 7만 5000달러 미만 소득 가구, 온라인 뉴스 검색(25%), 제품 서치(19%), 지도 및 운전경로 찾기(12%)

 

자료원 : Pew Research

 

 O 고소득층, 온라인 구매 더욱 많아

  - 온라인 여행 예약(83%), 온라인 구매(81%), 온라인 뱅킹(74%), 온라인 지급(71%), 온라인 광고(Craiglist 등) 사용(60%)

 

자료원 : Pew Research

 

□ 시사점

 

 O 한국 제품, 브랜드 인지도 없어 미국 고소득층 공략에 온라인 접근 필요

  - 현지 매장 설치 등 고비용은 미국시장 진출 장애 요소

  - 고소득층용 제품은 온라인 이용한 공략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

  - 고소득층이 몰리는 사이트, 소셜미디어 등에 제품 광고, 사이트 개설로 브랜드 인지도 구축

 

 

자료원 : comScore, Pew Research, IT News, MarketingCharts, KOTRA 뉴욕KBC 보유자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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