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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엘리베이터, 부품시장이 활로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0-09-29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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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엘리베이터, 부품시장이 활로
- 신규주택, 고층빌딩 건설로 수요 증가 추세 -
- 현지조립 및 유지보수 수요 높아 부품시장 진출 유망 -
□ 시장 동향
○ 수요 특징
- 엘리베이터는 일반적으로 고층빌딩 건축 시 중요한 요소임. 이집트는 도시개발로 인한 신규주택 건축붐이 일고 있으며, 홍해 인근의 휴양지나 호텔 건설이 활발히 이뤄지는 점 등 향후 엘리베이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엘리베이터 부품은 현지에서 일부 생산되고, 현지에서 생산되는 주요 부품에는 캐비닛, 일반식·자동식 문, 컨트롤보드 등이 있음.
- 한편, 엘리베이터 케이블선, 모터와 스위치 버튼 등 기술을 요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현지 수입 수요가 충분한 것으로 파악됨.
- 엘리베이터 부품에 대한 수요는 엘리베이터 완제품보다 훨씬 높은 실정이며, 그 배경에는 완제품의 가격이 개별 부품을 구입해 조립하는 비용보다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 많은 바이어들이 부품만을 수집해 엘리베이터 완제품을 생산해 엘리베이터 설치, 유지보수 등의 사업을 하거나, 해외수출용으로 생산함.
○ 시장 규모
- 시장규모는 수입금액에 따라 추산될 수 있음. 공식적 통계에 따르면 엘리베이터의 총 수입금액은 2009년 기준 약 3500만 달러로 추산되며 전년 대비 23.6%가량 증가했음.
□ 수입 동향
연번
국가
금액(US$)
%
1
SPAIN
8,006,867
28
2
GERMANY
5,180,661
18
3
ITALY
5,013,004
18
4
THAILAND
4,577,547
16
5
JAPAN
1,765,302
6
6
PEOPLE'S REPUBLIC OF CHINA
1,396,897
5
7
SWITZERLAND
710,186
3
8
EUROPEAN ECONOMIC COMMU
592,135
2
9
SOUTH KOREA
520,454
2
10
GREECE
240,004
1
11
TURKEY
90,084
0
12
MALAYSIA(MALAYA)
59,993
0
13
SINGAPORE
55,863
0
14
INDIA
52,945
0
15
U.S.A.
44,159
0
16
DEMO REP. KOREA NORTH
30,620
0
17
FRANCE
12,351
0
18
NORTH VIETNAM
4,814
0
합계
28,353,886
100
□ 경쟁 동향
○ 스위스의 Schindler Group이 48%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선도기업이며, Schindler, Thysse, Otis가 전체의 75%, 현대와 미쓰비시가 10%, 나머지는 현지 로컬기업 등이 15%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음.
○ 이집트 4대 엘리베이터 유통기업 현황은 아래와 같음.
- UFTAS (Unitarian For Trade and Supplies) (agent for Kelman Germany)
- Egyptian German Lifts Co. " EGELCO" (agent for Lift Munich Germany)
- International Eng. &Trade (agent for Hyundai elevators Korea)
- ELtouny ELEVATOR CO. (Egyptian manufacture)
□ 기타 유용한 팁 : 수입관세
○ 관세율은 5~10%이며 관세 외에 Government Service Tax 3%와 판매세 10%가 추가로 부과되고 있음.
상품
엘리베이터
H.S 코드
8428.1010
설명
- Other lifting, handling, loading or unloading machinery (for example: lifts, escalators, conveyors, telefrics)
- for persons and goods
특별조항
_
단위
N/A
관세율
10 %
부가세(판매세)
10%
상품
엘리베이터
H.S 코드
8428.1090
설명
- Others
특별조항
_
단위
N/A
관세율
5 %
부가세(판매세)
10%
□ 마케팅 전략
○ 바이어와의 인터뷰를 통한 시사점
- 일반적으로 이집트 엘리베이터 시장은 신규 진출 기업에 개방적이며, 대다수의 수입업체와 에이전트들이 엘리베이터 부품 소싱의 다양화를 선호하는 실정임.
- 이집트 시장은 수입수요를 대부분 독일, 이탈리아 등의 유럽 브랜드 등에 의존하기 때문에 기대 품질 수준이 높은 편임.
- 현재 이미 진출한 한국업체로는 현대엘리베이터 등이 있으며, 하이테크를 적용한 고품질로 인정받아 엘리베이터 상위 5대 브랜드에 포함됨. 따라서 바이어들은 통상적으로 한국제품의 품질을 신뢰한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인임.
□ 시사점
○ 이집트 엘리베이터 시장은 신규 건축붐으로 시장성이 좋으나, 이탈리아, 일본, 독일, 한국 등의 메이저 브랜드가 이미 진출해 있으며 현지 제조업체도 시장에 정착한 상황으로 가격적 장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와 더불어 바이어 및 에이전트의 제품 품질에 대한 기대치가 높기 때문에 품질 경쟁력 제고 역시 중요한 요소로 분석됨.
○ 신규 건축으로 인한 공급수요와 함께 엘리베이터 노후화로 인한 엘리베이터 교체, 보수 등의 추가적인 수요가 있으며 안정성을 갖춘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포인트임.
○ 엘리베이터의 부분품 생산이 조악한 실정으로, 신규 진출 시 부품 수요가 있는 엘리베이터 유지·보수 업체나 조립업체 등을 거래선으로 삼는 것이 바람직함.
자료원 : 현지 바이어 인터뷰, KOTRA 카이로KBC 보유자료 등 종합 분석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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