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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엘리베이터, 부품시장이 활로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0-09-29
  • 출처 : KOTRA

 

이집트 엘리베이터, 부품시장이 활로

- 신규주택, 고층빌딩 건설로 수요 증가 추세 -

 - 현지조립 및 유지보수 수요 높아 부품시장 진출 유망 -

 

 

 

□ 시장 동향

 

 ○ 수요 특징

  - 엘리베이터는 일반적으로 고층빌딩 건축 시 중요한 요소임. 이집트는 도시개발로 인한 신규주택 건축붐이 일고 있으며, 홍해 인근의 휴양지나 호텔 건설이 활발히 이뤄지는 점 등 향후 엘리베이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엘리베이터 부품은 현지에서 일부 생산되고, 현지에서 생산되는 주요 부품에는 캐비닛, 일반식·자동식 문, 컨트롤보드 등이 있음.

  - 한편, 엘리베이터 케이블선, 모터와 스위치 버튼 등 기술을 요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현지 수입 수요가 충분한 것으로 파악됨.

  - 엘리베이터 부품에 대한 수요는 엘리베이터 완제품보다 훨씬 높은 실정이며, 그 배경에는 완제품의 가격이 개별 부품을 구입해 조립하는 비용보다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 많은 바이어들이 부품만을 수집해 엘리베이터 완제품을 생산해 엘리베이터 설치, 유지보수 등의 사업을 하거나, 해외수출용으로 생산함.

 

 ○ 시장 규모

  - 시장규모는 수입금액에 따라 추산될 수 있음. 공식적 통계에 따르면 엘리베이터의 총 수입금액은 2009년 기준 약 3500만 달러로 추산되며 전년 대비 23.6%가량 증가했음.

 

□ 수입 동향

 

연번

국가

금액(US$)

%

1

SPAIN

8,006,867

28

2

GERMANY

5,180,661

18

3

ITALY

5,013,004

18

4

THAILAND

4,577,547

16

5

JAPAN

1,765,302

6

6

PEOPLE'S REPUBLIC OF CHINA

1,396,897

5

7

SWITZERLAND

710,186

3

8

EUROPEAN ECONOMIC COMMU

592,135

2

9

SOUTH KOREA

520,454

2

10

GREECE

240,004

1

11

TURKEY

90,084

0

12

MALAYSIA(MALAYA)

59,993

0

13

SINGAPORE

55,863

0

14

INDIA

52,945

0

15

U.S.A.

44,159

0

16

DEMO REP. KOREA NORTH

30,620

0

17

FRANCE

12,351

0

18

NORTH VIETNAM

4,814

0

 

합계

28,353,886

100

 

□ 경쟁 동향

 

 ○ 스위스의 Schindler Group이 48%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선도기업이며, Schindler, Thysse, Otis가 전체의 75%, 현대와 미쓰비시가 10%, 나머지는 현지 로컬기업 등이 15%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음.

 

 ○ 이집트 4대 엘리베이터 유통기업 현황은 아래와 같음.

  - UFTAS (Unitarian For Trade and Supplies) (agent for Kelman Germany)

  - Egyptian German Lifts Co. " EGELCO" (agent for Lift Munich Germany)

  - International Eng. &Trade (agent for Hyundai elevators Korea)

  - ELtouny ELEVATOR CO. (Egyptian manufacture)

 

□ 기타 유용한 팁 : 수입관세

 

 ○ 관세율은 5~10%이며 관세 외에 Government Service Tax 3%와 판매세 10%가 추가로 부과되고 있음.

 

상품

엘리베이터

H.S 코드

8428.1010

설명

- Other lifting, handling, loading or unloading machinery (for example: lifts, escalators, conveyors, telefrics)

- for persons and goods

특별조항

_

단위

N/A

관세율

10 %

부가세(판매세)

10%

 

상품

엘리베이터

H.S 코드

8428.1090

설명

- Others

특별조항

_

단위

N/A

관세율

5 %

부가세(판매세)

10%

 

□ 마케팅 전략

 

 ○ 바이어와의 인터뷰를 통한 시사점

  - 일반적으로 이집트 엘리베이터 시장은 신규 진출 기업에 개방적이며, 대다수의 수입업체와 에이전트들이 엘리베이터 부품 소싱의 다양화를 선호하는 실정임.

  - 이집트 시장은 수입수요를 대부분 독일, 이탈리아 등의 유럽 브랜드 등에 의존하기 때문에 기대 품질 수준이 높은 편임.

  - 현재 이미 진출한 한국업체로는 현대엘리베이터 등이 있으며, 하이테크를 적용한 고품질로 인정받아 엘리베이터 상위 5대 브랜드에 포함됨. 따라서 바이어들은 통상적으로 한국제품의 품질을 신뢰한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인임.

 

□ 시사점

 

 ○ 이집트 엘리베이터 시장은 신규 건축붐으로 시장성이 좋으나, 이탈리아, 일본, 독일, 한국 등의 메이저 브랜드가 이미 진출해 있으며 현지 제조업체도 시장에 정착한 상황으로 가격적 장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와 더불어 바이어 및 에이전트의 제품 품질에 대한 기대치가 높기 때문에 품질 경쟁력 제고 역시 중요한 요소로 분석됨.

 

 ○ 신규 건축으로 인한 공급수요와 함께 엘리베이터 노후화로 인한 엘리베이터 교체, 보수 등의 추가적인 수요가 있으며 안정성을 갖춘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포인트임.

 

 ○ 엘리베이터의 부분품 생산이 조악한 실정으로, 신규 진출 시 부품 수요가 있는 엘리베이터 유지·보수 업체나 조립업체 등을 거래선으로 삼는 것이 바람직함.

 

 

자료원 : 현지 바이어 인터뷰, KOTRA 카이로KBC 보유자료 등 종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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