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伊 가구 역사의 전설 Poltrona Frau
  • 트렌드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12-30
  • 출처 : KOTRA

 

伊 가구 역사의 전설 Poltrona Frau

- 2012년 창립 100주년 -

- 가구를 예술로 승화시킨 기업 -

 

 

 

□ 세계 가구산업의 중심지 이탈리아

 

 O 이탈리아는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명품 가구시장의 본고장. 매년 4월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가구박람회가 북부 이탈리아와 밀라노를 중심으로 개최. 가구박람회를 통해 이탈리아 가구산업은 세계 가구산업의 중심지라는 타이틀을 계속 유지할 수 있었음.

 

 O 세계 유수의 가구회사들이 즐비한 이탈리아에서 내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Frau기업은 이탈리아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누구나 인정하는 명품 가구 업체

 

□ 살아 숨쉬는 100년의 역사

 

 O 1912년 Renzo Frau가 토리노 상공회의소 가구 명인 리스트에 본인의 이름을 등록하며 기업과 브랜드의 역사가 시작됨.

  - 1926년 이탈리아 황실 가구 공식 납품업체로 지명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

  - 1974년 새 공장 오픈과 함께 기존의 전통적인 디자인과 현대적이며 첨단화된 기술이 결합, 오늘날 Frau의 기반이 됨.

  - 2011년 전 세계 가구업계가 불황 속에 적자를 면치 못한 상황에서도 고급 가구 브랜드 Frau는 2010년 대비 2.4%의 판매 성장을 보임. 액수로는 1억8620만 유로의 순익 창출

  - CEO 다리오 리네로 씨는 Frau의 세계 진출과 기업 내 다른 브랜드들(가구 브랜드 Cassina, Cappellini, 조명회사인 Nemo)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투자 의지 피력

 

Frau Chester 1912년

 O 디자인으로 말하고 장인정신으로 승부

  - 장인정신으로 무장한 완벽한 품질, 우아한 디자인은 Frau의 트레이드 마크. 1912년 선보인 Chester는 우아한 의자의 시초로도 널려 알려졌음. 기업 내 디자인 개발연구소 운영

  - Frau의 사업분야는 크게 3가지로 Residential, Contract, Car &Interior 분야로 나뉨.

  - Residential 분야: 총 38개의 소파, 식탁, 침대, 의자들로 구성

  - Contract 분야: 콘서트홀, 회의장, 박물관, 항공 일등석, 공항 VIP실 등

   . 대표적인 프로젝트: 2003년 세계적 건축가 Frank.O.Gehry의 Walt Disney 콘서트 홀 프로젝트 참여. Bilbao의 구겐하임 박물관, L.A의 폴 게티 센터 프로젝트 참여

  - Car &Interior 분야: 1984년 Lancia와의 공동작업을 시작으로 BMW, Ferrari, Mercedes, Maserati, Bugatti 등 최고의 자동차 시트와 내부 인테리어 작업 참여

 

Frau Vanity Fair(1930년)

 

 O 2012년 창립 100주년 기념 사업

  - 2012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Frau는 기업 차원에서 3가지 사업을 준비 중

  - 기념책자 발간: 10년 주기로 기업의 역사를 담은 기념 책자. Frau의 작업 과정과 작업에 참여했던 장인들과 건축가들에 할애된 장으로 구분

  - 박물관 개장: 이탈리아 중부 Macerata 지방의 Tolentino에 건립. Frau의 최근 20년 동안 선보였던 가구들로 인테리어 구성. 2010년에 건립됐으나 2012년 일반 대중에게도 공개 예정

  - 콩쿨 개최: 전 세계에서 선정, 40세 미만의 12명의 재능있는 디자이너들에게 Frau 100주년을 상징할 수 있는 소파 디자인 의뢰. 결과는 성공적

  - 2012년 4월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 Frau 100주년 기념 행사 예정

 

□ 전망과 시사점

 

 O 전 세계 가구업체와 이탈리아 가구업체에 닥친 불황에도 흑자를 기록. 브랜드 파워만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임.

 

 O 고가 명품 브랜드 Frau가 고가임에도 100년 동안 꾸준히 이탈리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것은 장인정신으로 일관한 기업의 노력과 디자인 연구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한 결과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일구어낸 기업 역사를 한국 기업들도 본받아야 함.

 

 

자료원: Corriere della Sera, Il Sole 24 Ore, KOTRA 밀라노 무역관 자체 분석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伊 가구 역사의 전설 Poltrona Frau)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