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브라질 미용·뷰티 산업 전시회 Hair Brasil 2022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심원
  • 2022-04-05
  • 출처 : KOTRA

2022년 03월, 19회 행사를 맞이한 브라질 미용·뷰티 전시회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Hair Brasil 2022

개최 기간

2022.03.26 ~ 03.29

개최 장소

Expo Center Norte

Rua José Bernardo Pinto, 333 - Vila Guilherme, São Paulo - SP

개최 규모

참관객 10 만명 예상 됨 , 전시업체 900 개

주요 전시품목

화장품, 뷰티제품, 미용제품, 위생, 패션 등
미용 서비스, 헤어관리

주최

Grupo Couromoda/São Paulo

홈페이지

https://hairbrasil.com

 

[자료: Hair Brasil 전시회 홈페이지]

 

 

2022년 03월 19 회를 맞이한 브라질 미용-뷰티 전시회 (Hair Brasil 2022)는 상파울루 Expo Center Norte 센터에서 개최됐다. Hair Brasil 전시회는 전문가를 위한 효과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이면서 신규 시장을 개척하도록 미용 관련된 모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브라질 및 남미의 미용 전시회로 자리매김해왔다.

 

헤어 브라질 전시회는 국내의 미용실, 뷰티 클리닉 등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볼 수 있다. 전시회에서 열리는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 및 워크샵을 통해 전문가들은 업체들의 신산업 제품들을 확인하고 공급업체와 직접 대화하고 경험을 나눌 수도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10 만명 참관객과 약 900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했다. 주요 전시 품목은 메이크업, 뷰티제품, 미용제품, 위생, 패션 등이다.

 

 

<분야 별 방문자 분석>

[자료: Hair Brasil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장 모습>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판매가 가능한 수익형 행사

 

HAIR BRASIL전시품을 판매하지 못하게 하는 대부분의 전시회와는 달리 제품 판매가 가능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의 성격이 강한 전시회이므로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제품 판매에도 신경을 쓰는 모습이었으며 실제로 제품 구매도 활발했다. 일부 업체들은 바구니까지 준비하여 참관객들에게 구매 편의를 제공했다.  

 

참가기업 및 전시 품목

 

<참가기업별 홈페이지, 주요 전시품목, 전시장 전경>


기업명

홈페이지

주요 전시 품목

사진

OLENKA

https://olenkacosmeticos.com.br/ 

미용제품

Ecosmetics

https://www.ecosmetics.com.br/ 

미용제품

ANAIRANA MAKE UP

http://www.anairana.com.br/ 

뷰티제품

PIU BELLA

https://piubellaunhas.com.br/ 

네일제품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Hair Brasil 교육 포럼

 


3월 7일 열린 교육포럼 Hair Brasil Premium 2022는 풍부한 내용과 높은 기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을 중요시 여기는 Hair Brasil는 미용 분야에 전문적인 업무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워크샵, 세미나, 심포지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Hair Brasil 교육 프로그램>

SUPPORT : ABT – BRAZILIAN ACADEMY OF TRICOLOGY AND LEDUCO Clinic School

11:15 - 11:50

Light Therapy: a scientific reflection

ADRIANA TEIXEIRA

physiotherapist

11:50 – 12:50

Innovation: Ozonated vegetable oils (oil ozone therapy)

JULIO TEITÊ FIGUEIREDO JR
DIRECTOR 

12:50 – 13:40

Phytocosmetic Hair Therapy -  Substances with high performance results.

TATIELE KATZER
Pharmacy

15:10 – 15:50

The impact of hair therapy and visagism in the service to the male public

DÉBORA BELISSI
Capillary Therapist

15:50 – 16:40

Oxidative stress and  the hair microenvironment

PROF. DR. BRYAN HUDSON
Pharmacist

17:30 – 18:30

TEMA 1. ALOPECIA AREATA - Correlation with autoimmune disorders and psychic.

DRA THALITA RODRIGUES
Doctor and trichologist


[자료: Hair Brasil 전시회 홈페이지]


 <Hair Brasil 포럼>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전시 참가업체 인터뷰

 

Olenka Cosméticos - Rodolfo Marques (기술책임자)

 

Q. 간단히 기업을 소개한다면

 

Olenka 는 2014년에 설립된 신규 기업이며, 손님의 만족을 위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가질수 있도록 최고의 헤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헤어케어 제품 기업이다. 직접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National Health Surveillance Agency (ANVISA)에서 인증도 취득했다. 유명한 미용전문가들로부터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았다.  

 

Q. 팬더믹으로 브라질의 화장품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해결책은 무엇이었는지?

 

코로나19로 인해 전문 헤어샵 및 미장원들이 문을 닫으면서 매출이 감소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매출 감소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상으로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고 집에서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직원들의 온라인 거래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였다.

 _______

 

 This is Mousse - Amanda (판매 답당)

 

Q 한국 화장품을 사용한적 있는지?

 

한국 화장품을 사용한지는 약 2년이지만 브라질 제품보다는 더욱 효과를 느꼈다. 다만 브라질 제품보다는 가격이 매우 높아 자주 사용하기가 어렵다.

 

Q 한국산 화장품과 브라질산 화장품의 차이점은?

 

한국 화장품은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인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듯하다. K 뷰티의 기와 SNS 리뷰 등을 통해 제품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됐다.

  

주요 이슈 및 수요동향 

( 2020년 브라질 헤어케어 매출은 R$ 230억 돌파) 2021년 브라질 헤어케어 제품 출시 속도는 계속 가속화되고 있으며 대다수 기업들은 스킨케어 성분, 고성능 및 즉각적인 효과를 통합한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Euromonitor International 수치에 따르면 2020년 브라질 헤어제품 판매액은 2019년 대비 4.7% 증가하여 R$ 231억 7500만 기록 하였다. 향후 5년간의 브라질 헤어제품 판매량 전망은 2020-2025년 사이에 16.9% 증가 총 R$ 270억 9700만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헤어케어 제품의 글로벌 판매 순위 (US$ 10억)>

 

[자료: EUROMONITOR 2020]



Unilever 및 L’Oréal 은 브라질 헤어 제품 기업들 중 상위 권에 1위를 지키고 있다. 순위 변동은 2020년에 Coty 기업을 이어 3위를 차지한 P&G 기업이다.



<헤어케어 생산업 TOP 3>


[자료: EUROMONITOR 2020]

(브라질 화장품 수출 증가 ) 브라질 개인위생·향수·화장품산업협회 (Abihpec) 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브라질의 2021년 9월 향수, 화장품, 헤어제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22.1% 증가한 총 6,53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1년 9월에 수출된 제품들 중 눈에 띄는 품목은 구강위생용품 770만 달러 (전년 대비 73.2% 증가), 헤어제품 1700만 달러 (41.2% 증가), 비누 1230만 달러 (10.8% 증가) 로 나타났다. 브라질 개인위생·향수·화장품산업협회 (Abihpec)는 브라질 무역투자진흥공사 (Apex)과 함께 Beautycare Brazil 프로그램을 수행중이다. Beautycare Brazil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수출액은 2021년 1월-9월 사이 전년동기대비 38% 증가한 1억 5,191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 브라질 개인위생·향수·화장품산업협회 >

[자료: Abihpec 홈페이지]

 

시사점

 
이번 전시회는 최종 소비자보다는 업계에 종사하는 업계 관계자 및 미용사들의 관심을 가질만한 제품이 많이 출시됐으며 미용 서비스에 연계된 전시품이 다수 있었다. 또한 미용 장비 관련 기업들이 부스로 참가해 주름살 제거, 가발 테스트, 헤어 염색 등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체험 행사를 가지는 등 홍보 활동도 전개했다.


전시회 참관과 바이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볼 때, 한국 화장품은 브라질에서 인기와 관심을 크게 받고는 있으나 헤어 부분에는 브라질 국내 생산이 크게 확장 되는 것을 나타냈다. 이번 전시회는 브라질 시장에 진출을 추진하는 우리 기업들이 참고할 만한 현지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다.

현장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화장품 시장에서 유튜브 등 SNS 를 통한 홍보활동이 활발해 지고 있다고 한다. 단순히 제품이나 브랜드를 인터넷이나 SNS에 올리는 것이 아닌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이 효과적일 것으로 파악했다.


정보: Euromonitor International, Hair Brasil 2022, Couromoda,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브라질 미용·뷰티 산업 전시회 Hair Brasil 2022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