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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 상담회

  • 현장·인터뷰
  • 중국
  • 창사무역관 이준청
  • 2017-11-23

- 중국에 없는 제품으로 흥미를 이끌어낼 필요성 대두 -

- 중국 내륙시장에 인지도를 알리는 것이 중요 -

 

 

 

□ 무역사절단 개요


행사명

2017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

개최 시기

2017115~7

상담일시 및 장소

- 사전간담회: 115() 17:30~21:00, 마오쟈식당

- 바이어상담: 116() 10:00~17:00, 켐핀스키호텔 3

- 사후간담회: 116() 18:00~21:00, 한식당(윤가부)

구성

8명; 참가업체 6개사, 업체 7, 인솔자 1

참가품목

종합품목(소면, 화장품, 건강식품, 미용제품, 식품 등)

파견기관

전북 중소기업진흥공단

 

□ 행사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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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C:\Users\ForceRecon\AppData\Local\Microsoft\Windows\INetCacheContent.Word\WeChat Image_20171115164950.jpg


  ㅇ 2017115일 총 6개 업체로 구성된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이 중국 후난성 창사시에 도착함. KOTRA 창사 무역관에서는 사전간담회를 통해 후난성 시장과 경제동향을 소개했고, 주요 바이어 소개 및 통역원 현황을 전달했음.


  ㅇ 다음날인 1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켐핀스키 호텔 3长沙厅에서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음.


  ㅇ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은 18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72만 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음.

 

□ 상담기업 제품군

 

참가업체명

품목명

㈜은성푸드

은성소면

금계식품

감식초

NES

원적외선 난방시스템

고려자연식품

꿀유자차

㈜피테크

P1-fox, pantB

㈜라온H&C

모유저장팩

 

□ 사절단 주요 반응


업체명

주요 상담 내용 및 바이어 반응

㈜피테크

- 차별화된 제품으로 바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음. 현재 중국 시장의 제품 인지도가 낮아 소비자들에게 먼저 알리는 것이 중요함

- M사의 경우 미용제품, 화장품을 거래하고 있어 해당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음

고려자연식품

- 소규모로 운영하는 바이어들은 직접 수입 보다는 총판이나 기존 수입처를 통해 제품 공급받기를 희망

- 제품이 쉽게 깨질 수 있음을 고려해 유통이 어렵다는 반응도 나옴

㈜라온H&C

- 해당 회사 제품은 가격 면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국산 제품으로 품질 또한 좋은 편임

- 내륙지역의 특성상 진입의 어려움은 있지만 진출 이후에는 안정적일 전망. 바이어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고 추후 관계를 잘 맺을 것으로 보임

- 향후 정식으로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할 경우 더 좋은 반응 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은성푸드

- 동종 제품 중 중국에서 인지도 있고 시장 점유율이 높은 이탈리아 브랜드 제품의 가격대가 낮은 편으로 해당 회사 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부족함을 느낌

- 타사와의 제품 패키지 수량 및 원료, 맛에서는 차별성이 존재하지만 인지도 및 가격경쟁 부족으로 바이어들의 관심도가 낮음

- 창사 G사와 향후 협력 및 계약 가능성 높음

NES

- 중국에 없는 제품에 대해 흥미를 가졌으며, 해외에서 수입하는 장비에 대해 가격적인 부분을 궁금해 함

- 바이어는 2번, 3번을 샘플로 구매해 부동산업체에 추천할 예정임

- 먼저 시장반응을 보고 대리로 진행하다가 OEM식으로 합작해 진행할 계획임

- 현지 시장 진입이 매우 밝아보임

㈜금계식품

- 화장품 및 건강식품 판매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음

- 대부분 바이어들은 제품 효능을 긍정적으로 평가함

- 해당 회사의 제품의 효능을 시험하기 위해 바이어가 샘플을 구매함. 효능이 확인될 시 더 많은 바이어들과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 시사점


  중국 내륙지역에서 한국제품을 선호하며, 특히 중국에 없는 한국의 기술을 많이 기대하는 바이어가 많았음.

 

  업체당 최소 3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이번 상담회에 방문한 바이어들은 대체로 한국 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았으며, 향후 비슷한 행사에도 참가 의사를 밝혔음.

 

  ㅇ 상담회가 끝난 후에도 바이어의 반응이 좋았던 제품을 위주로 현지에서 지속적인 제품 소개를 진행 중이기에 상담회 당일뿐만 아니라 꾸준히 연결고리가 생김.

 


자료원: KOTRA 창사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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