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파나마 바이어 I사, 수영장 관련 한국 제품 구매 희망
  • 현장·인터뷰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황은진
  • 2015-06-19
  • 출처 : KOTRA

 

파나마 바이어 I사, 수영장 관련 한국 제품 구매 희망

- 수영장 관련 다양한 고품질 제품에 높은 관심 -

 

 

 

                

□ 개요

 

 ○ 파나마 수영장 제품 수입/유통 및 설치/시공 업체 IG WATER SOLUTIONS

  - 이탈리아 또는 미국산 수영장 설치 관련 제품 전반을 수입해 직접 시공까지 담당하는 통합 서비스 제공 업체

  - IG WATER SOLUTIONS의 이름으로는 1년된 신생 업체이나 경영진 및 시공/설치 담당 인력의 해당 분야 경력은 10년 이상 됨.

  - 대부분 프로젝트 기반으로 제품 수입하므로 품목이 매우 다양함.

  - 제조사가 아닌 미국 마이애미의 유통 중개업체(trader)로부터 수입

 

□ 현지 업체 주요 인터뷰 내용

 

 Q. IG WATER SOLUTIONS 사의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 A. IG WATER SOLUTIONS 사는 수영장 설치/시공/장식에 관한 모든 제품 및 시스템을 취급합니다. 해당 분야 설치 기술자로서의 경력을 가진 제가 설치/시공 서비스뿐 아니라 관련 제품 공급까지 담당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일일이 제품 관련 유통 업체 연락을 통해 프로젝트를 완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1년 전 창업하게 됐지요.

 

 Q. 귀사가 현재 관심이 있는 제품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A. 수영장 관련된 모든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밸브, 물 펌프, 필터에서부터 수영장 바닥 장식용 모자이크 타일, 소형 발전기까지, 수영장 운영에 연관된 모든 제품 제조업자와의 거래에 관심이 있습니다.

 

 Q. 현재 수입국, 거래 방식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 A. 현재는 이탈리아, 미국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마이애미 중개업체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이는 당사의 유일한 수입출처입니다. 프로젝트 기반으로 필요한 소량 다품종 수입하고 있어 수입 시기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한편, 교체율이 높거나 수요가 많은 일부 품목(이탈리아 브랜드 펌프)에 한해서는 1년에 2회 수입으로 재고 보관하고 있습니다.

 

 Q. 한국과의 거래 경험이나 현황은 어떠한지요?

  - A. 한국과의 거래 경험은 없으나 최근 저희 협력사가 한국 물탱크를 수입/유통함으로써 듣기만 하던 한국제품에 대해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흥미롭고 시장성 있는 가격대비 고품질 제품인 것을 보고 저 역시 그와 같은 고품질의 한국 제품 수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Q. 한국 업체와 향후 주문 진행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 A. 당사는 통합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파나마 시장 내 인지도를 한창 확보해가는 시점에 있습니다. 따라서 마이애미 중개업체를 유일한 공급처로 삼는 데는 위험율이 높다고 판단, 품목별 제조사와의 직접 거래를 통해서 보다 저렴한 가격 그러나 고품질의 한국 제품 수입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별 요구 품목의 사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품목당 많은 양의 제품 수입은 불가한 상황이며, 각 제품을 종합하여 40피트 컨테이너 한 대로 수입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거래 조건에 동의하는 한국 업체와의 거래를 기대합니다.

 

구분

내용

회사명

Ig Water Solutions, S.A.

담당자(직위)

Guillermo Batista(General Manager)

이메일

igwatersolutions@gmail.com

전화

(507) 209 0478

구매 가능시기

연중

        

 

자료원: KOTRA 파나마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파나마 바이어 I사, 수영장 관련 한국 제품 구매 희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