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대련 중심상권 분석-1, 칭니와 상권
  • 투자진출
  • 중국
  • 다롄무역관
  • 2010-02-27
  • 출처 : KOTRA

대련 중심상권 분석-1, 칭니와 상권

- 대련 최대의 상권 –

- 입점도 어렵지만 경쟁도 치열한 곳 -

 

 

□ 대련의 핵심 상권

 

○ 10년 사이에 칭니와(泥洼)상권은 대련에서 가장 번화한 상업지역이 되어 대련 시민들의 생활소비의 핵심 지역으로 발전하였음

 

○ 대련시 상업활동 중심지로 대상신마터, 마이카이러, 백년성, 승리광장, 추림여점, 대상남점, 한국성 등 주요 상업시설이 모두 모여 있는 대련의 가장 번화한 상권으로 고급에서 일반 상품까지 모두 구비하고 있음

 

○ 칭니와지역은 대련중심 지역이면서 교통핵심 지역으로, 대련 각 지역으로부터의 대중교통노선들과 기차연결이 손쉬운 곳임

 

- 대련의 핵심상권 승리광장, 칭니와 상권 -

* 출처: 승리광장 웹사이트 http://www.shop.victory.cn

 

 

□ 주요 상권 소개

 

○ 대련승리광장 (大连胜利广)

- 쇼핑, 오락, 식사, 관광을 한 곳에 묶은 종합적인 상업중심지이다. 일일 고객 유동인구수는 40만 명에 달함

- 승리광장은 대련 기차역 앞에 위치

- 면적은 2.7만 평방미터이며 승리백화유행관, 황빈루, 로마극장식정원광장, 지하명점, 금점통 등 주요 상업시설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하3층, 지상 2동의 유럽식 건축물로 되어 있음

- 광장의 총 면적은 14.7만 평방미터로 길을 잃을 정도로 복잡하고 방대함

- 광장 내의 많은 점포는 개인이 운영하기 때문에 값을 흥정할 수 있으며, 취급 품종은 옷, 신발, 모자 등의 일반 용품에서 가정용 전자기기까지, 스타일은 최신 유행 제품에서 골동품까지 다양함

- 임대가격: 연임대료는 위치에 따라 몇만 위앤에서 10여만 위앤으로 다양함

- 입주률은 거의 100%에 가까우며 좋은 자리를 내놓는 일은 드문 편임

- 만약 매장을 구매할 경우, 80~100만 위앤 정도에 거래됨

 

○ 대련상장(大)

- ‘대련제일’, ’요녕제일’, ’동북제일’로 불리는 상업시설임

- 취급하는 제품이 매우 다양하고 중국산 정품과 저렴한 가격, 넓고 쾌적한 쇼핑 판매환경으로 유명한 전국 대형 종합소매기업임

- 동 백화점은 오랫동안 대련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충성고객이 다수임

- 입점방법: 백화점의 입점부서와의 협의가 필요하며 현재 대리상의 진입을 허용하지 않고 있어, 제조업자가 직접가야 상담가능

. 비용에 있어서 처음에 입주비가 따로 있는데 이는 첫 달의 매출액에서 일정 비율내야 하며, 판매실적이 좋지 않을 경우 매장에서 철수 당할 수도 있음

 

- 대련 상장의 모습 -

* 출처: 대상집단 홈페이지 www.dsjt.com

 

○ 마이카이러 (MYKAL)

- 대상그룹(동북지역 최대 소매그룹)에 속해 있음

- 매장의 규모도 크고 취급하는 제품의 종류도 다양함

- 백화점의 전체가 중,일 공동투자로 건설되었으며, 백화점 하드웨어와 내부 인테리어는 현재 대련의 여러 백화점 중 최고임

- 상품 중에 일본산의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큼

- 마이카이러는 동북삼성 최대 중외합자소매기업으로 국무원의 인정을 받았음

- 입점방법: ‘대련상장’과 동일

 

- 마이카이러 의 모습 -

* 출처: 바이두

 

○ 대련추린여점 (秋林女店)

- 쇼핑, 식사, 헬스, 미용, 레저, 문화살롱을 한데 묶은 동북 제일의 문화중심적인 명소임

- 입점방법: ‘대련상장’과 동일

 

- 대련 추린여점 -

* 출처; 바이두

 

○ 대련대상남점 (大商男店)

- 중국 제일 남성용품 전문점으로 규모가 2만 평방미터 임

- ‘남성을 이해하여 남성의 스타일을 만든다’가 경영이념임

- 대상그룹의 고급스러운 문화 스타일과 남성전문 특성화 대형 전문매장임

- 입점방법: ‘대련상장’과 동일

 

○ 대상그룹 신마트 레저쇼핑몰 (大商集特休闲购物广)

- 쇼핑몰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으며, 총 면적은 10만 평방미터 이상으로 패션아이템상점, 대형시장, 전문점, 영화관, 아이스링크, 애완동물점, 헬스장, 국제 레스토랑 체인점 등 쇼핑, 문화, 식사, 레저, 오락 등의 여러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쇼핑레저 센터임

 

○ 대련백년성 (百年城)

- 대련백년실업주식회사와 홍콩연익그룹이 공동 투자하여 설립했음

- 쇼핑, 식사, 오락, 헬스, 미용을 갖추고 있는 고급쇼핑센터로 칭니와의 가장 번화한 거리에 위치

- 대련시 설립 100년을 상징하는 건축물로, 전 대련시 시장 보시라이는 ‘칭니와는 대련의 눈, 백년성은 그 눈의 눈동자이다’라고 언급함

- 입점방법:’대련상장’과 동일

 

○ 따챠이스(大菜市) 대련쌍흥상품성주식회사 (连双兴商品城有限公司)

- 대련쌍흥상품성주식회사 일상용품 도매시장은 대련시에서 가장 큰 규모, 인지도 경쟁력을 갖춘 대형 도매시장임

- 총 면적은 13.8만 평방미터, 5개 구역으로 나눠져 6개의 대형 건물, 2개 영업거래처, 1개의 과일 채소 시장으로 이루어져 있음

- 임대 점포는 6,800여개 정도이며 일일 고객방문수는 약10여 만

- 시장 취급분야로는 식품, 부식품, 음료, 조미료, 견과류, 의류 및 신발, 면류, 일상용품, 문화용품, 조명, 가정용 전자제품, 통신 액세서리 등 18가지 분야 5만여 종의 상품을 포함함

- 웨딩홀 대여, 운수, 창고, 은행, 통신, 식사, 오락 등의 현대화시설 및 비즈니스, 세무, 보안 등의 서비스도 제공함

- 시장에 전용철로가 연결되어 있어서 철로를 중심으로 도로, 바다, 상공과 같이 하나의 운수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어, 南北화물이 집결하기 매우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 임대가격: 자리에 따라 다소 다르다. 임대가는 1.5 ~ 5만 위앤 사이
 

* 출처: KBC 자체조사, 바이두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대련 중심상권 분석-1, 칭니와 상권)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