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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욕실설비, 가격요소가 주요 구매요인으로 부상
  • 트렌드
  • 중국
  • 광저우무역관
  • 2009-09-30
  • 출처 : KOTRA

 

중국 올해 욕실설비, 가격요소가 주요 구매요인으로 부상

- 올 하반기,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제품이 인기 -

 

 

     

□ 2009년 욕실설비 소비 4대 추세

     

 ○ 가격요소가 주도, 품질이 좋고 저렴한 제품 선호

  - 욕실설비 구매 시 영향을 받는 요소는 재질, 가격, 디자인, 실용성, 친환경, 기능성 등임. 搜房家居網(http://home.soufun.com/)의 2009년 욕실제품 소비추세에 대한 인터넷 설문조사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가격을 주요 구매요인으로 선정했고 기능성, 디자인과 재질 등은 다음 순으로 나타남.

     

욕실설비 구매영향 요인

자료원 : 搜房家居網

     

  - 최근 욕실 인테리어가 기능 추구에서 편이성 및 종합성 추구로 전이되면서 디자인 및 재질에 대한 요구가 점점 향상되는 추세임.

     

 ○ 중·저급 제품이 인기 많아

  - 욕실설비제품에 대한 가격대는 4000위앤을 기준으로 분류됨. 4000위앤 이상 제품은 주로 수입산 제품으로 베이징, 상하이 등 1선 도시의 고급매장에서 판매실적이 우수함.

  - 2, 3선 시장 및 농촌시장에서는 4000위앤 이하의 경제형 제품이 선호됨. 특히 1000~2000위앤의 제품이 가장 잘 판매됨.

  - 2009년 1분기 욕실설비에 대한 지역별 관심도는 남부지역에서 북부지역으로, 동부지역에서 서부지역으로 점차 줄어드는 추세임. 7대 욕실설비시장에서 화동, 화북지역의 관심도는 상대적으로 높았고 각각 40.2%, 32.2%로 나타났으며 서남지역(7.95%), 화중지역(7.33%), 동북지역(6.53%), 서북지역(4.73%), 화남지역(1.00%)으로 나타남.   

 

가격대별 욕설설비 선호도

자료원 : 搜房家居網

     

 ○ '패션, 절약'이 키워드로 부상

  - 약 69%에 달하는 소비자들은 ‘패션, 절약’을 특징으로 인테리어함. 개성있고 자연미를 추구하는 최근 젊은 층이 인테리어의 주요 소비자로 구성됐기 때문임.    

  - 복고형 디자인 제품은 중·노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어 디자인은 주로 '패션, 절약'형이 위주임.

     

욕실설비제품 유행 디자인별 선호도

자료원 : 搜房家居網

 

 ○ 2009년 하반기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제품이 주요특징

  - 59%에 달하는 조사 대상자들은 에너지 절약, 친환경이 하반기 주요특징으로 나타날 것이라 예상함. 이는 주민들이 점차 생활환경, 자신의 건강을 중시하는 것과 긴밀한 연관이 있음.

  - 하이테크기술의 응용은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필수적 경로이며, 33%에 달하는 조사대상자가 하이테크기술 제품이 욕실설비제품의 주류가 될 것으로 예측함.

  - 에너지 절약, 친환경은 인테리어영역의 핫이슈로 부상했고, 이는 에너지절약과 안전한 환경보호가 포함됨.

     

2009년 하반기 주류 욕실설비제품 특징에 대한 예측

     

자료원 : 搜房家居網

     

 ○ 현재 중국 내 유통되는 외국산 욕실설비 브랜드는 미국·오스트레일리아·독일·일본산이 주종을 이루며, 주요 브랜드는 American-Standard(美標), Caroma(科馬), TOTO(東陶), ROCA(樂家), Kohler(科勒) 등이고 이들은 주로 고급시장의 수요를 만족시킴.

  - 搜房가구연구센터의 2009년 1분기 욕실설비시장 총 748개 브랜드에 대한 조사에 의하면 상위 10위에 속하는 브랜드는 Huida(惠達), Arrow(箭牌), Kohler(科勒), TOTO, Faenza(法恩莎), American-Standard(美標), China-apollo(阿波羅), Annwa(安華), Yatin(雅鼎), Dopeng(東鵬) 등임.

          

     

자료원 : 搜房家居網 등 현지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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