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싱가포르] 남성 뷰티시장이 뜬다
  • 트렌드
  • 싱가포르
  • 싱가포르무역관 유선아
  • 2009-05-28
  • 출처 : KOTRA

 

[싱가포르] 남성 뷰티시장이 뜬다

- 외모관리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남성용 피부관리 제품 판매 31.9% 증가 -

 

 

 

유망사유 : 외모와 패션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남성 피부관리 제품 판매 증가

 

□ 시장 동향

 

 ○ 시장 규모

  - 주류, 자동차, 신용카드 등 남성 소비자가 주류였던 시장은 여성 소비자의 구매가 활발해진 반면, 외모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남성이 늘어남에 따라 피부 및 외모 관리, 패션 등 기존에 여성을 위한 시장이었던 품목들에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

  - 남성 피부관리 제품의 판매규모는 여전히 여성 피부관리 제품의 판매규모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점점 더 많은 수의 남성들이 피부관리의 필요를 인식하면서 남성용 피부관리제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 IE Singapore에 따르면 2008년 싱가포르 로션 및 크림 시장규모는 1억5920만 싱가포르달러이며, 남성 피부관리 제품의 시장규모가 별도로 분류돼 있지는 않음. 남성 피부관리 제품의 비중을 25% 정도로 가정할 경우 남성 피부관리 제품의 시장규모는 약 3980만 싱가포르달러 정도가 됨.

 

 ○ 수요 특징

  - 외모 관리를 위해 피부관리 제품의 사용이 필요하다는 인식 확대와 함께 실제 제품을 소비하고 사용하는 남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남성 피부관리제품시장 확대

  - 남성 고유의 피부 특성에 적합한 피부관리 제품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함.

  - Nielsen Company의 보고서에 따르면 2008년 2월부터 2009년 1월까지 12개월 동안 여성 피부관리 제품의 판매는 9.4% 증가한 반면, 남성 피부관리 제품의 판매는 31.9% 증가를 보임.

 

□ 경쟁 및 수입 동향

 

 ○ 수입동향

  - 주로 일본, 미국, 프랑스 등에서 남성 피부관리 제품을 수입

 

싱가포르 크림 및 로션 수입규모(남녀용 포괄, HS Code 85219099)

                     (단위 : S$ 천)

순위

국가

2007년

2008년

1

일본

34,570

35,274

2

미국

31,579

27,458

3

프랑스

116,730

21,591

4

중국

12,568

9,739

5

태국

17,825

8,885

6

한국

8,930

6,663

7

말레이시아

9,347

5,713

8

영국

6,965

5,526

9

독일

11,075

5,451

10

호주

6,247

4,645

수입규모 상위 50개국 합계

316,380

159,229

기타 국가 합계

1,195

1

총계

317,575

159,230

 

 ○ 경쟁동향

  - 남성들의 피부관리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시장규모 확대에 따라 Adidas, Shokubutsu, L’Oreal 등 6개의 신규 브랜드들이 남성 피부관리 시장에 진입

  - 2008년에는 프리미엄 프랑스 브랜드 Vichy와 일본 브랜드 Lucido가 남성 피부관리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2009년 3월 말에는 프랑스 고가 브랜드 Yves Saint Laurent에서 남성 미용 라인을 도입하여 Tangs Orchard, Robinsons Raffles City 등 싱가포르 주요 백화점 내 자사 미용제품 판매대에 남성용 제품을 출시

  - L’Oreal Men Expert의 제품 매니저에 따르면 L’Oreal Men Expert를 찾는 고객 10명 중 3명이 보습제를 구매

  - 여러 브랜드의 남성 미용 제품을 판매하는 상점인 WhatHeWants의 부장에 따르면 경기 침체에 따라 향수 품목의 판매는 감소한 반면, 피부관리 제품은 여전히 월 10~20% 증가함.

 

남성 피부관리 제품 사례(Cleansing Foam 및 Scrub 제품)

제품

용량

소매가(SGD)

특성

L’Oreal Men Expert

Hydra Energetic

Detoxifying Cleansing Foam

15ml

2.50

- 상쾌한 거품이 피부 불순물 및 죽은 세포 등을 즉각 제거하고 말끔히 세정해 윤기 있고 활력 있는 피부로 가꿔줌.

-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이 피부 독소를 제거

- 면도 전 사용 시 피부를 부드럽게 해줌.

- 당김 없이 피부를 진정시킴.

Shokubutsu

Men Facial Foam

100g

4.50

- 노루발풀 성분이 항산화 및 항균효과를 자랑하는 노루발풀 성분 및 천연 아스트린젠트인 하마멜리스 성분 함유

- 피지 제어 및 모공 수축, 피부탄성 강화

- 상쾌한 사향

Shokubutsu

Men Facial Scrub

100g

4.50

- 항균 효과를 지니는 Shiso(들깨기름 및 페퍼민트 추출물)성분 함유

- 자극 없는 거품 형태로 피부 불순물 및 죽은 세포 등을 말끔히 제거

- 피부 탄력 및 상쾌함을 유지

- 상쾌한 사향

NIVEA FOR MEN

Oil Control Facial Foam

100g

7.60

- 카르니틴 및 백차 추출물 함유

- 불순물 및 피지를 말끔히 제거

- 피지 제어 및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 방지

NUGENO

Deep Cleanser

100g

10.90

- 비누 없이 세정이 가능한 합성 세정제

- 식물 추출물 활용

- 부드러운 미세 거품이 불순물 및 피지를 말끔히 세정

LAB SERIES

Invigorating Face Scrub

100ml

36.90

- 젤스크럽 타입, 부드럽고 깨끗하게 세정

- 모공을 수축시켜줄 뿐 아니라 면도 전 피부 정돈 효과

- 상쾌하게 피부의 활력을 되살려 줌.

 

□ 시사점 및 참고사항

 

 ○ 여성 피부관리제품 시장규모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고 있으나, 남성들의 외모관리가 늘어나면서 남성 피부관리제품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대됨.

 

 ○ 남성 피부관리제품은 사용이 간편하고 제품 디자인에서부터 남성용 이미지를 나타내 주는 것이 효과적

 

 ○ 남성 피부특성에 맞춘 제품이나 덥고 습한 싱가포르 기후에 적합한 특성의 제품 출시 및 마케팅이 필요함.

 

 

 자료원 : Nielsen Company, The Straits Times, IE Singapore 등 싱가포르 KBC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싱가포르] 남성 뷰티시장이 뜬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