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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 자외선차단제 시장 확대일로
  • 트렌드
  • 칠레
  • 산티아고무역관 성기주
  • 2009-03-27
  • 출처 : KOTRA

 

칠레 자외선 차단제품 수요 증가

- 칠레정부, 야외 작업장, 자외선 차단제 의무화 -

- 크림차단제 및 의류·악세사리시장 -

 

 

 

유망사유 : 칠레 오존법 제정과 함께 지속적인 시장확대가 진행되고 있으며 과거 자외선 차단크림 중심시장에서 모자, 점퍼 등 제품범위가 확대되고 있음. 이에 따라 시장진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시장점유율이 월등한 기업이 없어 진출 기회가 많을 것으로 전망됨.

 

□ 수요동향

 

 Ο 세계에서 가장 일조량이 많은 국가 중 하나인 칠레는 여름철 피부질환 발병률이 매우 높으며 오존층 파괴 및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차단제 사용이 필수적임.

 

 Ο 실제로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철 유통업체의 주요 마케팅 품목이며 오래 지속되고 차단효과가 뛰어난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음.

  - 실제로 현재 칠레에서 시판되는 제품 중에는 대용량, 고 SPF지수 제품이 많으며 최고 SPF100 제품까지 판매되고 있음.

 

 Ο 현지 주요 자외선 차단제 유통기업인 SolBlok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칠레 노동자 1인당 자외선 차단제 사용량은 월간 120㎖ 수준이며 야외 노동자의 수가 170만 명에 달함을 가정했을 때 월 20만 리터의 차단제가 소비되고 있음.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월간 400만 달러 규모이며, 연간 시장규모는 약 2500달러 규모로 판단됨.

 

 Ο 실제로 2007~08 시즌 칠레의 자외선 차단제 소비는 전년대비 12% 증가했으며, 신고된 금액만 2300만 달러에 달했음.

 

□ 생산동향

 

 Ο 현재 칠레에서 생산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의류를 비롯한 일부 품목에 한정돼 있으며 바르는 크림제품의 경우 100% 수입임.

 

 Ο 의류의 경우도 모자, 장갑 등 단순제품에 한해 현지 생산하고 있으며 자외선 차단기능 원단 수입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 유통 구조

 

 Ο 주요 유통구조는 생산자 또는 수입자 → 현지 유통업체(전문점, 백화점, 슈퍼마켓) → 최종소비자 임.

 

□ 주요 고객

 

 Ο 현재 현지 주요 자외선 관련 제품 유통업체의 주 고객은 광산 및 건설기업, 그리고 정부부처 및 기관 근로자들임.

 

 Ο 광산의 경우 칠레에서 가장 일조량이 높은 북부지역에 밀집돼 있음에 따라 오래 전부터 자외선 차단제 수요가 있었으나 법률 제정 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임.

 

□ 수입동향

 

 Ο 칠레의 자외선 차단제 주요 수입국가는 브라질, 멕시코, 페루 등 주변국이며 대부분 다국적 기업의 현지공장 생산제품이 수입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칠레의 연도 및 국가별 자외선 차단제 수입현황(HS 3304.9940)

                 (단위 : 백만 달러, %)

순위

국가명

연도별 수출액

점유율

증감률

2006

2007

2008

2006

2007

2008

 

합계

1.27

2.36

3.33

100

100

100

40.81

1

브라질

0

0.21

1.39

0.09

8.92

41.83

560.62

2

멕시코

0

0.25

0.41

0

10.47

12.29

65.34

3

페루

0.48

0.77

0.27

37.61

32.75

8.14

-64.99

4

콜롬비아

0.14

0.09

0.25

10.95

3.83

7.64

180.89

5

볼리비아

0.17

0.19

0.25

13.28

8.04

7.45

30.5

자료원 : WTA

 

 Ο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는 0%, 부가세 19%임.

 

□ 경쟁동향

 

 Ο 현지 시판중인 제품 정보

 

자외선 차단 의류 및 액세서리

No.

사진

회사

세부사항

1

UV Cool

야외 작업자용

목, 귀 자외선 차단제품

2

UV Cool

야외 작업자용

목, 귀 자외선

차단제품

3

UV Cool

자외선 차단제 적용

티셔츠

4

UV Cool

자외선 차단 토시

 

자외선 차단 크림

No.

사진

회사

세부사항

1

Solblok

SPF30

휴대용

소형포장

2

Hawaiian Tropic

SPF 50

SunSure Technology

Waterproof/Sweatproof

Oil-free

3

Neutrogena

SPF30

Dry-Touch

피부노화방지

비타민 A,C,E 함유

4

L’oreal

SPF 40

High Protection

주름 및 얼룩 방지

Waterproof

 

 

□ 진출방안 및 유의사항

 

 Ο 칠레 산업용 자외선 차단제 시장은 아직 걸음마 단계로 다양한 제품 및 신기술이 속속 도입되고 있으며 현지 업체들의 관심도 높음.

 

 Ο 또한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광산, 건설, 농업 등 야외 근무가 많은 산업비중이 높은 칠레의 자외선 차단제시장 성장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당분간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추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힘.

 

 Ο 그러나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품질과 가격에 대한 기준도 높아질 것이며, 향후 시장 수요는 최소비용으로 고효율, 다기능 보유제품으로 옮겨갈 것으로 전망됨.

 

 Ο 이에 따라 한국제품의 칠레시장 키워드는 가격, 품질 및 디자인이 돼야 하며 제품 다양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

 

 Ο 또한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서는 현지 수입, 유통업체와의 협력관계 구축이 가장 효과적이며 시장상황에 밝은 현지 업체를 통한 시장흐름 및 소비자 경향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

 

 

자료원 : El Mercurio, KOTRA KBC 자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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