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롬비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콜롬비아
- 보고타무역관 권준섭
- 2008-07-26
- 출처 : KOTRA
-
[콜롬비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치안여건 개선에 따른 야외레저스포츠, 에너지 생활용품, IT제품 등 대세 -
보고일자 : 2008.7.25.
권준섭 보고타무역관
1. 레저용품(1)
□ 품목명 : 웨이브보드
○ 제조사 : Foto del Oriente Ltda
○ 사이트 : www.fotojapon.com
○ 가격대 : US$ 47~100
○ 수요층 : 8~18세 소년, 청소년, Extreme Sport 애호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보고타시 대표사업인 ‘차없는 도로(Ciclovia)’와 맞물려 최근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보드 등의 레저수요 급증추세
○ 공간활용도가 크지 않은 아파트, 소형주택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중점적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유년, 청소년 층의 모방심리 또한 판매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
2. 레저용품(2)
□ 품목명 : 레저용 4륜 오토바이
○ 제조사 : Colombiana de Comercio S.A
○ 사이트 : www.aktmotos.com
○ 가격대 : US$2,565(110cc) – 5,540(130cc)
○ 수요층 : 주요 관광지 렌탈업체, 동호인 등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본격적인 치안확보와 더불어 야외 레저스포츠 수요 급증 추세로, 2007년 수입대수는 3000대를 기록, 500대에 그친 전년 대비 6배 이상 늘어남
○ 조작이 간편하고 위험성이 적으면서도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요 관광유락시설을 중심으로 수요가 보편화되는 추세
3. 레저용품(3)
□ 품목명 : 페인트 볼 게임용구
○ 제조사 : Mega Tienda Colombia (Online Shop)
○ 사이트 : listado.mercadolibre.com.co
○ 가격대 : US$ 200~350
○ 수요층 : 주로 25~35세의 병역필 게임 매니아 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한국과 마찬가지로 병역이행이 의무인 콜롬비아 남성의 대부분은 밀리터리 향수를 보편적으로 공유하고 있음
○ 최근 급증세의 레저수요의 일환으로 밀리터리 페인트볼 역시 각광을 받고 있으며 ‘08년 7월 현재 콜롬비아 내 페인트 볼 경기장수는 30개 내외로 추산 중
○ 과거 헬멧, 페인트 총 등 단순구현 방식에서 벗어나 레이저, 전기충전, 게임용 전자카드 등 정밀기술장비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수요 또한 급증할 예정
4. 생활 및 가전(1)
□ 품목명 : 절전전구
○ 제조사 : Philips Colombiana S.A / S.L.I Colombia S.a
○ 사이트 : www.philips.com.co / www.sylvaniacolombia.com
○ 가격대 : US$5 - 10
○ 수요층 : 에너지 세이버 선호층(일반가정 및 사무실)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필립스 콜롬비아와 현지 유력 유통업체인 Exito는 에너지 세이버 전구판매촉진을 위해 개당 US$ 2.8 보조금 교부에 합의, 전폭적인 반향을 불러오고 있음.
○ ‘08년 7월 현재 6%를 상회하는 물가상승률 때문에 절전제품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2010년 이후 기존방식의 전구를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향후 수요는 더욱 급증할 전망
5. 생활 및 가전(2)
□ 품목명 : 전자금고
○ 제조사 : Foto del Oriente Ltda / Carrefour Colombia
○ 사이트 : www.fotojapon.com / www.carrefour.com.co
○ 가격대 : US$ 170
○ 수요층 : 일반가정 및 자영업자, 중소기업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강도, 강탈, 납치 등 전통적으로 열악한 치안여건을 지닌 현지 특성상 일반가정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금고수요가 높은 편 (프랜차이즈 매장, 소매입점업체들의 수요 또한 높아지는 추세)
○ 과거 소비선호도가 브랜드 인지도, 크기, 견고성 등 외형적 측면에 좌우되었다면 최근에 들어서는 최신기술 도입여부가 주요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음.
6. 생활 및 가전(2)
□ 품목명 : LCD, Plasma TV
○ 제조사 : 삼성전자, LG전자
○ 사이트 : www.samsung.com.co / www.lg.com.co
○ 가격대 : US$ 1023~1030
○ 수요층 : 25~45세 연령대의 중산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과거 콜롬비아 TV시장은14”, 21”, 29:, 34” 곡면TV에 집중돼 있었으나 2005년 이후 급격히 대형화, 고급화 추세에 들어서고 있음.(LCD 및 플라스마 TV 판매율 급증)
○ 대부분의 가정이 1대 이상의 TV를 보유한 현재 LCD, Plasma TV는 주요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사치품이 아닌 필수 가전도구로서 확대·보급되는 추세에 있음.
7. IT 제품(1)
□ 품목명 : IPOD, MP3, MP4 주변기기(스피커)
○ 제조사 : Foto del Oriente Ltda / Colombiana de Comercio S.A
○ 사이트 : www.fotojapon.com / www.alkosto.com.co
○ 가격대 : US$ 20~37
○ 수요층 : 실험적 구매성향이 강한 Early Adapter, 매니아 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2008년 4월 기준 이 품목 수입액은 186만 달러를 기록, 167만 달러에 그친 전년 동기 대비 11% 이상 증대, 최근의 성장세를 반영하고 있음.
○ 현지 청소년, 대학생 층을 대상으로 휴대용 음악플레이어는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파티, 여가생활을 즐기는 현지문화 특성상 휴대가 가능한 주변기기 구매가 두드러지고 있음.
8. IT 제품(2)
□ 품목명 : 노트북
○ 제조사 : Dell Colombia Inc. / HP Colombia Ltda
○ 사이트 : www.dell.com/ www.hp.com.co
○ 가격대 : US$ 1033~1200
○ 수요층 : 일반가정, 학생 및 기업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콜롬비아 정부는 정보화사회 촉진책의 일환으로 수입 컴퓨터, 노트북에 부가세(IVA) 면세혜택을 부가하고 있어 다국적 기업을 중심으로 판매촉진이 두드러짐.
○ 아울러 최근 커피숍, 대형백화점, 유통매장 등의 무선인터넷 지원서비스가 일반화되는 추세에 맞춰 이동편의성을 중시하는 현지 수요자의 구매가 잇따르는 것으로 보임.
자료원 : 무역관 자체조사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콜롬비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싱가포르]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싱가포르 2008-07-26
-
2
파키스탄, 2022년에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비즈니스관련 제도 변경
파키스탄 2021-12-31
-
3
인도, 반도체 현지생산 기반 확충 추진
인도 2023-03-15
-
4
인도 패스너 시장 동향
인도 2024-06-26
-
5
中 2~3선 도시를 가다 : 가전과 건축용 도자기 생산의 메카 포산(佛山)
중국 2009-08-25
-
6
오스트리아, 경기 불황 속 거세지는 할인점 열풍
오스트리아 2009-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