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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롬비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콜롬비아
  • 보고타무역관 권준섭
  • 2008-07-26
  • 출처 : KOTRA

[콜롬비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치안여건 개선에 따른 야외레저스포츠, 에너지 생활용품, IT제품 등 대세 -

 

보고일자 : 2008.7.25.

권준섭 보고타무역관

ktcbog@kotra.org.co

 

 

1. 레저용품(1)

 

□ 품목명 : 웨이브보드

 

 ○ 제조사 : Foto del Oriente Ltda

 ○ 사이트 : www.fotojapon.com

 ○ 가격대 : US$ 47~100

 ○ 수요층 : 8~18세 소년, 청소년, Extreme Sport 애호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보고타시 대표사업인 ‘차없는 도로(Ciclovia)’와 맞물려 최근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보드 등의 레저수요 급증추세

 

 ○ 공간활용도가 크지 않은 아파트, 소형주택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중점적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유년, 청소년 층의 모방심리 또한 판매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

 

2. 레저용품(2)

 

□ 품목명 : 레저용 4륜 오토바이

 

 ○ 제조사 : Colombiana de Comercio S.A

 ○ 사이트 : www.aktmotos.com

 ○ 가격대 : US$2,565(110cc) – 5,540(130cc)

 ○ 수요층 : 주요 관광지 렌탈업체, 동호인 등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본격적인 치안확보와 더불어 야외 레저스포츠 수요 급증 추세로, 2007년 수입대수는 3000대를 기록, 500대에 그친 전년 대비 6배 이상 늘어남

 

  조작이 간편하고 위험성이 적으면서도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요 관광유락시설을 중심으로 수요가 보편화되는 추세

 

3. 레저용품(3)

 

□ 품목명 : 페인트 볼 게임용구

 

  제조사 : Mega Tienda Colombia (Online Shop)

  사이트 : listado.mercadolibre.com.co

  가격대 : US$ 200~350

  수요층 : 주로 25~35세의 병역필 게임 매니아 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한국과 마찬가지로 병역이행이 의무인 콜롬비아 남성의 대부분은 밀리터리 향수를 보편적으로 공유하고 있음

 

  최근 급증세의 레저수요의 일환으로 밀리터리 페인트볼 역시 각광을 받고 있으며 ‘08년 7월 현재 콜롬비아 내 페인트 볼 경기장수는 30개 내외로 추산 중

 

  과거 헬멧, 페인트 총 등 단순구현 방식에서 벗어나 레이저, 전기충전, 게임용 전자카드 등 정밀기술장비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수요 또한 급증할 예정

 

4. 생활 및 가전(1)

 

□ 품목명 : 절전전구

 

  제조사 : Philips Colombiana S.A / S.L.I Colombia S.a

  사이트 : www.philips.com.co / www.sylvaniacolombia.com

  가격대 : US$5 - 10

  수요층 : 에너지 세이버 선호층(일반가정 및 사무실)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필립스 콜롬비아와 현지 유력 유통업체인 Exito는 에너지 세이버 전구판매촉진을 위해 개당 US$ 2.8 보조금 교부에 합의, 전폭적인 반향을 불러오고 있음.

 

  ‘08년 7월 현재 6%를 상회하는 물가상승률 때문에 절전제품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2010년 이후 기존방식의 전구를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향후 수요는 더욱 급증할 전망

 

5. 생활 및 가전(2)

 

□ 품목명 : 전자금고

 

  제조사 : Foto del Oriente Ltda / Carrefour Colombia

  사이트 : www.fotojapon.com / www.carrefour.com.co

  가격대 : US$ 170

  수요층 : 일반가정 및 자영업자, 중소기업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강도, 강탈, 납치 등 전통적으로 열악한 치안여건을 지닌 현지 특성상 일반가정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금고수요가 높은 편 (프랜차이즈 매장, 소매입점업체들의 수요 또한 높아지는 추세)

 

 과거 소비선호도가 브랜드 인지도, 크기, 견고성 등 외형적 측면에 좌우되었다면 최근에 들어서는 최신기술 도입여부가 주요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음.

 

6. 생활 및 가전(2)

 

□ 품목명 : LCD, Plasma TV

 

  제조사 : 삼성전자, LG전자

  사이트 : www.samsung.com.co / www.lg.com.co

  가격대 : US$ 1023~1030

  수요층 : 25~45세 연령대의 중산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과거 콜롬비아 TV시장은14”, 21”, 29:, 34” 곡면TV에 집중돼 있었으나 2005년 이후 급격히 대형화, 고급화 추세에 들어서고 있음.(LCD 및 플라스마 TV 판매율 급증)

 

  대부분의 가정이 1대 이상의 TV를 보유한 현재 LCD, Plasma TV는 주요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사치품이 아닌 필수 가전도구로서 확대·보급되는 추세에 있음.

 

7. IT 제품(1)

 

□ 품목명 : IPOD, MP3, MP4 주변기기(스피커)

 

  제조사 : Foto del Oriente Ltda / Colombiana de Comercio S.A

  사이트 : www.fotojapon.com / www.alkosto.com.co

  가격대 : US$ 20~37

  수요층 : 실험적 구매성향이 강한 Early Adapter, 매니아 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2008년 4월 기준 이 품목 수입액은 186만 달러를 기록, 167만 달러에 그친 전년 동기 대비 11% 이상 증대, 최근의 성장세를 반영하고 있음.

 

  현지 청소년, 대학생 층을 대상으로 휴대용 음악플레이어는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파티, 여가생활을 즐기는 현지문화 특성상 휴대가 가능한 주변기기 구매가 두드러지고 있음.

 

8. IT 제품(2)

 

□ 품목명 : 노트북

 

  제조사 : Dell Colombia Inc. / HP Colombia Ltda

  사이트 : www.dell.com/ www.hp.com.co

  가격대 : US$ 1033~1200

  수요층 : 일반가정, 학생 및 기업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콜롬비아 정부는 정보화사회 촉진책의 일환으로 수입 컴퓨터, 노트북에 부가세(IVA) 면세혜택을 부가하고 있어 다국적 기업을 중심으로 판매촉진이 두드러짐.

 

  아울러 최근 커피숍, 대형백화점, 유통매장 등의 무선인터넷 지원서비스가 일반화되는 추세에 맞춰 이동편의성을 중시하는 현지 수요자의 구매가 잇따르는 것으로 보임.

 

 

자료원 : 무역관 자체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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