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포르]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싱가포르
- 싱가포르무역관 권오륭
- 2008-07-26
- 출처 : KOTRA
-
[싱가포르]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휴대성·건강이 초점 -
보고일자 : 2008.7.25.
권오륭 싱가포르무역관
1. 멀티미디어 게임
□ 품목명 : Play Station Portable, PSP
- 제조(서비스)사 : Sony
- 사이트 : http://www.sony.com.sg
- 가격대 : US$ 250(S$ 290)
- 수요계층 : 6~30세, 젊은층 전반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기중 가장 쉽게 사용자가 사용할수 있는 기종임.
○ PSP의 주된 액션 장르가 강한 유인이 되고 있음.
○ 기기가 소형이면서도 디스플레이의 규격을 최대의 크기로 하였으며 해상도가 탁월함.
□ 품목명 : 음성데이터통합 통신기기
- 제조(서비스)사 : BlackBerry
- 사이트 : http://www.blackberry.com
- 가격대 : US$ 450(S$ 600)
- 수요계층 : 기업/비즈니스 종사자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휴대 및 통신이 편리한 규격으로서 사용자가 항상 email과 전화, 웹과 시스템 설정에 따른 부가기능에 완벽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함.
○ 호환성 있는 운영체제는 Palm OS, 심비안 OS, 윈도즈 OS 등임.
○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서비스 패키지를 마련, 구매자의 관심을 끌고 있음.
3. 가전제품
□ 품목명 : LCD TV
- 제조(서비스)사 : 삼성
- 사이트 : http://www.samsung.com.sg
- 가격대 : US$ 2220(S$ 2999)
- 수요계층 : 일반 가정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가격대가 낮아져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가능해짐에 따라 전반적으로 CRT TV를 대체하고 있음.
○ 5000 : 1에 달하는 다이나믹한 명암비로 완벽한 화질을 재현할수 있음.
○ 제품 섀시의 미려한 광택이 소비자에 특별한 매력을 줌.
□ 품목명 : 발맛사지기기 uSqueez
- 제조(서비스)사 : Osim
- 사이트 : http://www.osim.com
- 가격대 : US$ 465(S$ 628)
- 수요계층 : 일반 가정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발을 감싸 맛사지하는 부분이 장딴지,발목,발 모두를 한꺼번에 압박해 높은 맛사지 효과
○ 3종의 주무르기 기능, 3종의 진동기능 프로그램을 각기 별도로 또는 동시에 병행할 수 있음.
○ 고객맞춤형 맛사지 옵션으로 15개 특허가 등록돼 있는 발목압박기는 지압점들을 자극해 완벽한 안락감을 가져다 줌.
□ 품목명 : 마그네틱 건강팔찌
- 제조(서비스)사 : Kinkang
- 사이트 : http://www.kinkangintl.com
- 가격대 : US$ 222(S$ 300)
- 수요계층 : 주로 35~70세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제품명 그대로 마그네틱 요법의 혈류개선효과가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지고 있음.
○ 소비자들은 통증을 완화하고 신체의 자연적 회복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대체요법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음.
○ 건강을 향상시키는 특성과 함께 폭넓은 미려한 디자인으로 액세서리 기능을 발휘하고 있음.
6. 건강음료
□ 품목명 : Pink Dolphin Peach
- 제조(서비스)사 : Yeo Hiap Seng Limited
- 사이트 : http://www.yeos.com.sg
- 가격대 : US$ 0.83(S$ 1.12) 500ml
- 수요계층 : 건강 추구 성년층 전반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신선한 비탄산음료로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계층에 폭넓게 판매가 확산되고 있음.
○ 복숭아 과실향이 강하며 비타민C, B6, B12 등이 소비자의 취향에 잘맞는 것으로 평가
○ 예쁜 디자인도 구매자의 손길을 끌수 있는 요인이 되고 있음.
7. 특수기능 샴푸
□ 품목명 : Sunsilk Shampoo
- 제조(서비스)사 : Uniliver
- 사이트 : http://www.uniliver.com.sg
- 가격대 : US$ 7.33(S$ 9.90)
- 수요계층 : 15~35세의 젊은 여성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기존의 제품을 감각적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새로운 차원으로 향상시킨 제품
○ 연예인의 머리감겨주기 행사를 쇼핑몰에서 개최하고 연예인이 제품을 선전하는 집중적인 판촉행사에 힘입어 히트
○ 곧고 비단결같이 부드러운 모발의 뉴모드가 유행돼 과거의 무겁고 번들거리는 헤어스타일을 추구했던 제품을 급속히 대체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싱가포르]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싱가포르, 2008년 GDP 성장 1.5%로 전년대비 크게 위축
싱가포르 2009-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