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그리스]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그리스
  • 아테네무역관 이륜경
  • 2008-07-22
  • 출처 : KOTRA

[그리스]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보고일자 : 2008.7.22.

Rosalia Lee 아테네무역관

707011@kotra.or.kr

 

 

1. 기능성 식품

 

□ 품목명 : Becel Pro-activ

 

 ○ 제조(서비스)사 : UNILEVER - ELAIS

 

 ○ 사이트 : www.elais.gr

 

 ○ 가격대 : 1~6유로

 

 ○ 수요계층 : 건강에 관심 높은 성인, 특히 35~55대 남성 & 여성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식생활 습관 때문에 대부분의 그리스인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음. 통계에 따르면, 그리스인들이 가장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고 있는 것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검사임.

 

 ○ 그리스 식품제조 회사로 올리브유, 식용유, 버터, 마가린, 소금 등 음식에 가장 기본적인 조미료 및 재료를 주 품목으로 생산하고 있는 Elais사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성인들을 겨냥해 출시한 생산 라인임. 최근 본격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음.

 

 ○ 특히 이 제품의 히트 요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오메가3를 주 식품에 첨가해 자연스럽게 섭취를 함으로써, 점차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다는 점에 있음.

 

 ○ Becel Pro-activ 생산 라인은 요구르트, 우유, 식용유, 버터, 마가린 등으로 일반 제품에 비해 가격이 높음. 하지만, 건강에 민감한 주부 또한 단순히 상표를 바꿔 요리를 함으로써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수 있다는 점에 많은 주부들이 구매하고 있음.

 

2. 바캉스 대출 상품

 

□ 품목명 : Holiday Loan

 

 ○ 제조(서비스)사 : Marfin Laiki Bank

 

 ○ 사이트 : www.laiki.com

 

 ○ 가격대 : 2000~1만 유로 대출 상품

 

 ○ 수요계층 : 자녀가 있는 가족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부활절 휴가, 하기 휴가 & 연말 휴가를 꼭 챙겨 여행을 즐기는 그리스인들이지만, 최근 물가 폭등으로 인해 모든 가격대가 평균 30% 이상 올라 가족여행이 버거워짐.

 

 ○ 최근 여러 은행들이 휴가철 대출 상품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사용함으로써, 바캉스 대출을 일반화시키는데 노력함. 또한,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는 반응을 받고 있음.

 

 ○ 위 상품의 히트 요인은 2000~1만 유로 액수의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이 지불 기간, 액수 및 방법을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음.

 

3. LCD TV

 

□ 품목명 : LG 42LF76 & SAMSUNG LE40A457C1D

 

 ○ 제조(서비스)사 : Kotsovolos

 

 ○ 사이트 : www.kotsovolos.gr

 

 ○ 가격대 : 900~1800유로

 

 ○ 수요계층 : 소득이 높은 젊은 층 & 홈 시네마 마니아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한국업체인 LG 및 삼성사의 휴대폰, MP3, I-Pod, 노트북 & 가전제품 등이 잘 알려진 일제인 SONY제품을 뛰어넘는 깔끔하고 세련된 모델로 그리스인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고 있음.

 

 ○ 홈 시네마 붐이 불면서 홈 시네마 마니아 및 소득이 높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삼성 & LG사의 대형 평면 TV가 사랑을 받고 있음. 또한, 실내 인테리어가 현대식으로 바뀌어 모던함을 추구함에 따라 심플하면서 깔끔한 디자인, 타고난 화면 해상도를 추가, 고급스러움으로 마무리를 하는 한국 제품을 선호함.

 

 ○ 국제적인 전자제품 업체들이 평면 TV를 선보이며 가격 경쟁이 심해지면서 가격이 내려가고 있으며, 최근 평면 TV 40인치와 52인치의 중간인 46인치가 선보임에 따라 40인치의 가격이 저렴해짐.

 

4. 저렴한 여행 패키지 상품

 

□ 품목명 : Low Budget Packages

 

 ○ 제조(서비스)사 : Sotiriou Travel

 

 ○ 사이트 : www.sotirioutravel.gr

 

 ○ 가격대 : 450~850유로(1인 성인, 약 6~8일)

 

 ○ 수요계층 : 해외 여행을 원하는 젊은층 및 자녀가 있는 가족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가족여행으로 휴가를 즐기는 그리스인들은 최근 물가 폭등으로 인해 물가가 오르자, 여행 패키지 또한 가장 저렴한 Low Budget Package에 관심을 보임.

 

 ○ Low Budget이란 단체 패키지로 호텔, 식사, 차량, 가이드, 항공 티켓, 기본적인 관광지 및 유적지 등 모두 처음 가격에 포함돼 있음. 이 밖에 추가로 들어가는 박물관, 유적지, 유람선, 현지 문화 체험 비용은 당일 원하고자 하는 여행자들만 지불하고 방문하지 않는 여행자들은 그 지역에서 자유 시간을 가짐. 이러한 방법으로 원하는 곳만 방문을 함으로써 최대한 추가 비용을 줄이는 패키지임.

 

 ○ 여행사로부터 미리 박물관 및 유적지 추가 비용을 받아 미리 예산을 세울 수 있으며, 보이지 않는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어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부모 및 젊은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음.

 

5. 오존발생기

 

□ 품목명 : ASIS PS(Model JQ-6A2) / Water Ozonizer

 

 ○ 제조(서비스)사 : VITA MEP

 

 ○ 사이트 : www.vitamep.com

 

 ○ 가격대 : 220유로

 

 ○ 수요계층 : 건강을 생각하는 40대 이후, 특히 주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그리스는 지역 특성상 물에 석회질이 많이 포함돼 있으나, 정수기를 사용하는 가정집은 소수에 속하며 주로 수돗물을 식수로 사용함.

 

 ○ 최근 오존발생기를 사용해 식수를 정화, 살균 효과, 야채 및 과일을 씻을 경우 농약 및 각종 화학 첨가물을 제거해 준다는 광고를 내세워 건강을 생각하는 40대 이후 소비자, 특히 주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음.

 

 ○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면서, 여러 건강 및 미용 제품이 불황 속에서도 인기를 받으며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음. 현재 그리스에는 수도직결 정수기가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앞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 늘어날 전망으로 일반 정수기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머지않아 수도직결 정수기 또한 강력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현지시장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됨.

 

6. 내비게이션

 

□ 품목명 : MIO Navigation

 

 ○ 제조(서비스)사 : Plaisio Computers S.A.

 

 ○ 사이트 : www.plaisio.gr

 

 ○ 가격대 : 200~700유로

 

 ○ 수요계층 : 여행 및 업무상 자주 이동하는 소비자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그리스 IT & 통신 산업 및 수요가 급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더욱 편리한 방법으로 길을 찾을 수 있는 내비게이션 구입이 증가함.

 

 ○ 가장 심플한 모델부터 여러 기능이 가능한 고급 네비게이션 등 여러 종류의 모델이 등장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미에 맞는 모델을 구입할 수 있음.

 

 ○ 특히, 그리스 길 안내 이외 유럽 안내 및 발칸국가 안내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는 Mio사의 네비게이션이 가장 인기가 많으며, 그 후로 HP의 차량 네비게이션 & 모바일 네비게이션 또한 인기를 받고 있음.

 

7. ‘낮은 가격, 긴 통화’ 통신비 절약 상품

 

□ 품목명 : OTE Talk 24/7

 

 ○ 제조(서비스)사 : OTE

 

 ○ 사이트 : www.oteshop.gr

 

 ○ 가격대 : 16.90유로

 

 ○ 수요계층 : 집에서 전화를 많이 사용하는 청소년 및 주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전화 사용비가 비싼 그리스는 근래 정해진 가격에 무한정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임. 그리스 전화는 시내, 시외, 국제, 그리고 휴대폰 전화로 가격 요금이 나뉘며 2달에 한번씩 요금 통지서가 나옴.

 

 ○ 한편 통신사들은 앞다퉈 그리스 전국에 무한정으로 전화를 사용하면서도 매달 정해진 낮은 요금이 부여되는 매력적인 상품을 내놓으며, 그리스 국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음(휴대폰 전화 & 국제 전화 사용은 추가로 부여됨).

 

 ○ 해당 상품을 선보인 통신사는 HOL, Vodafone, Wind, Forthnet 등이며 최근 해당 상품 행렬에 참가한 그리스 전화국인 OTE사의 상품인 24/7가 가장 좋은 반응을 받고 있음.

 

 ○ OTE talk 24/7 상품의 매력은 매달 정해진 16.90유로 전화 사용비를 지불함으로써 무한정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또한 해당 상품에 필요한 다른 상품을 합쳐 본인이 원하고자 하는 상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임.

  - 휴대폰 전화 상품 30분 = 4.3유로, 60분 = 8.1유로,

  - 20분 = 15.9 유로, 240분 = 30.90 유로

  - 국제 전화 상품 : 1~3개국을 지정, 최대 50%까지 할인 적용

 

 

자료원 : 그리스 통계청, 언론 기사, Kathimerini 신문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그리스]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