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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온라인 리테일러 TOP 10
  • 경제·무역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6-07
  • 출처 : KOTRA

美, 온라인 리테일러 TOP 10

- 올해 1분기 온라인 판매 324억 달러, 경기 둔화에도 2.8% 증가 추세 -

 

보고일자 : 2008.6.6.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H06011@kotra.or.kr

 

 

□ 전반적 경기 영향에도 1분기 온라인 리테일러 판매 증가 추세

 

 ○ 1분기 온라인 리테일러 판매는 총 324억 달러 기록

  - 미 상무부 발표에 따르면, 경기 둔화에 따른 산업 전반의 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리테일러 판매 실적은 1분기 324억에 달해 2.8% 증가 추이를 보임.

  - 온라인 디지털 시장조사 전문기관 컴스코어(ComScore)의 분석에 따르면, 온라인 리테일러 판매 증가율은 지난 4월 15%에 달해 3월의 9%보다 무려 6% 증가한 것으로 조사됨.

 

 ○ 온라인 리테일러 시장 2012년까지 연평균 12% 성장 전망

  - 고유가에 따른 자동차 유지비 절감 차원에서 소비자들의 쇼핑문화가 바뀌는 추세 반영

  - 또한 각 온라인 스토어들이 오프라인 대형 리테일러와의 경쟁 제고를 위해 제품라인업을 확충하고 무료 배송 등 고객서비스 제고에 집중화하고 있어 온라인 판매 증가률은 지속 성장 전망

  - 향후 온라인 리테일러는 2012년까지 연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Jupiter Research는 전망함.

 

□ 온라인 리테일러 TOP 10 리스트

 

               (단위 : 억 달러)

순위

회사명

웹사이트

웹 판매실적

1

Amazon.com Inc.

www.amazon.com

148

2

Staples Inc.

www.staples.com

56

3

Office Depot Inc.

www.officedepot.com

49

4

Dell Inc.

www.dell.com

42

5

HP Home &Home Office Stores

(Hewlett-Packard Co.)

www.hp.com

34

6

OfficeMax Inc.

www.officemax.com

32

7

Apple Inc.

www.apple.com

27

8

Sears Holding Corp.

www.sears.com

26

9

CDW Corp.

www.cdw.com

24

10

Newegg.com

www.newegg.com

19

자료원 : 인터넷 리테일러(www.internetretailer.com)

 

□ 시사점

 

 ○ 백화점·전문매장·대형 할인매장 등의 다양한 리테일러들이 온라인 전자상거래에 뛰어들고 있으며, 이들 업체 간 제품 라인업 상충으로 인한 가격인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음.

  - 특히 경기둔화에 따른 소비심리 강화를 위해 무료배송 서비스 및 특수 시즌 타깃팅한 다양한 쿠폰·리베이트 활용해 소비자 유인하는 다양한 판촉 마케팅도 확산 추세임.

 

 ○ 유망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리테일러에 대한 사전조사는 필수

  - 미국 진출 시 향후 고성장 시장으로 전망되는 의류·액세서리 품목 및 각종 전자기기 및 자동차 및 전자 부품류 판매를 위해서는 해당 품목에 대한 전문 리테일러 사전 조사는 필수

  - 수출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에 온라인 리테일러의 웹사이트 검색을 통해 타사 경쟁제품의 가격, 디자인, 강점 및 약점, 필요 인증 등을 미리 파악한 후 온라인 리테일러 업체와 연락해야 함.

 

 ○ 기존 벤더업체를 공략해야

  - 미국의 대형 온라인 리테일러의 경우 제품에 대한 보험 및 각종 서류·필요 인증 등 각종 서류와 증빙사항을 요구함.

  - 중소기업은 초기 리스크 비용 및 소요기간 고려 시 온라인 리테일러 벤더업체 리스트를 웹사이트 통해 사전 조사해 기존 벤더 업체에 납품하는 우회 마케팅 진출이 오히려 유리할 수 있음.

 

 

자료원 : 인터넷리테일러(Internetretailer.com), 컴스코어(Comscore.com), 스토어(Stor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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