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폴란드, 올 1Q소매시장 20.5%・온라인 상거래 62% 성장
  • 경제·무역
  • 폴란드
  • 바르샤바무역관 유재욱
  • 2008-05-31
  • 출처 : KOTRA

폴란드, 2008년 1Q 소매시장 전년대비 20.5%·온라인 상거래는 62% 성장

- 화장품, 의류, 가구·가전 급성장, 인터넷 상거래도 주목해볼만 -

 

보고일자 : 2008.5.30.

유재욱 바르샤바무역관

Jw_yoo@kotra.or.kr

 

 

폴란드 소매시장 양호한 성장 중

 

 ㅇ 지난 1사분기 폴란드 소매시장은 전년동기대비 20.5% 성장, 2000년 이후 최대의 성장폭 기록

 

 ㅇ 이 중 급격히 성장한 부문은 화장품, 의류, 가구·가전, 자동차·오토바이 용품임.

 

자료원 : GUS/CEIC

자료원: GUS/CEIC

 

 ㅇ 매장별 매출을 분석해보면 소형 식품점에서의 매출이 560억 즈워티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하이퍼마켓·슈퍼마켓·대형 할인점 순임.

 

 

온라인 상거래 시장 23억 유로, 전년대비 62% 성장

 

 ㅇ 특히 온라인 상거래 시장은 시장규모가 23억 유로로, 전년대비 62% 증가해 폭발적으로 성장을 보이고 있음.

 

 ㅇ 인터넷 사용자 중 41.9%가 인터넷을 통해 물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전체 21.1%가 인터넷 옥션을 통해 물품 구내

 

 

 ㅇ 인터넷을 통해 구매되는 제품은 주로 의류, 서적, 휴대폰 장신구, 컴퓨터 부품 순으로 젊은 고객층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음.

 

 

 ㅇ 주요 인터넷 사이트로는 Agito.pl, Komputronil.pl 등이 있으며, 각 인터넷 기업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100% 이상씩 증가 중

 

 

우리 기업이 접촉해야 할 주요 폴란드 소매기업

 

 ㅇ 폴란드 내 주요 소매 유통기업으로는 하이퍼마켓 체인인 Metro AG Group과 대형 할인매장인 Jeronimo Martins 등이 있음.

 

 ㅇ 제품별 주요 소매 유통기업으로는 전자제품의 Media Saturn, 컴퓨터부품 유통점인 ACTION, 자동자 부품 유통점 Inter Cars, 의류 유통점 LPP 등이 있음.

 

자료원: GUS/ISI

 

 

 

자료원 : GUS/CEIC, E-commerce report, Net Track SMG/KRC, EuroMonitor International, 무역관 자료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폴란드, 올 1Q소매시장 20.5%・온라인 상거래 62% 성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