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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LED시장 현황
  • 경제·무역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이정훈
  • 2008-03-15
  • 출처 : KOTRA

이탈리아 LED 시장현황

- KHATOD사의 사례를 통해 보는 이탈리아의 LED 산업 -

 

보고일자 : 2008.3.17.

이혜린 밀라노무역관

helin@kotra.it

 

□ LED 산업현황

 

  지난 20여 년간 LED시장은 꾸준한 발전을 이루어 현재는 광고판·문화재·업소·공공장소 등 LED가 사용되지 않는 곳은 거의 없음.

 

  LED시장은 점차 발전하고 있으며 이젠 단순히 환하게 한다는 의미가 아닌 빛이라는 인테리어의 필수요건 중 하나로써 어떠한 방식, 어떠한 형태로 조명을 설치하는가 하는 점이 주요 항목으로 떠오르고 있음.

 

  따라서 LED램프를 생산하는 업체들 또한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음.

 

  KHATOD의 Sales engineering 담당 Lorenzo Vasta 씨에 의하면, 현재 LED시장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맞춘 최신 기술과 제품의 품질·디자인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라인을 갖추는 것이 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방안이라고 함.

 

  이탈리아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LED 렌즈시장도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중국산 제품이 쏟아져 들어오지만 조악한 제조기술로 인해 제품의 품질이 떨어진다고 함.

 

  조명설치 시 에너지 효율성과 열 방출에 의한 제품의 변형·빛의 밝기 등이 LED램프 선택에 가장 고려하는 항목이며, 이러한 점을 꾸준히 연구·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함.

 

  이탈리아 LED 수입업체는 크게 가격대가 싼 대만·중국 등에서 수입을 하는 업체와 독일·일본·미국 등에서 수입을 해오는 업체로 구분할 수 있음.

 

□ 시사점

 

  한국제품은 타 아시아 제품들과 비교하여 볼 때, 잔고장이 적고 가격대비 품질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음.

 

  하지만 선진국에서 제품을 수입하는 업체들에 의하면, 한국제품은 품질면에서는 비록 우수할지 몰라도 제품의 디자인이 약해 유럽시장을 겨냥한 현지사정에 적합한 제품의 개발에 더 힘써야할 것이라고 함.

 

  또한 LED의 쓰임새가 광범위해짐에 따라 시스템을 적용한 특화조명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도 성공적인 시장진출 방안이 될 수 있다고 밝힘.

 

  꾸준한 관련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우수성을 확인해주는 것 또한 추천할만한 전략이라고 함.

 

 

 자료원 : KHATOD사 방문 상담, 시장개척단 참가업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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