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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LED시장 현황
- 경제·무역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이정훈
- 2008-03-15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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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LED 시장현황
- KHATOD사의 사례를 통해 보는 이탈리아의 LED 산업 -
보고일자 : 2008.3.17.
이혜린 밀라노무역관
□ LED 산업현황
○ 지난 20여 년간 LED시장은 꾸준한 발전을 이루어 현재는 광고판·문화재·업소·공공장소 등 LED가 사용되지 않는 곳은 거의 없음.
○ LED시장은 점차 발전하고 있으며 이젠 단순히 환하게 한다는 의미가 아닌 빛이라는 인테리어의 필수요건 중 하나로써 어떠한 방식, 어떠한 형태로 조명을 설치하는가 하는 점이 주요 항목으로 떠오르고 있음.
○ 따라서 LED램프를 생산하는 업체들 또한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음.
○ KHATOD의 Sales engineering 담당 Lorenzo Vasta 씨에 의하면, 현재 LED시장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맞춘 최신 기술과 제품의 품질·디자인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라인을 갖추는 것이 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방안이라고 함.
○ 이탈리아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LED 렌즈시장도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중국산 제품이 쏟아져 들어오지만 조악한 제조기술로 인해 제품의 품질이 떨어진다고 함.
○ 조명설치 시 에너지 효율성과 열 방출에 의한 제품의 변형·빛의 밝기 등이 LED램프 선택에 가장 고려하는 항목이며, 이러한 점을 꾸준히 연구·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함.
○ 이탈리아 LED 수입업체는 크게 가격대가 싼 대만·중국 등에서 수입을 하는 업체와 독일·일본·미국 등에서 수입을 해오는 업체로 구분할 수 있음.
□ 시사점
○ 한국제품은 타 아시아 제품들과 비교하여 볼 때, 잔고장이 적고 가격대비 품질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음.
○ 하지만 선진국에서 제품을 수입하는 업체들에 의하면, 한국제품은 품질면에서는 비록 우수할지 몰라도 제품의 디자인이 약해 유럽시장을 겨냥한 현지사정에 적합한 제품의 개발에 더 힘써야할 것이라고 함.
○ 또한 LED의 쓰임새가 광범위해짐에 따라 시스템을 적용한 특화조명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도 성공적인 시장진출 방안이 될 수 있다고 밝힘.
○ 꾸준한 관련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우수성을 확인해주는 것 또한 추천할만한 전략이라고 함.
자료원 : KHATOD사 방문 상담, 시장개척단 참가업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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