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日, 주방을 가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 경제·무역
  • 일본
  • 후쿠오카무역관 우상민
  • 2007-10-22
  • 출처 : KOTRA

日, 주방을 조리 장소에서 가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 '가족'을 키워드로 주방용 가구 수요 환기 -

 

보고일자 : 2007.10.22.

우상민 후쿠오카무역관

idolmin@kotra.or.kr

 

 

□ 닥트를 없애고, 공기청정기 빌트인

 

IH용 공기 청정 시스템과 일체가 되고 있는 「스타일 키친」

(도쿄도 시부야구의  웨이브 공업 신쥬쿠  룸)

 

 ○ 일본 주방 가구 메이커들이 최근 시스템 키친에 새로운 제안을 시도

  - 주방은 거실과 분리해 설치돼야 한다는 선입관을 버리고 거실 중앙에 설치한다든가 가족이 함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구성으로 변화를 시도

 

 ○ 닥트를 없애 어느 공간에라도 주방 설치가 가능

 - 썬 웨이브 공업이 도쿄 전력, 미츠비시 전기와 공동으로 개발해 9월에 전국 발매한 「스타일 키친」에는 환기용 닥트가 없음.

  - 주방용 가구에 공기 청정기를 일체화해 IH히터의 안쪽에 설치한 판에서 조리시 연기나 냄새를 흡수, 공기 청정기가 공기를 정화하도록 했음.

 - 지금까지의 주방은 배기용 닥트를 천정과  지붕

   사이 공간에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주방의 배치는

   제약을 많이 받았으나 이번에 발매된 스타일 키친

   은 가족이 모이는 장소인 거실 한가운데에 배치하

   는 등 대담한 배치를 할 수 있음.

 

□ 가족이라는 화두로 시스템 키친 홍보

 

 ○ 가족을 화두로 홍보하고 있는 선웨이브 공업

 

   - 선웨이브 공업은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를 통해 시스템 키친을 홍보하고 있는데, 가족의 화목을 주된 주제로 하고 있음.

스타일1)
숙제를 끝낸 아이들이 식사를 준비하는 엄마 주위에서 모여 대화를 시작합니다. 거실에서 신문을 읽고 있던 아버지도 어느덧 끼어, 화제는 그 날의 사건이나 텔레비전로부터 학교 생활까지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태어납니다. 키친을 집의 한가운데에 둔 레이아웃.동선의 중심에 있는 스타일 키친에 가족이 각자 생각대로 모이고, 가족의 화목이 더해집니다.

생활 공간의 중앙에 배치한 스타일 키친은, 가끔 리빙과 때에는 다이닝과 융합해 생활의 중심으로서 기능하는, 한 때의 난로와 같은 존재입니다.

스타일2)
마치 자연속의 키친. 통유리 창을 통해 계절과 함께 변화하는 풍경을 바라보면서 계절의 소재로 요리한다. 샷시를 개방하면, 자연의 바람과 초록의 향기가 감돌아 옵니다.집안에서 가장 기분의 좋은 장소.언제부턴가 부부 둘이서 키친에 서는 시간이, 가장 사치스러운 시간이 되었습니다.뜰에서 잡힌 감자의 스프가, 곧 있으면 완성됩니다.

양면에 전면 유리의 창을 배치한 테라스 감각의 공간에 스타일 키친 설치.사계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경치 좋은 키친입니다.

□ 가족을 키워드로 수요 환기

 

 ○ 2007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족'이라는 키워드

  - 최근 주택 신축 건수가 감소하면서, 중고 가격대의 시스템 키친 판매가 감소함에 따라 가족을 키워드로 수요 환기를 노리고 있는 것.

  - '가족'이라는 키워드는 2007 상반기 히트 상품 1, 2위를 차지했던 Wii와 크로크스 샌들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 키워드로 최근 일본 소비시장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았음.

 

 

자료원 : 일본경제신문, 인터넷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日, 주방을 가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