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콜롬비아] TV 홈쇼핑 시장동향
  • 경제·무역
  • 콜롬비아
  • 보고타무역관 권준섭
  • 2007-09-22
  • 출처 : KOTRA

[콜롬비아] TV 홈쇼핑 시장동향

-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2006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3% 증대 -

- 정규채널 방송 재허용시 대내외 판매신장세가 급속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 -

 

 

보고일자 : 2007.09.21.

권준섭 보고타무역관

ktcbog@kotra.org.co

 

□ 시장동향 및 트렌드

 

 ○ 콜롬비아 TV 홈쇼핑 시장은 10년 미만의 짧은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관련 업체수도 미미한 수준이나 2006년 20.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잠재시장 중 하나로 평가됨 (2006년 1360만 달러로, 1130만 달러의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

 

 ○ 콜롬비아 홈쇼핑 업체는 전화(인터넷)등 유선(온라인) 결제수단 외 오프라인 매장을 병행 운영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여전히 대다수의 소비자가 온라인 결제수단에 확신을 지니지 못한 현실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임.

 

 ○ 이에 홈쇼핑 업체들은 공인결제대행업체(Pagosonline) 선정 및 주요 은행과의 업무협정 등을 통해 소비자 의식 전환은 물론, 콜센터 운영을 통한 소비자 편익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

 

홈쇼핑 관련 주요 은행 및 결제대행업체

 

 ○ 한편 콜롬비아 영상방송위원회(Comision Nacional de Television)는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해 2003년 3월 이후 정규 채널 내 방송판매를 금지시키는 규정을 발의시킨 바 있어, 대부분의 홈쇼핑 방송은 현지 케이블 방송과 연계돼 시행되고 있음.

 

주요 방송 홈쇼핑 방송체널 – 케이블 TV

* 2003년 3월 이후 정규방송 내 방송판매 금지 (일부 기획프로그램 제외)

 

□ 경쟁동향

 

 ○ 주재국 TV 홈쇼핑 업체로는 Televentas S.A를 선두로 Intermarketing Express Ltda, Vitaly Ten Center, Relax Vision corp 등이 손꼽히고 있으며 각각의 시장 점유현황은 아래와 같음.

 

업체명

2006년 판매실적 (US$)

시장점유율 (%)

 Televentas S.A

 6,400,000

47.1

 Intermarketing Express Ltda

 5,200,000

38.2

 Vitaly Ten Center

 1,100,000

8.1

 Relax Vision Corp.

   700,000

5.1

 기타

   200,000

1.5

합계

13,600,000

100

출처 : 보고타 상공회의소

 

 ○ 시장선도업체 (시장점유율 1, 2위)

 

업 체 명

 Televentas S.A

소 재 지

 Av 39 No.14-92B Teusaquillo, Bogota, Colombia

    

 (+57-1) 285-0385

    

 (+57-1)285-1649

    

 oacevedo@oagcia.com

담 당 자

 Mr. Oswaldo Acevedo Gomez (대표)

홈페이지

 www.televentas.com.co

판매실적

 US$6,400,000 (2006년), US$4,900,000 (2005년)

 

업 체 명

 Intermarketing Express Ltda.

소 재 지

 Calle 93 No.15-51 Oficina 406, Bogota, Colombia

    

 (+57-1) 644-5000

   

 (+57-1) 594-6618

    

 contabilidad@intermarketingexpress.com

담 당 자

 Ms. Nora Santamaria (판매담당)

홈페이지

 www.intermarketingexpress.com.co

판매실적

 US$5,200,000 (2006년), US$4,900,000 (2005년)

 

□ 판매동향 및 주요 히트상품

 

 ○ 현지 홈쇼핑 방송은 일반 가정용품에서 자동차 액세서리까지 전 품목을 다루고 있으나 그 중에서 미용 및 건강용품, 헬스장비, 주방용품 판매 약진이 두드러짐.

 

 ○ 최근 가장 성공을 거둔 상품을 업체별로 살펴보면 :

 

업체명

히트상품

 Televentas S.a

 - 헬스기구

 - 와인 및 병따개

 - 진공청소기

 - 아이디어 램프

 - 가정용 천공기 등

 Intermarketing Express Ltda.

 - 뱃살용 진동벨트

 - 헬스기구 등

 

 ○ 그 밖에 달팽이 점액으로 만든 피부재생 화장품, 미백용 크림 등 웰빙, 친환경 상품도 널리 각광 받고 있음.(대부분의 소비층이 시간의 제약을 받는 주부층)

 

□ 향후 전망

 

 ○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정규방송 내 (홈쇼핑)방송판매 금지조치는 역으로 내수기업의 국제화에 기여하게 됨에 따라 대내외 병행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Televentas S.A  / Intermarketing Express Ltda.)

 

 ○ 특히 Intermarketing Express사의 경우 줄어든 내수시장을 커버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외판매망 확보에 나섰으며, 그 결과 미국, 멕시코, 에콰도르, 페루, 스페인 등지의 유통근간을 바탕으로 올해 3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됨.

 

 ○ 아울러 콜롬비아 영상방송 위원회(Comision Nacional de Television)는 수입원 확대를 위한 방편으로(30~60분 이내의 방송에 한해) 정규채널 재진입 허용(안)을 검토 중에 있음. 이 경우 대폭적인 내수시장 확대가 가능함에 따라 최근의 가파른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자료원 : 보고타상공회의소, Pagos Online, AEI, CNT, Televentas, 무역관 종합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콜롬비아] TV 홈쇼핑 시장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