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컬러 TV 시장동향
- 경제·무역
- 인도
- 첸나이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7-26
- 출처 : KOTRA
-
- 삼성전자·LG전자 1~5월 컬러TV 169만3000대 판매 -
보고일자 : 2007.7.26.
도승환 첸나이무역관
dosh@kotra.or.kr
□ 인도 컬러 TV 시장동향
○ 인도시장에서의 컬러TV 판매량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425만4700대 기록
- 평면 컬러TV 판매량이 64.3%로 273만4000대, 금액 면에서 6억4000만 달러인 반면, 커브드 컬러TV 판매량은 33.5%로 142만6600대, 금액면에서 2억300만 달러
- 인도 전자 및 기구제조협회(CEAMA)에 의하면 커브드 컬러TV의 판매가 12.7% 증가한 것과 달리 평면 컬러TV의 판매가 49.1%의 높은 증가를 보인 주요 요인은 기술 개발로 고화질과 저가공급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평가
○현지 진출한 한국 전자업체 올해 1~5월까지 인도시장에서 169만3000대 판매
- LG전자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판매한 컬러TV는 109만4000대로 금액으로는 2억5000만 달러, 인도 전체시장에서 25.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삼성전자는 59만9000대로 1억8000만 달러를 기록해 14.1%의 시장점유율 차지. 인도의 OINDA사는 9.4%의 시장점유율로 40만대 판매 기록
○ LG전자 평면 컬러TV 및 커브드 컬러 TV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 유지
- 평면 컬러TV분야에서 LG전자의 시장점유율은 28.1%, 이어서 삼성전자가 20.7%, 현지 업체인 OINDA사가 1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
- 커브드 컬러 TV의 경우 인도시장에서 LG전자가 선두업체로 21% 시장점유율차지, 비디오콘이 10.7%, OINDA가 8.7%임.
- LCD 컬러TV의 경우 삼성이 39.9%, LG가 26.5%, 소니가 13.4%의 시장점유율을 차지
□ 수출입 동향
○ 수입실적
- 인도의 2006/07년도(4~9월) 기준 컬러TV 수입실적은 2억2500만달러로 전년동기간 대비 70% 증가
- 주요 수입 대상국가는 태국, 한국, 중국, 일본임.
인도 컬러 TV 수입실적
(단위 : 100만 달러)
국 가 명
2004/05
2005/06
2006/07(4~9월)
중 국
26.34
32.59
23.21
일 본
13,39
24.31
22.55
한 국
16.75
52.47
45.09
태 국
46.41
92.83
93.72
기 타
35.78
34.37
40.46
합 계
138,67
236.57
225.03
자료원 : Ministry of Commerce and Industry
○ 수출실적
- 인도의 2006/07(4~9월) 컬러TV 수출실적은 5100만 달러로 전년동기간대비 14% 이상 증기를 기록, 주요 수출대상국가는 아랍에미레이트, 이탈리아 등임.
인도 컬러TV 수출실적
(단위 : 백만 달러)
국 가
2004/05
2005/06
2006/07(4~9월)
방글라데시
4.09
3.60
3.09
이탈리아
0.23
22.20
10.58
아랍에미레이트
38.97
25.73
15.32
기 타
35.76
27.77
22.44
합 계
79.15
79.30
51.43
자료원 : Ministry of Commerce and Industry
□ 시장전망
○ LG전자와 삼성전자는 평면컬러 TV 분야에서 70%이상 판매증가 기록을 보이며 인도 컬러TV산업에 선두업체로서 기술개발을 통해 고화질과 저가의 컬러TV 공급으로 대중화 모색
○ 삼성전자 인디아 부법인장인 Mr. Zutshi씨는 올도 평면 컬러TV 판매규모가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최근 출시한 19인치 LCD TV에 홈시어터를 제공해 인도 소비자의 구매패턴 변화를 전망
○ 한편 인도전자 및 기구제조업협회(CEAMA)에 의하면 LCD TV의 경우 100% 성장, 프라스마 TV의 경우 약 70%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언급하고 있음. 특히 2007년도 LCD TV의 판매는 40만 대, 프라스마 TV는 7만5000대 판매를 전망하고 있음.
자료원 : 비즈니스라인지(7월20일), 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컬러 TV 시장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사우디 낙농산업 건실한 성장세 지속
사우디아라비아 2007-07-26
-
2
인도 가전제품시장 주목해야
인도 2016-10-10
-
3
EU 집행위, 역외 보조금 규제 관련 의견수렴
벨기에 2023-02-27
-
4
중국 2.6억 명의 Z세대가 소비하는 방법
중국 2023-03-06
-
5
2023년 中 양회 9대 관전 포인트
중국 2023-02-23
-
6
데이터 기반, BI: 미국 기업들의 필수 선택
미국 2023-02-28
-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