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대만, 인터넷 쇼핑의 트렌드는 지금…
  • 경제·무역
  • 대만
  • 타이베이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7-13
  • 출처 : KOTRA

대만 인터넷 쇼핑의 트렌드는 지금…

- 디지털 제품과 의류, 미용용품을 선두로 내세워 마케팅해야 -

 

보고일자 : 2007.7.13.

유기자 타이베이무역관

kotra.tpe@msa.hinet.net

 

 

□ 대만의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 대만 정보공업협회의 통계 결과에 따르면, 2006년도 대만의 인터넷경매 시장규모는 NT$ 510억으로 2005년 대비 61.5%가 성장했고, 인터넷 쇼핑시장 규모는 2005년에 비해 54.5% 성장한 NT$ 935억을 달성했음.

 

 ○ 최근 3년 간 대만의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04년도의 NT$ 580억에서 2005년도에 NT$ 920억으로 성장하고, 2006년도에는 NT$ 1450억을 달성하면서 연간성장률 50% 이상의 추세로 증가됨.

 

 ○ 금년도 대만 전자상거래의 시장규모는 NT$ 2000억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

 

□ 대만 인터넷 소비자의 구매 경향

 

 ○ 2006년도의 인터넷 쇼핑몰 인기상품 랭킹은 컴퓨터와 통신기기 등의 디지털 제품을 선두로 ▶의류 ▶미용용품 ▶피혁 액세서리 ▶가전제품 ▶명품 순위로 집계됐음. 특히, 의류와 미용용품의 구매도는 2005년 대비 90%의 성장률로 대폭 증가했음.

 

 ○ 성별 대비 주요 구매상품

  - 남성 소비자의 최고 인기 구매품목은 디지털 제품으로 62.8%의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반면, 여성 소비자의 구매비중은 의류와 미용용품이 각각 33.4%, 31.1%를 차지함.

 

         자료원 : 波仕特 온라인시장조사 사이트, 2007년 5월 조사

 

 ○ 연령대별 구매상품 분포

  - 19세에서 50세 이상의 조사대상 전체 연령대에 걸쳐 디지털 제품에 대한 구매도가 최고치를 기록해, 디지털 제품은 전 연령층의 인기 쇼핑 아이템으로 평가됨.

  - 40대와 50대 소비자층의 구매상품은 각 항목별로 다소 비중의 차가 있었으나, 공통적으로 디지털 제품과 미용용품, 가전제품의 구매도가 높음.

 

        자료원 : 波仕特 온라인시장조사 사이트, 2007년 5월 조사

 

□ 대만 인터넷 쇼핑시장에 진출 유망한 아이템

 

 ○ 디지털 제품이 대세

  - 성별과 연령대를 종합 분석한 결과, 대만의 인터넷 소비자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디지털 제품에 대해 높은 구매의지를 나타내고 있어, 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포함한 관련 상품의 인터넷 마케팅이 낙관적임.

 

 ○ 의류와 미용용품

  - 19세에서 39세의 여성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높은 의류 구매의 비중을 형성하고 있으며, 남성 소비자의 의류 구매비중도 다른 품목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어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의류업계의 진출이 유망함.

  - 미용용품은 여성 인터넷 소비자의 전체 연령층에서 높게 수요되고 있어, 인터넷을 통한 화장품 등 미용 관련 상품의 판매활로 개척이 유망함.

 

 

자료원 : 중앙 라디오 보도자료 및 무역관 자체 정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대만, 인터넷 쇼핑의 트렌드는 지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