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디지털카메라 여성사용자 우세
  • 경제·무역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6-29
  • 출처 : KOTRA

美, 디지털카메라 사용자 10명 중 6명이 여성

- 미국 중산층 주부들 여심 공략 마케팅 전략 필요 -

 

보고일자 : 2007.6.28.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emily@kotradallas.com

 

 

□ 최근 동향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2006년 미국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제품 생산량은 총 2980만대를 기록, 출하량은 늘어나는 추세

  - 성장률 : 전년보다 5% 증가

    주)2000년~2005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 38%에 비교 시 정체 추이 양상

  - 소니 및 캐논 등 일본 브랜드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강세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의 “남녀별 디지털카메라 사용자 현황” 2007년 6월 발표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디지털카메라 사용자 10명중 6명 이상이 여성

  - 미국 시장에서 주력제품으로 성장중인 일안렌즈카메라(DSLR) 역시 여성이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됨

 

 ○ DSLR 제품은 2005년 말 이후 가격이 낮아지면서 전문가에서 일반 소비자층으로 판매 층이 확대되는 추이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에 따르면, 중산층 주부들 주도로 DSLR 제품판매 크게 증가

  - DSLR 제품 판매량 : 2006년 말 기준 약 170만대

  - DSLR 제품 구매층 : 연평균 수입 7만5000달러 규모

  - 주요 소비자 반응 : 가정에서 아이들의 빠른 움직임 등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보급형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보다는 고급형 모델 기능이 탁월해 구매 선호

 

 미국내 인기 판매 브랜드별 모델

- 제조사 : Canon (EOS DSLR 시리즈)

- 가격대 : U$600~3500

* 모델별로 차등

- 캐논은 2006년 미국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 20%로 1위 차지

- 제조사 : Sony (Alpha DSLR 시리즈)

- 가격대 : U$600~1000

* 모델별로 차등

- 소니는 2006년 미국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 17%로 2위 차지

 

 시사점 및 전망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의 디미트리오스 델리스 디렉터에 따르면, 디지털 카메라의 특성상 가정 내에서 주부들의 사용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추세이며 향후로도 여성 사용자가 우세할 것으로 보고 있음.

 

  제품 화소별 소비자 선호는 500만 화소 제품이 대중화되면서 제품 수요의 대세가 될 전망

 

  디지털 카메라 기능의 스마트폰 판매가 증가되면서 콤팩트 스타일 디지털 카메라는 스마트폰 신규 구매로 인해 이 시장이 흡수돼 줄어들 전망이나 하이엔드 스타일의 DSLR 판매는 고급 제품 선호 소비자 수요 증가에 따라 증가할 것으로 전망

 

  미국내 주요 구매층인 중산층 주부를 공략하기 위한 타깃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

 

 

자료원 : Money Plus,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 무역관 자체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디지털카메라 여성사용자 우세)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