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디지털카메라 여성사용자 우세
- 경제·무역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6-29
- 출처 : KOTRA
-
- 미국 중산층 주부들 여심 공략 마케팅 전략 필요 -
보고일자 : 2007.6.28.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 최근 동향
○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2006년 미국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제품 생산량은 총 2980만대를 기록, 출하량은 늘어나는 추세
- 성장률 : 전년보다 5% 증가
주)2000년~2005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 38%에 비교 시 정체 추이 양상
- 소니 및 캐논 등 일본 브랜드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강세
○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의 “남녀별 디지털카메라 사용자 현황” 2007년 6월 발표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디지털카메라 사용자 10명중 6명 이상이 여성
- 미국 시장에서 주력제품으로 성장중인 일안렌즈카메라(DSLR) 역시 여성이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됨
○ DSLR 제품은 2005년 말 이후 가격이 낮아지면서 전문가에서 일반 소비자층으로 판매 층이 확대되는 추이
○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에 따르면, 중산층 주부들 주도로 DSLR 제품판매 크게 증가
- DSLR 제품 판매량 : 2006년 말 기준 약 170만대
- DSLR 제품 구매층 : 연평균 수입 7만5000달러 규모
- 주요 소비자 반응 : 가정에서 아이들의 빠른 움직임 등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보급형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보다는 고급형 모델 기능이 탁월해 구매 선호
미국내 인기 판매 브랜드별 모델
- 제조사 : Canon (EOS DSLR 시리즈)
- 가격대 : U$600~3500
* 모델별로 차등
- 캐논은 2006년 미국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 20%로 1위 차지
- 제조사 : Sony (Alpha DSLR 시리즈)
- 가격대 : U$600~1000
* 모델별로 차등
- 소니는 2006년 미국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 17%로 2위 차지
□ 시사점 및 전망
○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의 디미트리오스 델리스 디렉터에 따르면, 디지털 카메라의 특성상 가정 내에서 주부들의 사용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추세이며 향후로도 여성 사용자가 우세할 것으로 보고 있음.
○ 제품 화소별 소비자 선호는 500만 화소 제품이 대중화되면서 제품 수요의 대세가 될 전망
○ 디지털 카메라 기능의 스마트폰 판매가 증가되면서 콤팩트 스타일 디지털 카메라는 스마트폰 신규 구매로 인해 이 시장이 흡수돼 줄어들 전망이나 하이엔드 스타일의 DSLR 판매는 고급 제품 선호 소비자 수요 증가에 따라 증가할 것으로 전망
○ 미국내 주요 구매층인 중산층 주부를 공략하기 위한 타깃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
자료원 : Money Plus, 미국 포토마케팅협회(PMA), 무역관 자체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美, 디지털카메라 여성사용자 우세)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독일, 암질환 시장현황 및 치료기법
독일 2007-06-29
-
2
비즈니스위크지 선정, 2007 세계 100대 IT 기업
미국 2007-06-29
-
3
미, 세븐일레븐 프레시 푸드 매출 증가
미국 2007-02-27
-
4
美, 가솔린가격 고공행진・주택경기 바닥세
미국 2007-06-22
-
5
美, 소리 없는 화폐혁명 진행 중
미국 2007-06-26
-
6
美 정부조달 Top 100 프라임 컨트랙터 분석
미국 2007-04-23
-
1
2021년 미국 사이버 보안 산업
미국 2022-01-04
-
2
2021년 미국 의류 산업 정보
미국 2022-01-03
-
3
2021년 미국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4
2021년 미국 자동차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5
2021년 미국 석유 및 정유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6
2021년 미국의 반도체 장비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