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현지 바이어에게 듣는 나이지리아 침구 시장 동향
  • 현장·인터뷰
  • 나이지리아
  • 라고스무역관 IkennaGodwin Uyamasi
  • 2022-07-12
  • 출처 : KOTRA

품질 좋은 침구류를 찾는 소비자 증가

온라인 시장을 활용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 될 것

나이지리아의 통계에 따르면 소비자의 99.1%가 매트리스 혹은 침대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침대 커버 및 시트, 침구류는 거의 모든 소비자가 반드시 사용하는 제품으로 인식되는 만큼 좋은 질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침구류는 단순히 소비제품일 뿐만 아니라 질 좋은 휴식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좋은 품질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 역시 증가하게 되었다. 분석에 따르면 전 세계 침구류 관련 산업 규모는 점차 확대돼 약 303억6000만 달러의 가치에 달한다. 이러한 전 세계 추세에 맞춰 나이지리아의 침구 시장 역시 확장되고 있으며 면직물, 린넨원단, 텐셀 직물 등 다양한 타입의 침구류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Esorae Luxury 사의 Mr. Soare와의 인터뷰


Q1. 귀사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1. Esorae Luxury는 다양한 침구를 취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저희는 2009년에 설립됐으며 침구 이외에도 고품질의 수건, 목욕가운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좋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Esorae Luxury 홈페이지>

[자료: Esorae Luxury]

 

Q2. 침대시트 판매에 있어 귀사에서 추구하는 방향은 무엇인가요?

A2. 저희는 단순히 침대시트를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침구 사업을 혁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명을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에게 양질의 침구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갖고 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Q3. 좋은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나이지리아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주된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orae Luxury 역시 관련한 부분에서 모두 만족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나요?

A3. 당사의 제품은 대부분 프리미엄 급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은 100% 면으로 제작되며 인공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촉감이나 모양 및 포장까지 최고 수준을 유지합니다. 또한 바느질과 직물의 질에 있어서 가격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제품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고자 합니다. 이러한 가치는 다양한 지역에 프랜차이즈 매장 개설로 이어졌으며 최근에는 Abuza지역에 매장을 새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5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에서 프랜차이즈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Q4. 관련 산업에서 한국 기업과 협업했던 경험이 있으십니까?

A4. 현재까지 한국 회사와의 거래를 진행한 경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 기업에서 우리가 만족할 만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사업을 함께 해 볼 생각이 있습니다.

 

Q5. 품질 좋은 침구는 반드시 가격이 비싸다는 것과 연결되나요?

A5.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판매 비용에는 중간 과정에서 생기는 다양한 비용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당사는 전 세계 주요 공장에서 직물을 직접 조달하며 중간 마진 과정을 생략해 비용 절감을 실천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좋은 제품을 시장에 유통하고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Q6. 귀사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나요?

A6. 저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그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전달하고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Q7. 가짜 침대 시트도 시장에서 유통이 되고 있나요?

A7. 나이지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저품질의 제품은 상당히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품질의 제품이 가짜 시트라고 할 수는 없겠죠. 가격이 싼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직접 뜯어보기 전까지 제품의 질을 가늠할 수는 없는데요. 이후 제품의 질을 파악하게 되면 다시는 이런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잘 알려진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해 결국 품질 나쁜 제품을 꺼려하게 됩니다.

 

Q8. 귀사의 성장 전망은 어떤가요?

A8. 나이지리아 안에서 소매업은 GDP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경제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나이지리아는 전자상거래의 보급으로 소매업이 크게 성장했으며 이에 편승하여 당사 역시 전자상거래를 통해 사업이 확장되었습니다. 저희는 나이지리아 전역에 고객을 유지하고 있어 접근성 영역을 확장하여 사업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최근 당사는 프랜차이즈를 매장을 오픈해 지난 4개월 동안 많은 투자자를 얻었습니다.

 

Q9. 나이지리아에서 인기 있는 침구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A9. 고객에 따라 취향이 다르고 원하는 제품도 다르기 때문에 어떤 한 브랜드를 특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중에 인기 있는 브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업명

웹사이트

Beddings N Beyond LTD

www.beddingandbeyond.com

 

Vivano Beddings

www.vivano.com.ng

Luminex Beddings & Interiors

www.luminexstores.com

[자료: KOTRA 라고스 무역관 자료 종합] 


시사점 및 전문가 의견


침구류는 침실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인 동시에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Esorae Luxury사의 Mr. Soare는 나이지리아의 소비자들은 품질은 좋지만 저렴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 적절한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한다면 더욱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적절하게 소개하기 위해서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은 물론 전자상거래 시장을 활용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 될 것이다.

 


자료: Esorae Luxury, KOTRA 라고스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현지 바이어에게 듣는 나이지리아 침구 시장 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