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이집트 호텔서비스 및 제품 전시회 HACE-2021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신준열
  • 2021-12-09
  • 출처 : KOTRA

41회차를 맞은 HACE 전시회 3일간 개최

이집트 관광산업 회복으로 호텔 관련 용품 수요 지속 성장 기대




1. 전시회 개요

 

매년 개최되는 이집트 호텔용 일용소비(FOMC) 전시회로 2021년에 41회차를 맞아 11월 15일부터 17일 사이에 개최되었다. 


행사명

2021 이집트 카이로 호텔 용품, 케이터링 장비 및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전시회

영문 행사명

HACE 2021

개최기간

2021년 11월 15~17일 (총 3일)

개최주기

매년

개최지

이집트 카이로 Cairo International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CICC)

한국 참가기업 수

0개사

바이어 국적

 이집트, 이탈리아, 독일 등

주관

Egyptian Group for Marketing (EGM)

전시 규모

25,000+ ㎡

주요 전시품목

호텔 용품 및 가구, 케이터링 용품, 베이커리·패스트리·아이스크림 장비, 청소 장비,슈퍼마켓 장비 등

구성

총 5개 홀


이번 전시회는 총 6개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그 주제는 다음과 같다.

 

1. HACE: 국제 케이터링 기구 및 세탁시설 전시회

2. Bakery Tec.: 국제 베이커리ㆍ패스트리 기구 및 아이스크림 전시회

3. Inter. Food: 세계식음료및 슈퍼마켓 기구 전시회

4. Furnishing Hot.: 국제 호텔가구 전시회

5. Clean Tec.: 국제 청소도구 전시회

6. Le Café: 커피·티 용품 전시회

 

HACE전시회는 이집트관광부와 산업통상부의 후원 아래 이집트 요리사협회가 주관하며 전시회로 이집트는 물론 전 세계 3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이다. 실제로 계약 결정권자들이 많이 참여하여 참가자들의 절반 이상이 일정 수준의 계약에 성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현장 참관기


 전시회 전경 및 플로어 플랜

출입구

플로어플랜

external_image

fair-details-map

자료: HACE-2021, KOTRA 카이로 무역관 직접 촬영

 

HACE 2021은 5개의 대형홀로 이루어졌으며 한 홀당 25,000스퀘어미터 정도의 크기로 전체 11,200 스퀘어미터 규모의 전시회이다. 오븐, 냉장고, 세탁기, 아이스크림 기계, 유니폼, 요리도구 등 호텔과 레스토랑에 필요한 기구들이 전시되어있었으며 일부 전시업체들은 요리사를 고용, 자사의 기구를 이용해 요리를 하는 퍼포먼스도 선보이는 게 눈에 띄었다. 대부분의 전시품들은 호텔과 음식점과 관련된 제품이였으나 커피머신, 오븐 등 케어터링 용품들이 주를 이뤘다. 30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참여했으며, 그중 250개는 이집트 업체 나머지 50여 개 업체는 해외국 업체로 이루어져 있었다. 2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전시회를 찾아왔으며 참석자들 구성은 다음과 같다.

 

 

external_image

자료: HACE-2021, KOTRA 카이로 무역관 편집


 전시회 내부 사진

오븐 전시업체

(Masria)

오븐 전시업체 2

(Maestro)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요리 퍼포먼스 업체 부스사진

(MOG)

냉장고 전시업체

(New Star)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커피머신 전시 업체

(Egyptian Engineering & Industrial Office for Hotel Equipment)

슈퍼마켓 제품 전시 업체

(Egy Trad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자료: KOTRA 카이로 무역관 자체촬영

 

3. 바이어 인터뷰

 

(1) ITALDOOR 구매담당자(Samah Amer)

고객맞춤형 제품을 제공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유명한 레스토랑 체인이나 하이퍼마켓 등을 접촉해온 결과 자동문과 같은 도어제품에 관심이 많은 것을 확인했다. 한국 업체들은 자동문이나 경첩문을 집중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옆으로 열리는 슬라이딩자동문이 공장 창고공간 등을 더 넓혀주는 등 공간활용에 좋은 제품이라 인기가 많다. 냉동시스템을 갖춘 대형 물류창고 등에서도 자동으로 손 쉽게 열고 닫히는 자동문에 대한 수요가 있는 편이다.

 

(2) Engineering Equipment Co. 세일즈담당(Ahmed El-Emam Ali)

Engineering Equipment Co.는 청소도구, 핸드드라이어, 비누분사기, 소화기 등 다양한 기구를 제공하는 업체로 일반 업체부터 시작해 공장, 호텔, 병원에 이르기까지 거래선이 다양하다. 한국 업체들은 이집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게 중요하다. 예를 들어, 오랜 기간 동안 무상보증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시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하다. Engineering Equipment Co.는 청소기에 대해서 3년의 보증서비스 기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배터리나 전기선 기반으로 된 제품 2가지 타입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업체이다.

 

(3) Inter Clean for Agencies IT 프로젝트 매니저(Moustafa Sebaq)

이집트 시장에 호텔용 기구나 케이터링 용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품규격을 ISO와 같은 국제표준을 준수할 필요가 있다. 특히 냄비, 종이컵 등과 같은 주방용품들은 위생문제로 높은 수준의 인증수준을 요구할 수 있다.

 

(4) Royal Group Hotel Supplies 회장(Hisham El-Behary)

호텔케이터링 업계에 창의적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집트에는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들이 있어서 이미 진출해 있는 브랜드들과의 경쟁을 위해서는 무상샘플을 제공하거나 HACE와 같은 국제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는 게 중요하다.

 

(5) Al-Mona Import & Export 매니저(Khedr Abu Rehab)

이집트 시장은 가격민감성이 큰 시장으로 저렴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제품의 질이 우수하고 내구성이 좋아야 하며 특히 유럽과의 FTA로 유럽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있는 편이다. 이런 유럽 제품과의 경쟁을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선보여야 한다.

 

4. 시사점

 

이집트 관광업 회복 조짐, 호텔 및 케이터링 용품 수요 지속 성장 예상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직격탄을 맞은 이집트 호텔업계가 최근 글로벌 백신 공급 상황등으로 이집트 관광업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이에 호텔업이 회복되어 관련 용품 수요가 점차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기본적인 호텔조리용품부터 시작해 코로나로 일시적으로 소강상태에 있던 호텔 유지보수 수요가 되살아나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는 각종 건설 자재 수요도 기대해볼 만하다.

 

주방용품 등 완제품 수출을 위해서 GOEIC 공장등록제 필수

 

이집트 정부는 일부 이집트에서 생산 가능한 30개 품목에 대해 완제품 수출을 위해서는 생산공장 정보를 등록해야 하는 일명 ‘공장등록제’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30개 제품 중에는 주방사무용품 및 식품 등 일반 소비재 제품이 많이 등재돼 있다. 해당 제도를 통해 회사 제조공장 정보를 등록하는데 1년 이상이 소요돼 많은 업체들 사이에서 비관세 장벽과 같다는 의견이 많은 편이다. 반면, 제조공장을 등록하게 되면 제품 수출에는 오히려 큰 문제가 없다는 반응인 바, 현지 유능한 에이전트를 통해 공장등록제를 사전에 미리부터 준비해서 이집트 호텔소비재 시장 진출을 노려 볼 수 있다.

 


자료: https://hace.com.eg/, KOTRA 카이로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이집트 호텔서비스 및 제품 전시회 HACE-2021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