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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인도 뉴델리 국제 건축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뉴델리무역관 박혜은
- 2018-12-20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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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회 인도 최대 규모 건축 관련 전시회로 기술 발전 및 건축문화 견인 -
- 20개국 200여 개 기업 참가해 인도 건축시장의 선제적 진출 희망 -
□ 2018 인도 델리 국제 건축전시회 소개
ㅇ 행사 개요
행사명
2018 인도 델리 국제 건축전시회(The Economic Times ACE Tech)
일시
2018.12.13.(목)~16.(일) 4일간
장소
뉴델리 프라가티 마이단
면적
41,500㎡
품목
건축자재, 건설장비, 환경 제품, 냉각 제품, 인테리어 등
주관
ABEC Exhibitions & Conferences Pvt. Ltd.
ㅇ 2018 한국관 참가 개요
규모
총 20개사(홍보부스 2개 포함 22개 부스)
부스면적
기업당 9㎡(총 면적 198㎡)
한국관 위치
7전시장 D홀
비고
인도 최대 규모의 건축 관련 전시회
한국관 공동운영
KOTRA 뉴델리 무역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
□ 인도 건축 시장동향
ㅇ 인도 건축 및 인프라 관련 현황
- FY 2018/19 기준 인도 중앙정부 예산안에서 건설을 포함한 인프라 부문에 922억 달러가 책정됐으며, 인도 정부는 인프라와 건설 분야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건설산업개발공사(CIDC)를 새로이 개설했음.
- 인도 산업정책진흥국(DIPP)에 따르면 인도 건설산업과 인프라 개발 부문에 2000년 4월부터 2018년 6월까지 131억 달러의 외국인직접투자가 유입됐음.
외국인직접투자(FDI) 추이(단위: 십억 달러)
분류
2015
2016
2017
2018
2019(e)
건설산업 활동
3.4
7.96
9.82
12.55
13.11
건설산업 개발
24.06
24.18
24.29
24.83
24.87
자료원: 인도 산업정책진흥국(DIPP)
ㅇ 시장규모 및 주요 프로젝트
- IBEF 보고서에 의하면 2018년 건설산업의 성장률은 전년대비 4.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까지 인프라, 건설 시장규모는 7770억 달러로 세계 3위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인도 정부는 향후 10년간 중소 도시의 도시화정책과 건설산업을 확대할 전망
2018년도 인도 내 주요 건축 인프라 프로젝트 발표 현황
(단위: 십억 달러)
프로젝트명
목적
투자금액
인프라 보급
인프라 창출 및 확대
92.22
기차 노선 보급
기차 노선 보급 및 확대 역대 최고예산 배정
22.86
Sahaj Bijli Har Ghar 요자나(전기 보급정책)
만성적인 정전 완화 및 가정 내 전기 보급화
2.47
그린에너지
풍력 및 태양열 프로젝트로 자연에너지 확대
648.75
지하철 노선 보급
지하철 노선 보급 및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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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시티
2018년 6월 100개 도시를 기반으로 디지털 인프라 보급 및 창출
31.81
Pradhan Mantri Awas 요자나(도시화정책)
15만 채의 주거지 재개발 및 건설
-
자료원: IBEF
□ 주요 행사사진
행사사진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행사 직접촬영 및 기록
□ 현장 인터뷰
ㅇ 주요 참가기업 인터뷰
DAELIM BATH
기업 제품
비데 및 욕실 제품
바이어 상담내용
인도는 현재 핸드스프레이형 수동 비데 문화가 주를 이루며, 전자식 비데는 상류층, 고급호텔 등에는 사용이 되고 있으므로 전자식 비데 보급률 수동대비 낮아 비데제를 취급하는 업체들의 관심이 다대했음 . 사절단 참관 소감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도의 위생시설 보급률이 생각한 것보다 낮다는 걸 알았으며, 사전 협의된 바이어와 미팅을 가졌음. 더불어 열악한 환경에도 적합한 품질의 제품 검토가 우선시 되어야하며, 중국산 수입품까지 감안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충분히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
ROC
기업 제품
원터치 내진용 철근커플러
바이어 상담내용
해당 품목을 취급하고 납품받는 업체와 제품 단가 및 협력사업 개발 위주로 상담
사절단 참관 소감
현재 인도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철근커플러는 구식으로 고위험 감수를 요함. 이 회사의 제품은 국내 대비 고가로 인도 시장에 진출하기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행사 직접촬영 및 기록
ㅇ 주요 참가 바이어사 인터뷰
Pegasus Interiors
웹사이트
www.pegasus.co.in
기업 제품
건축, 인테리어, 턴키프로젝트
한국 제품 수입 여부
무
주요 수입국가
중국, 대만
전시회 참관 소감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를 높이며 사업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나, 중국·대만산 제품 대비 가격이 2배 정도 높아 실제 거래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됨.
Mangal Infracon
웹사이트
www.mangalinfracon.co.in
기업 제품
건축, 인테리어
한국 제품 수입 여부
무
주요 수입국가
중국, 독일, 유럽
사절단 참관 소감
한국의 선진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향후 유럽 제품 대신 한국 제품으로 거래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음. 더불어 이 전시회를 통해 거래처를 확보해 발주할 예정임.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행사 직접촬영 및 기록
□ 시사점
ㅇ 타국가에 비해 낮은 건축 인프라 수준, 성장성 다대
- 2018년도 기준 인도의 건축시장은 수준은 타국가 대비 낙후돼 있지만 2022년까지 7770억 달러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시장성이 풍부함.
- 최근 대도시 주변 위성도시를 중심으로 고급 주택가와 아파트가 조성되면서 양질의 건축기자재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
ㅇ 인도 시장 공략 가격 고려 필요
- 현재까지 한국 기업의 인도 건설시장 내 입지는 미미한 편임. 한국의 건설 중장비를 유통하는 한 인도 딜러에 따르면, “한국 제품의 품질은 인정하나 최근 중국 제품의 가격 대비 품질 개선으로 중국산을 주로 사용”한다고 했음. 다만 주물 등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이 요구되는 품목의 경우 가격이 비싸도 바이어의 신뢰를 얻어낼 경우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사례가 목격되기도 함.
-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인도 바이어의 특성상 시장동향 및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 참가는 건설시장 진입 및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됨.
자료원: 산업정책진흥국(DIPP), IBEF, 행사 직접 참관 및 인터뷰, 인도 건축산업부, 현지 언론보도 자료, KOTRA 뉴델리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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