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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문구류 수요 증가
  • 트렌드
  • 인도
  • 벵갈루루무역관 박혜조
  • 2016-07-01
  • 출처 : KOTRA

 

인도 문구류 수요 증가

     

 

 

□ 시장 동향

 

 ○ 2015년 인도 필기류 시장규모는 14억 루피로 2014년 대비 약 15% 성장함.

  - 2014년 LVMH Watch & Jewellery India Pvt Ltd.가 전체 필기류 판매의 약 13%를 차지하고 시장 주도 업체로 꼽혔음.

  - 2015년 제품 가격과 같을 경우 2020년까지 시장규모가 17억 루피로 성장할 것이며, 연평균 성장률은 약 4%로 전망됨.

 

 ○ 늘어나는 젊은 인구, 높아지는 교육열

  - 2014년 7월 집계된 인도 총 인구는 12억3000만 루피이며, 평균나이는 만 27세로 세계에서 평균나이가 가장 낮은 나라임.

  - 매년 인도 총 인구가 1.25% 증가하고 있어 2030년에는 인구가 세계에서 가장 많을 것으로 전망됨.

  - 국내총생산량(GDP) 대비 교육비가 2004/05년 약 3.3%였으나 2011/12년 4%로 증가했음.

     

인도 나이별 인구

(단위: %)

    

자료원: British council

     

□ 시사점 및 전망

 

 ○ 늘어나는 진학률

  - 진학률이 높아지고 사립학교가 늘어나며, 직장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중고급 문구류 수요가 증가함.

  - SSA(Sarva Shiksah Abhiyan: 공평한 교육기회) 프로그램으로 올해 예산 1500억 루피를 책정함.

  - ECCE(Early Childhood Care and Education: 조기교육)와 RTE(Free and Compulsory Education: 무상 의무 교육)

     

 ○ 낮은 가격, 나쁜 품질

  - 인도 현지 문구류 가격은 매우 낮은 편이고 품질이 좋지 않음.

  - 고급 문구류의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인지도를 얻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이 필요

 

 

자료원: British council, Times of India, Unicef 및 KOTRA 방갈로르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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