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여성 위생용품 시장동향
- 트렌드
- 인도
- 벵갈루루무역관 박혜조
- 2016-06-30
- 출처 : KOTRA
-
인도 여성 위생용품 시장동향
○ 인도 여성 위생용품 시장 현황
- 2015년 인도 여성 위생용품 시장규모는 3억4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전년 대비 14% 성장률을 보였음.
- Procter & Gamble Hygiene & Health Care Ltd.가 총 판매액의 약 48%를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 2015년도 판매가를 유지할 경우, 2020년도까지 연평균 성장률 9%를 보일 전망이며, 시장규모는 5억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현지에 제조사가 많으며, 현지 유통을 자체 관리를 하고 있어 유통업자 발굴이 쉽지 않은 상황임.
- 해당 제품은 쇼핑몰, 드러그스토어, 약국, 온라인 등에서 판매가 이루어짐.
○ 구매 성향 및 수요
- 인도 여성 위생용품 구매율은 다른 나라와 비교할 때 현저히 낮으며, 면 생리대 사용이 매우 미미함.
- 여성 위생용품 관련 제품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매우 중요시되며, 가격 또한 구매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침.
- 인도 시내를 제외한 외각에 제품 유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위생용품에 대한 인식이 낮아 제품의 수요가 낮음.
- 여성 노동근무자 수와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면서 해당 제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
○ 비정부기구(NGO)와 업체의 캠페인 실시
- 인도 비정부기구(NGO)와 현지 업체가 시내와 외각에 여성 위생용품 캠페인을 실시하며 위생용품의 중요성과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
- 꾸준한 캠페인을 통해 여성 위생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무료 나눔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
○ 경쟁 동향
- 여성 위생용품 관련 제품을 처음으로 인도에 출시한 위스퍼 브랜드는 해당 제품 시장점유율 48%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독보적으로 해당 시장에서 최고 판매율을 기록
○ 현지 상황에 맞게 진출 고려
- 현지에 제조사가 유통도 관리하고 있어 파트너사 발굴이 쉽지 않으며,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이 매우 낮아 현지 생산을 고려해야 함.
- 현지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품질이 매우 떨어져 프리미엄 제품 진출 가능성이 높으나 소비자들은 위생용품 관련 브랜드 변경을 매우 꺼려함.
- 브랜드 인지도를 얻기 위해서 많은 시간이 투자돼야 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방안을 고려해야 함.
- 기업들은 인도에서 여성 위생용품의 인지도 및 사용도를 높이기 위해 무료 배부 또는 매우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음. 2015년 10월, Shekhani Industries사는 10만 개의 생리대를 1스리랑카 루피에 판매해,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에 큰 효과를 봄.
○ 전망
- 2015년 소비자가격을 유지할 경우 202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9%를 보일 전망이며, 시장규모는 5억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온라인 구매가 점차 늘어날 전망
자료원: Euromonitor 및 KOTRA 방갈로르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여성 위생용품 시장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스리랑카 여성용품 시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은?
스리랑카 2016-05-13
-
2
이집트 여성용품시장을 공략하라!
이집트 2014-05-15
-
3
베트남 생리대 시장에 기회 있을까?
베트남 2017-01-16
-
4
젊은 피부를 꿈꾼다, 사우디 스킨케어 시장
사우디아라비아 2016-06-30
-
5
중국 생리대시장, 지속적인 성장세 보여
중국 2016-04-14
-
6
스위스 및 유럽의 천연화장품 라벨
스위스 2016-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