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6 우크라이나 에스테트 뷰티 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우크라이나
  • 키이우무역관 이창수
  • 2016-04-08
  • 출처 : KOTRA

 

2016 우크라이나 에스테트 뷰티 엑스포 참관기

 

 

 

□ 전시회 개요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전시회명

한글

2016 에스테트 뷰티 엑스포

영문

16th National Congress of Beauty Industry Estet Beauty Expo

개최기간

2016년 3월 23일 ~ 3월 25일

홈페이지

http://beautyexpo.com.ua/

연혁

2000년부터 개최. 올해로 16번째

규모 (2016년 기준)

9630㎡, 17개국

참가업체 수

344개 사

참관객 수

약 3만8432명(추정)

전시 분야

화장품, 마사지기기, 헤어, 네일아트, 성형수술 자재 등

한국 업체 참가현황

2개사

자료원: ESTET BEAUTY EXPO

 

 ○ 전시회 소개

  - 인터참(Intercharm Ukraine) 미용 전시회와 더불어 우크라이나 내에서 가장 큰 뷰티 박람회 중 하나로, 2016년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키예프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

  -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됨. 올해 참가한 국가는 우크라이나, 프랑스, 영국, 폴란드, 헝가리,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스위스, 터키, 미국, 이스라엘, 벨라루스, 러시아, 한국, 일본, 중국으로 총 17개 국가

 

□ 전시회 이모저모

 

 ○ 메이크업용품, 헤어용품, 네일용품 등 총 7개 구역으로 구성

  - 주 전시품은 화장품이 116개사로 가장 많았으며, 헤어용품이 64개사로 그 뒤를 이음.

 

품목별

화장품

헤어

메디컬

네일

메이크업

액세서리

호텔&스파

업체 수

116

64

56

55

22

22

15

자료원: ESTET BEAUTY EXPO

 

  - 화장품 부스는 스킨케어를 비롯한 크림제품들이 주를 이룸.

  - 헤어 부스에서는 샴푸, 염색약, 가발을 시작으로 전문가용 가위에 이르기까지 헤어에 관련된 모든 제품을 볼 수 있었음.

  - 메디컬 부스에서는 마사지 기구, 안마의자를 시작으로 각질 제거기, 보톡스, 의료용 침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

  - 또한, 자사 제품을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해, 여성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음.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네일 부스에서는 주로 화려한 색상의 매니큐어를 선보임.

   · 네일 회사 Kodi는 제품 판매만을 따로 담당하는 부스를 둘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음.

  - 메이크업 부스에서는 색조화장품, 립스틱, 인조 속눈썹 등이 주를 이룸.

   · 그 중에서, 프랑스 메이크업 업체 Maqpro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섭외, 바디페인팅 모델을 홍보 모델로 이용하면서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킴.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한국 기업은 총 2개사 참가, 한국 브랜드는 4종 출품

  - 참가업체: Make up me(화장품), BioNail Korea(네일아트)

  - 한국 브랜드: Make up me, Bionail Korea, 오프러스(스킨케어), 댕기머리(헤어)

  - 한국 업체 수가 많지 않았음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관심을 표함.

  - 특히, Make up me 부스는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으면서 많은 주목을 받음.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주목 끄는 부대행사

 

 ○ 메이크업 경연 대회

  - 약 50명의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전신 바디 페인팅 경연에 참가

  - 경연 후 방문객들과 함께 사진촬영 시간도 가짐.

 

 ○ 의료시술 및 마사지 시연

  - 제품 홍보를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시술 및 마사지 시연을 제공해 여성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음.

  - 특히 피부 노화에 예민한 중년 여성들의 이목을 집중시킴.

 

 ○ 헤어 스타일링 강좌

  - 현직 헤어 디자이너들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스타일링 강좌를 선보이면서 다양한 볼거리 제공

  - 여성 모델뿐만 아니라 남성 모델도 시연해 남성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음.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전시회 전망

 

 ○ 총 17개국의 업체들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전년대비 전시 규모가 더욱 확대됨. 이는 점점 성장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미용·화장품 시장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됨.

  - 우크라이나 대표 미용 전시회인 Intercham Ukraine와 더불어 우크라이나를 대표하는 전시회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음.

 

 ○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시장진출 노력 필요

  - 총 334개사 중 한국 업체는 2곳에 불과

  - 우크라이나 경기침체에도 우크라이나 화장품 시장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수요 및 인기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

 

우크라이나(크림지역 제외) 화장품 시장 규모

(단위: 백만 흐리브냐, %)

연도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판매액

4,663

5,666

6,211

7,070

9,330

10,408

10,903

증감률

51.54

21.50

9.61

13.83

31.96

11.55

4.75

주: 2014년 12월 31일 우크라이나 중앙은행 환율 기준(15.76흐리브냐=1달러)

자료원: 우크라이나 통계청

 

 

자료원: ESTET BEAUTY EXPO 및 KOTRA 키예프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6 우크라이나 에스테트 뷰티 박람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