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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우크라이나 향수, 미용전시회(InterCharm)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우크라이나
  • 키이우무역관 홍지민
  • 2015-10-08
  • 출처 : KOTRA

 

2015 우크라이나 향수, 미용전시회(InterCharm) 참관기

- 유럽, CIS, 아시아 지역 등 뷰티, 코스메틱 업체 총 608개사 참여해 -

 

 

 

□ 전시회 개요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InterChar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전시회명

한글

2015 우크라이나 향수, 미용전시회(인터참)

영문

INTERCHARM Ukraine 2015

개최기간

2015년 9월 16~18일

홈페이지

http://www.intercharm.kiev.ua/

연혁

1997년부터 19번째 개최

규모 ( 2015년 기준)

20,973㎡, 21개국

참가업체수

608개사

참관객수

약 45,553명(추정)

전시분야

화장품, 미용기기, 헤어, 손톱, 성형수술 자재 등

한국 업체 참가현황

7개사   

자료원: InterCharm 홈페이지

 

 ○ 전시회 소개

  - 2015년 우크라이나 향수, 미용전시회(인터참)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키예프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

  -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이 전시회는 우크라이나의 기업뿐만 아니라 한국,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총 21개국이 참여한 글로벌 전시회

  - 이 전시회는 미용제품의 최신 트렌트 및 시장동향 파악에 용이함.

 

□ 전시회 구성 및 주요 전시품목  

 

 ○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의 3개관을 통합해 개최

 

 ○ 제 1관에서는 헤어제품 및 각종 부대행사(헤어쇼, Foot 케어 경연대회), 제품 체험장 전시

  - 특히 1관은 직접 마사지나 헤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다양한 국적의 헤어업체들이 참여

  - 헤어제품은 가발, 염색, 스타일링용품부터 전문적인 가위, 이발기까지 헤어와 관련된 모든 제품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음.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InterChar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제 2관에서는 메이크업 제품 전시

  - 화려한 색조화장품이나 기능성 메이크업 전시품들이 주로 전시

  - 다양한 업체들이 직접 메이크업 과정을 시연

  - 특히 천연재료를 강조한 Beyond, EcoLife 및 Biokon의 부스가 인기

  - 현재 우크라이나는 화장을 연하게 하는 것이 트렌드로, 천연재료 제품에 많은 관심을 나타냄.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InterChar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제 3관에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각종 화장품과 네일 제품이 전시됨.

  - 가장 큰 규모답게 네일아트에 대한 우크라이나인들의 많은 수요 확인 가능

  - 모든 부스에서 네일아트 체험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 방문객들은 화려한 색과 새로운 네일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임.

  - 특히 세계적인 네일아트 브랜드인 O.P.I와 우크라이나 브랜드인 KODI의 부스가 큰 인기

  - KODI는 네일아트뿐만 아니라 화장품까지 다수의 뷰티용품을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해 우크라이나 바이어의 주목을 받음.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주목 끄는 부대행사

 

 ○ 본 전시회에서는 이틀에 걸쳐 헤어쇼 개최

  - 유명 헤어디자이너들의 스타일링 강좌와 시연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 여성모델뿐만 아니라 남성모델도 시연해 우크라이나 남성들의 큰 관심을 받음.

  - 뷰티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적인 헤어쇼도 개최해 많은 호응을 얻음.

 

         

자료원: InterCharm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한국 업체 평가

 

 ○ 총 7개사 참가

  - 참가 기업: Shangpree(화장품), Neo Dr.Inc(성형수술 자재), New Line Clinic(성형수술 자재), Korea Cosmetics(화장품), Daeun international(네일아트), Bio nail(네일아트), Beyond(화장품)

  - 한국 업체 부스 수가 많지 않았음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관심을 표함.

  - 네일아트 제품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끎.

  - 한국 제품은 고품질 제품을 바탕으로 바이어의 주목을 받음.

  - 천연재료를 바탕으로 한 Beyond, Shangpree와 같은 화장품들 또한 많은 바이어의 주목을 받음.

  - 한국 업체들이 다른 아시아 국가인 일본이나 중국 업체보다 많은 관심을 받음으로써 한국 화장품의 인지도가 높음을 느낄 수 있었음.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시사점

 

 ○ 총 21개국 업체들의 다양한 제품들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전 세계 미용시장의 최신 경향 및 시장동향 파악

  - 한국 화장품과 네일아트 제품에 대한 바이어의 관심이 높아 전망이 밝음.

  - 2015년 상반기 한국산 화장품(HS Code 3304 기준)의 수입규모는 749만 달러로 전년대비 40.4% 증가함

 

 ○ 지속적인 한국 화장품, 네일 업체들의 전시회 참가 필요성

  - 시장 내 한국 제품의 점유율(우크라이나의 화장품 주 수입국 중 한국 10위)을 늘리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많은 전시회 참가를 통한 프로모션 필요

 

 

자료원: WTA, InterCharm 공식 홈페이지 및 KOTRA 키예프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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