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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World of food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뭄바이무역관 Shalini Bazari
  • 2015-10-05
  • 출처 : KOTRA

 

인도 World of food 참관기

- 건강과 음식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음식 시장 성장 예상 -

- 미국, 한국, 그리스 등 다양한 국가 참가 -

 

 

 

□ 전시회 개요

 

 

 

개요

내용

전시회명

World of food India

개최 기간

2015년 9월 14일~9월 16일(총 3일간)

개최 장소

Bombay Exhibition Centre, Mumbai, India

홈페이지

http://www.worldoffoodindia.com/

연혁

2006년부터 1년마다 개최

규모

10,000㎡(1hall)

참가업체 수

200여 개 업체

주최

Federation of Indian Chambers of Commerce and Industry(FICCI), Koelnmesse YA Tradefair Pvt. Ltd

전시 분야

음식, 주류, 조리 기구

한국관 참가 현황

22개사(2014년 기준)

 

World of India 2015 전시회 현장

자료원: KOTRA 뭄바이 무역관 직접 촬영

 

 ○ 전시회 소개

  - World of food India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으며 음식, 음료, 음식 공급업체 및 음식 소매 기업 등이 참가해 다양한 종류의 품목을 전시하고 인도 음식 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전시회

  - 인도에서 가장 대표적인 음식 전시회로 자리잡았고 인도상공회의소(FICCI)와 Koelnmesse YA Tradefair Pvt. Ltd이 공동 주최함.

  - 2014년 기준으로 인도, 미국, 아프가니스탄, 그리스 등 186개 업체가 참가함. 또한 청해, 대상, 한성 등 22개의 한국 업체가 참가했음.

  - World of food India에서 전시된 물품으로는 술, 알콜이 들어있지 않은 음료, 향신료, 빵, 융아 음식, 해산물, 냉동식품, 육류, 밥 등이 있음.

 

 ○ 인도 음식 시장 현황

  - 인도의 음식 시장은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음식 시장이며, 시장규모는 2020년에 48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됨.

  - 가공 식품 시장이 전체 음식 시장의 32%를 차지하며 전반적인 음식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음. 인도의 중산층과 가처분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가공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

  - 인도 정부는 음식 시장에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각종 정책을 시행 중. 인도 정부는 음식 시장에 합작형태(Joint Venture) 기업의 진출을 승인했고 외국 기업과의 협력도 승인했음.

  - 인도 정부는 농업 분야에 100% 외국인 직접투자(FDI)를 허용함. 2017년에 인도 전역에 걸쳐 50여 개의 푸드 파크가 건설될 예정

 

□ 참가기업과의 인터뷰(국내 기업)

 

 ○ 면담개요

  -일자: 2015년 9월 15일

  -장소: Bombay Exhibition Centre, Mumbai, India

  -면담자: KOTRA 뭄바이 무역관 김원재

  -면담 대상: 엔유씨전자(국내 기업) 주임 김은향

 

 ○ 면담 내용

  - Q.기업에 대한 소개를 해달라.

   · A. 우리 회사는 1978년 설립됐으며 건강 중심 소형 주방 용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작년 기준 70여 개의 국가에 5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독일에 총 4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원액기와 요거트 제조기가 있다.

 

  - Q.전시회에 참가한 이유는 무엇인가?

   · A. 잠재 고객들을 직접 만나려 하고 있고 시장반응과 고객반응 그리고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2회 연속 참가 중이며 인도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Q.인도 시장에서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인가?

   · A. 무엇보다 가격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크다. 자사 제품은 제품 자체가 프리미엄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이기 때문에 자사의 브랜드의 가치도 높여야 하는 점이 가장 힘들다. 또한 원액기라는 상품자체가 인도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알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많은 홍보가 필요하다.

 

□ 시사점 및 전망

 

 ○ 높은 성장세가 기대되는 식품산업

  - 인도의 식품산업은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특히 가공 식품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음. 또한 최근 메기라면 사태에서 알 수 있듯이 인도인들의 건강과 음식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 한국 기업 참가 현황 및 시사점

  - 작년 기준으로 22개의 한국 기업이 참가했고, 올해 역시 국순당, CJ 등 다수의 한국 기업들이 참가했음. 인도에서는 World of food India를 비롯해 International FoodService Inida, International Exhibition for Retailing, Inflight, Rail, Ship, Hotel and Event Catering 등이 개최되므로 진출 기업 참가 시, 인도 음식 시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임.

 

 

자료원: World of food India 공식 홈페이지 및 KOTRA 뭄바이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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