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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오가닉 스킨케어 열풍
  • 현장·인터뷰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수
  • 2015-05-04
  • 출처 : KOTRA

 

美 오가닉(Organic) 스킨케어 열풍

- 2015 국제 에스테틱 & 스파 박람회에서 오가닉 스킨케어 인기몰이 중 -

- 프리미엄, 금 제품 관심 급증 -

 

 

 

□ 박람회 개요 및 주요 내용

 

 ○ 개요

  - 박람회명: 2015 The 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and Spa

  - 일시: 2015년 4월 26일(일)~4월 27일(월)

  - 장소: Arlington Convention Center, Dallas, TX

  - 참가업체 수: 300여 개사

  - 참관객 수: 1만2000여 명

  - 박람회 규모: 4,459.454㎡

  - 전시분야: 화장품, 스킨/바디 케어 용품 및 장비, 화장 도구 및 가운 등

 

 ○ 박람회 주요 내용

  - 국제 에스테틱 & 스파 박람회는 1985년에 개최된 후 매년 댈러스, 롱비치, 마이애미, 필라델피아에서 연 1회 각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음.

  - 미국 스킨케어제품 및 장비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박람회로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미국 화장품과 스킨케어 제품 사업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교육시간도 마련돼 있음.

  - 대부분의 제품 전시 및 판매·구입이 가능하고, 50개 이상의 기업이 자사 제품에 대한 특별 홍보시간이 주어짐.

 

2015 국제 에스테틱 & 스파 박람회 전시관

자료원: KOTRA 달라스 무역관

 

□ 경쟁국 참가 현황

 

 ○ 속눈썹 연장 제품 관련 아시안 업체들 참가

  - 속눈썹 제품, 속눈썹 연장을 시연하는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정교한 솜씨에 많은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음.

 

아시아 전시관

 자료원: KOTRA 달라스 무역관

 

 ○ 대나무 원료로 만든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 일본 업체

  - 천연(Natural) 원료인 대나무로 만들어진 제품을 강조하며, 피부에 무해하고 보습성이 뛰어남을 강조함.

 

일본 전시관 제품

자료원: KOTRA 달라스 무역관

 

□ 참가 바이어 인터뷰 및 시사점

 

 ○ 주목받는 오가닉 제품들

  - 참관 바이어에 따르면, 오가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급증하고 전년 대비 5~10% 성장하고 있음.

  - 또한, 100% 천연(Natural), 오가닉(Organic)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함.

 

오가닉 제품 전시관

자료원: KOTRA 달라스 무역관

 

 ○ 금(Gold) 제품에 대한 관심 급증

  - 참관 바이어에 따르면, 미국 경기 회복에 따라 고가의 화장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날 전망이며, 금이 피부에 좋다는 인식을 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함.

 

금이 함유된 제품 전시관

자료원: KOTRA 달라스 무역관

 

 ○ 전시회를 통해 한국 제품을 알리고, 제품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반응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

  - 이번 전시회 참가 기업들은 대부분이 홀(Whole)세일 업체로 미 전역에 매장을 가지고 있기보다는 전시회를 통해 제품을 알리고, 이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온라인 주문을 받고 판매하고 있음. 따라서 한국 기업들도 전시회 참여를 통해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 필요함.

 

 ○ 금 관련 제품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음.

  - 미국 경기 회복에 따른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는 금, 천연·오가닉 제품으로 미국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

 

     

자료원: 2015 The 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and Spa, KOTRA 달라스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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