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요르단 주요 쇼핑몰 살펴보기(2)
  • 현장·인터뷰
  • 요르단
  • 암만무역관 이민호
  • 2015-01-29
  • 출처 : KOTRA
Keyword #쇼핑몰

 

요르단 주요 쇼핑몰 살펴보기(2)

- 2000년대 이후 급속히 늘어나는 추세 -

- 중상류층, 외국인 대상 복합매장 형태로 운영 -

 

 

 

요르단인도 사회가 고도화됨에 따라 전통시장에서 소비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쇼핑몰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2000년대 이후에는 메가쇼핑몰이 인기를 끌고 새로운 쇼핑형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러한 일반 소비트렌드의 최전선에 있는 암만 시내 소재 쇼핑몰 7개 사를 분석해 2회에 걸쳐 게재합니다.

 

□ 요르단 쇼핑몰 개요

 

 ○ 요르단 경제성장에 따라 쇼핑몰 수요가 크게 늘고 있고 경쟁도 치열한 편임. 재래시장이 갖던 상권을 Mecca Mall, Cozmo, Baraka Mall 등이 차지하자 자금력을 무기로 고소득층과 외국인 인구가 많은 쪽에 2011년 Taj Mall이 들어섬. 암만 도심 중심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Zahran Steet에 접한 Galleria Mall이 013년 개장함으로써 쇼핑몰은 7군데로 늘어나면서 각축전을 벌이는 양상임.

 

쇼핑몰

홈페이지

설립연도

연매출(JD)

Mecca Mall

http://meccamall.jo/

2003

 

City Mall

https://www.citymall.jo

2007

 

Taj Lifestyle Mall

http://www.tajlifestyle.com/

2011

115백만

Galleria Mall

http://www.thegalleriamalljordan.com/

2013

 

AlBaraka Mall

http://www.albarakamall.com/

2008

 

Safeway

http://www.safeway.com.jo/

1987

 

Cozmo

http://www.cozmo.jo/

2003

 

자료원: 암만증권거래소

 

□ 요르단 주요 쇼핑몰

 

 5. AlBaraka Mall http://www.albarakamall.com/

 

 ○ 소개(로고)

 

 AlBaraka Mall

 

  - 2008년 설립됐으며 르단 상류층 대상 몰로 명성을 이어갔으나 Taj mall이 오픈하자 1위 자리를 내주었다는 평가를 받음. 4만㎡(40만 평방피트)와 GLA의 1만8000㎡(18만 평방피트)의 크기이며 요르단에서 최고급 패션 대상 매체로 배치됨.

  - Sweifieh 패션 지구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주차공간은 300대 수용가능함.

  - Storia 백화점은 지상층에 4000㎡의 크기로 고소득층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Matalan 백화점은 중간층 고객을 위한 브랜드로 면적은 3600㎡로 3층에 위치해 있음.

  - 쇼핑몰에는 100개의 국제 브랜드가 다양한 고객층을 위해 제공돼 있음.

  - 스크린 10개 규모의 영화관(Prime Cinema)도 마련돼 있어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젊은이가 많이 찾음.

  - 쇼핑몰의 구조는 48m 높이의 대형 원통형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건물이고 천정의 돔을 통해 자연 채광을 받도록 꾸며짐.

 

 

  - 위치: 서부 암만 Swefieh

 

소매점, 마트

 

 6. Safeway http://www.safeway.com.jo/

 

 ○ 소개(로고)

Safeway

 

  - 요르단 소매 서비스 분야의 개척자로 1987년에 설립됐으며 1991년 Masri Family가 회사를 구입하고 Shmeisani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열고 급속하게 확장됐음.

  - 'One Stop Shop' 개념에 따라 요르단 다양한 요구의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요르단에서 가장 오래된 최대 규모의 슈퍼마켓임. 24시간 운영하며 물건 품질은 중간정도이고 값이 다른 쇼핑몰 대비 약간 비싼 편임.

  - Safeway는 6개의 풀서비스 도매 센터 2개의 도매센터, 8개 Safeway Express를 운영함.

  - 2003년 Safeway 요르단은 쿠웨이트의 술탄센터(TSC)에서 인수했음. 석유 산업에 하드웨어, 도구 및 공급 업체로 1976년에 설립된 TSC는 중동에서 최고의 소매 업체와 슈퍼마켓 용품, 신선 식품의 선도적인 공급 업체로서 Safeway 인수로 요르단 시장에 진출했음.

 

 

 7. Cozmo www.cozmo.jo

 

 ○ 소개(로고)

 

Cozmo

 

  - cozmo는 암만 주요 거점별로 배치돼 있는 종합 슈퍼마켓임. 요르단 중상류 이상층과 요르단 내 외국인 거주자를 주 타깃으로 하며, 제품 품목군이 다양한 요르단 유일한 슈퍼마켓임.

  - 쉽게 쇼핑할 수 있게 여러 친절한 직원과 여러 서비스를 제공함. 주차를 위한 무료 발렛파킹, 파티 호스팅, 쇼핑할 시간이 없으면 직접 배달까지 해줌.

  - 신선한 농산물, 수입 제품, 독점 브랜드와 로컬 항목의 최고의 범위를 제공함.

  - 메인 cozmo 매장은 암만 서부지역인 7 th circle 지역에 있고 중형 cozmo 매장은 암만시내 전역 6곳에 분산돼 있음.

  - 다른 쇼핑몰에 비해 외국산 수입물건 종류가 많고 품질은 고급품 위주이며 값은 비싼 편임.

 

 

 

자료원: 암만증권거래소, 각 회사 홈페이지, KOTRA 암만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요르단 주요 쇼핑몰 살펴보기(2))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