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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ACE(Architecture, Construction, Engineering) TECH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뭄바이무역관 이민경
  • 2014-11-18
  • 출처 : KOTRA

 

인도 ACE(Architecture·Construction·Engineering) TECH 전시회 참관기

- 건축 및 건설 분야의 다양한 업체가 참가한 국제 전시회 –

-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건축·건설산업의 단면을 엿볼 기회 -

 

 

 

 

□ 인도 ACE(Architecture, Construction, Engineering) TECH 전시회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인도 ACE(Architecture, Construction, Engineering) TECH 전시회

개최 기간

2014년 11월 6일 ~ 2015년 2월 8일

- 뭄바이: 2014년 11월 6~9일

- 벵갈루루: 2014년 11월 28~30일

- 델리: 2014년 12월 18~21일

- 콜카타: 2015년 1월 16~18일

- 아메다바드: 2015년 2월 6~8일

개최 장소

Bombay Exhibition Centre, Nesco Compound, W E Highway, Goregaon East, Mumbai

홈페이지

www.etacetech.com/index.html

연혁

2006년부터 개최

규모

약 410만 스퀘어피트

참가업체 수

2190여 개 업체 이상(전년도 기준)

참관객 수

123만1000명 이상(전년도 기준)

전시 분야

건축 및 건설, 엔지니어링 등

한국관 참가현황

총 2개 사

 

 ○ 인도 건축·건설 현황 및 전망

  - 인도 내 건설 산업은 해마다 9~11% 규모로 성장함.

  - 인도 노동자의 16% 정도가 건축 및 건설 분야에 종사

  - 2020년까지 인도는 12조 달러에 달하는 글로벌시장에서 7%에 달하는 지분(8400억 달러)을 확보하게 될 것

 

ACE TECH 전시회 전경

자료원: KOTRA 뭄바이 무역관 자체 촬영

 

□ 한국 업체 Raon과의 인터뷰

 

 ○ 면담 개요

  - 일자: 2014년 11월 6일

  - 장소: Bombay Exhibition Center

  - 면담자: KOTRA 뭄바이 무역관 인턴사원 백명근

  - 면담 대상: 이영규 전무이사 이메일: yklee@raonsystem.net

 

 Q. 회사 소개와 전시회를 참여한 목적

 A. 우리 기업은 1983에 설립됐으며 신뢰와 상호 존중이라는 신념을 회사의 근본에 두고 있다. 라온은 드레스 룸이나 가구 등의 인테리어 시공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공급하는 것이 우리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이었기에 이번 전시회를 참여한 목적 또한 잠재력이 큰 인도시장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함이다.

 

 Q. 인도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어떻게 전망하는가?

 A. 인테리어 시공분야에서 인도는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건설 관련 산업이 증가함에 따라 라온이 가진 기술력이 큰 메리트를 가질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다른 시장과 차별화되는 인도시장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한다.

 

 Q. 전시회 만족도

 A. 우리 제품에 대한 인도인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여기서 얻은 피드백을 통해 인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자 한다.

 

□ 인도 업체 ITACA와의 인터뷰

 

 ○ 면담 개요

  - 일자: 2014년 11월 6일

  - 장소: Bombay Exhibition Center

  - 면담자: KOTRA 뭄바이 무역관 인턴사원 백명근

  - 면담 대상: Divyesh Bhoraniya(Marketing) 이메일: marketing@itaca.in

 

 Q. 회사 소개와 전시회를 참여한 목적

 A. 우리 기업은 1999년부터 세라믹 사업을 시작했다. 주로 타일 등을 제조하는데 현재는 전 세계로의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타이완, 예멘, 스페인, 베트남, 오만 등의 나라에 수출이 진행 또는 준비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객을 유치하기보다는 우리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다른 업체와는 대비되는 우리만의 이국적인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다.

 

 Q. 향후 사업 계획은 어떠한가.

 A. 우리 회사는 세계 여러 국가에 수출을 진행 중이거나 파트너십을 통해 다각적인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아직 한국과는 접촉이 없지만 회사 차원에서 관심이 매우 많다. 따라서 앞으로는 우선적으로 한국 업체와의 교류를 시작해볼 계획이 있다.

 

Raon

ITACA

자료원: KOTRA 뭄바이 무역관 자체 촬영

 

□ 시사점 및 전망

 

 ○ 2014 ACE TECH은 인도의 건축 및 건설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현장이었음.

  - 단순하게 회사 부스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품목을 범주화해 각각의 홀에 따로 배치해 해당 품목의 산업 현황을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었음.

 

 ○ 한국 기업 참여현황 및 시사점

  -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한국 기업은 두 곳으로 아직은 참여도가 낮았으나 인도 건축·건설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뛰어난 잠재성은 한국 기업이 진출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임.

  - 이번 전시회는 참여기업이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와 콘셉트를 뚜렷하게 제시하고 있었음. 따라서 향후 인도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에 이번 전시회는 큰 규모만큼이나 다채롭고 풍성한 정보 교환의 장이 됐을 것임.

 

 

자료원: 2014 ACE TECH 공식 홈페이지 및 KOTRA 뭄바이 무역관 보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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